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P HISTORY/Item

F1의 전설, 미하엘 슈마허


가장 위대한 레이서 미하엘 슈마허






명문 페라리팀 이적 이후 5년 연속 대표 레이서이자 페라리팀 사상 최다 승리를 거둔 레이서입니다. 그의 존재 없이는 지금의 F1을 말할 수 없을 정도로 위대한 선수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어린 시절 슈마허는 독일의 만 하임 케어핀으로 이사를 가 그곳에서 카트와 첫 인연을 맺게 됩니다. 슈마허가 4살 때 아버지에게 받은 엔진 달린 카트 선물은 슈마허가 장차 세계적인 모터 스포츠의 영웅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슈마허의 아버지는 손재주가 좋아 고카트 정비사로 일하고 있었습니다. 덕분에 슈마허와 그의 가족들은 카트의 세계를 손쉽게 접하게 되었고 그 매력에 흠뻑 빠져들게 됩니다.





1980년 슈마허는 벨기에 니벨레스에서 열린 세계 카트 선수권대회를 관전하면서 당시 최고의 레이서였던 세나의 모습에 깊은 감명을 받았습니다. 그 때부터 슈마허는 레이서의 꿈을 꾸게 됩니다. 슈마허는 1984 15살의 나이로 독일 주니어 카트 선수권에 출전해 당당히 우승을 차지함으로써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1987년에는 유러피언 챔피언십 우승을 차지하였습니다. 독일의 포뮬러 포드에 입문하면서부터 본격적인 카 레이싱의 길로 접어들게 되고 이후 1994년 세계 챔피언에 등극하게 된 그는 1995년에도 또 다시 챔피언에 올라 세계선수권 2연패를 이루어 당시 나이 26살로 최연소 선수가 됩니다.





하나의 에피소드를 알려 드리자면 1992년 슈마허는 자신을 레이서로 꿈꾸게 한 세나와 함께 경주를 하게 됩니다. 브라질 그랑프리와 태평양 그랑프리에 슈마허와 출전한 세나는 예선에서는 슈마허를 따돌리고 폴 포지션(맨 앞 줄의 출발 위치)을 따냈지만, 본 경기에서 두 번 다 슈마허에게 밀리면서 리타이어(경기 중 머신의 고장으로 경기에서 기권하는 것)되고 말았습니다. 바로 이 경기 때 불미스러운 사건이 발생하였습니다. 선두를 달리고 있던 세나의 머신이 뒤따르던 슈마허의 머신과 부딪히게 된 것이다. 세나는 경기에서 퇴장을 당하게 되고, 슈마허에게 격렬하게 항의까지 하였습니다. 이를 고의적이라고 생각한 팬들로부터 슈마허는 매 출전 때마다 비난의 목소리를 듣게 되었습니다. 이 사건으로 두 사람은 서로 불편한 사이가 되고 맙니다. 그로부터 2년 뒤 그들의 갈등은 아주 비극적으로 끝나고 맙니다. 1994년 산마리노 이몰라 서킷의 레이스 도중, 선두로 달리고 있던 세나의 뒤를 슈마허가 바짝 뒤쫓았고 1위를 내줄 리 없는 세나는 더욱더 질주했는데 무슨 일인지 세나의 머신이 경주로를 이탈하여 브레이크 벽에 부딪혀 버리고 말았습니다. 이 사고로 세나는 34살의 나이로 이몰라 서킷에서 생을 마감하게 됩니다. 세나는 사망 후 고국으로 후송되었고, 브라질을 사랑했던 그의 장례는 모든 팬들의 애도 속에 이례적인 국장으로 치러졌습니다.





세나의 사망으로 당시 그의 라이벌이었던 슈마허는 큰 죄책감과 비난에 시달리게 됩니다. 하지만 슈마허는 세나의 죽음 앞에서도 레이스의 우승에 집착하는 모습을 보여 사람들의 원망을 샀습니다. 그러나 슈마허는 그런 사람들의 비난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보란 듯이 F1에서 독보적인 자리를 굳히게 됩니다. 세나가 없는 F1에서 슈마허는 서킷을 일주하는 속도뿐만 아니라 기후, 코스의 상황 자신과 상대 차량의 상태를 꿰뚫어 볼 수 있는 능력까지 겸비하며 다른 어떤 레이서도 흉내 낼 수 없는 실력을 발휘했습니다.





2000년 드디어 슈마허는 자신의 경쟁 상대인 세나와 동일한 41승의 우승 수를 거두어 눈물을 흘립니다. 그 동안 자신에게 쏟아졌던 비난에 대한 부담감과 세나에 대한 그리움이 표출된 것이었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슈마허는 1991 F1에 데뷔한 이래 총 250번의 경기에 출전해서 7차례의 드라이버 시즌 챔피언과 91회의 우승을 기록했고 68번의 폴 포지션과 78번의 Fastest Lap을 기록했으며 이는 앞으로도 쉽게 깨지기 어려운 것으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F1의 머신과 같은 성능 장착 - HP Elitebook 8760w



HP Elitebook 8760w는 17.3인치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입니다.
이 제품은 주석 합금 소재의 마감으로 추락, 진동, 분진, 고도, 고온, 저온에
엄격한 군사 규격 테스트도 통과하였습니다.

또한 성능, 휴대성, 디자인을 모두 갖춰 이동 중에도 전문 작업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8760w는 v프로 기술을 갖춘 인텔 코어 i5 및 i7 프로세서, AMD ATi 그래픽카드, 최대 32GB의 메모리를 지원합니다.



시야각이 넓고 높은 명암비를 제공하는 IPS방식 드림컬러 디스플레이와 영상,
오디오 작업 등 디지털 컨텐츠 제작자를 위한 SRS 프리미엄 시운드 기능도 탑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