본문 바로가기

HP HISTORY/HP Business Products

신입사원 한미모 씨가 노트북을 잃어버렸어도 걱정없는 이유는? : HP PROTECT TOOLS




오늘 날 일상생활에서는 스마트폰이나 넷북 같은 최신 IT 기기를 사용하는 사람들을 마추질 기회가 아주 많습니다. 저도 평소 학교 생활을 하면서 아이팟이나 노트북을 사용하면서 IT 기술의 은혜(?)를 입으며 살고 있지요. 굳이 컴퓨터를 켜지 않아도 스마트폰을 이용하면 보다 간편하게 메일이나 블로그를 확인할 수 있고, 사진을 찍어서 바로 페이스북이나 트위터로 전송하여 많은 사람들과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스마트폰이나 넷북 같은 휴대용 IT 기기가 아니라 데스크톱 컴퓨터라도 클라우드 컴퓨팅 같은 IT 기술의 놀라운 발전으로 인해 구글에서 제공하는 Google Docs, 네이버의 N 드라이브 등을 통해 심지어 이제는 USB도 필요없어진 시대가 오고 있습니다. 이처럼 개개인의 삶을 보다 편리하게 만들어준 IT 기술은 오직 우리들만의 것일까요? 결론은 아니다입니다. 개인들이 아니라 회사들도 IT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거나, 수익성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렇게 질문을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IT 기업들에게나 IT 기술이 중요한 게 아닌가요?” 그에 대한 대답도 역시 아니다입니다. IT 기업이 아닌 다른 분야의 기업들도 IT 기술을 이용하여 ERP, CRM을 운영하거나 하는 등의 방법으로 많은 효과를 보고 있다고 이미 뉴스나 책, 연구 등을 통해 밝혀졌습니다.

 이처럼 IT 기술은 특정 개인이나 기업이 아닌 우리 모두를 위한 IT 기술이 되었다는 점을 알 수 있죠. 그렇다면 일반 기업에 IT 기술이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 지 아직 감이 안 오시나요? 제가 짧막한 이야기를 통해 예시를 하나 들어드리겠습니다.


 올해 24살 한미모 씨는 모든 직원들의 눈길을 한 눈에 독차지하는 미모와 지성을 겸비하여 회사에서 가장 촉망 받는 사원입니다. 일이면 일, 분위기면 분위기, 못하는 것이 없어 많은 사원들의 사랑을 독차지하고 있죠. 하지만 그녀에게 입사 이후 가장 큰 위기가 찾아왔습니다.

 친구들과 한강 운치에서 커피를 마시며 수다 떨다 그만 회사에서 사용하는 노트북을 두고 와버렸습니다. 업무를 위해 회사에서 나눠준 노트북인만큼 업무 내용 같은 회사의 중요한 사안들이 많이 담겨있었지요. 결국 한미모 씨는 이러지도 못하고 저러지도 못하는 상황에 처해버렸습니다. 다시 한강으로 돌아가자니 점심 시간이 다 끝나가는 시점에 이르렀고, 그냥 노트북을 포기하자니 짧았던 회사 경력을 마무리 지어야 하는 암울한 상황이 코 앞에 닥쳤기 때문입니다. 한미모 씨는 이제 어떻게 해야 할까요?

 

 위 내용은 HP INTEL이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는 Make IT Happen 캠페인의 동영상 프로모션을 바탕으로 예시를 들어본 것입니다. 추석 전후로 많은 화제를 모으고 있는 이해인 씨가 한미모 역할을 맡아 열연해주셨는데요, 극 중에서 한미모 씨는 회사에서 제공받은 노트북이 HP Elitebook 노트북인 것을 기억하고 Intel Anti-Theft Technology 때문에 안심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HP 노트북에 내장된 GPS 추적 기능을 이용해 노트북을 다시 되찾을 수도 있었지요. HP Desktop 컴퓨터 및 Elitebook 노트북 제품에는 HP protect tools가 설치되어 있어 노트북을 도난당하거나 분실했을 시에 식별되지 않은 사람이 사용할 수 없게끔 비활성화시키기 때문에 데이터를 도난당하거나 개인정보가 유출될 위험에 노출될 가능성이 현격하게 저하되는 것입니다.

 특히 HP File Sanitirizer가 도난 당한 노트북의 데이터를 완벽하게 삭제시켜주고, HP Disk Sanitirizer가 악의적으로 복구도구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복원할 수도 없게끔 해주기 때문에 보안 문제는 말끔히 해결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사용자가 노트북을 되찾았을 때 이전 데이터는 이제 영영 안녕인 것인가? 라고 하면 그 대답도 ‘No’ 입니다. PC를 복구한 이후에는 미리 제공된 비밀번호나 일회용 토큰 등을 이용하여 데이터를 완전 복구시킬 수 있습니다.



요즘 기업에서나 정부 기관에서 보안에 대한 안 좋은 이야기가 많이 나오고 있지요. 특히 기업에서는 경쟁 회사에게 핵심정보를 내어주지 않기 위해서 보안에 특히 신경쓰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거 아시나요? 보안에 있어서 개인의 사소한 실수가 가장 큰 위험 요소가 되고 있다는 사실이요. 하지만 Intel Anti-Theft Technology를 이용한 HP Protect tools를 이용한다면 개인의 사생활 정보뿐만 아니라 기업의 중요한 일급 정보들까지 분실 및 유출의 위험에서 안전해질 수 있는 것이죠!

 

 이처럼 IT는 개인 생활뿐만 아니라 기업 업무에도 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IT 기술로 인해서 기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은 HP Protect tools 외에도 다양한 제품과 솔루션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포스팅에서 모든 제품과 솔루션을 소개할 수가 없어서 안타깝네요. 하지만 이어지는 포스팅들에서 더 많은 에피소드를 제공해드리려고 더욱 더 노력하겠습니다!

P.S) Make IT Happen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kr.we-makeithappen.com/ 을 참고해주세요! 그리고 다음에서 현재 Make IT Happen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http://tvpot.daum.net/story/StoryView.do?viewid=216 로 오셔서 한미모하시는 이해인씨와 함께 이벤트 참여하시고 선물도 받아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