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P HISTORY/Culture

최고의 팝송과 최고의 팝 아티스트를 가린다! 저스틴 비버? 테일러 스위프트!


연말이 다가옵니다. 연말하면 생각나는 것들 중에는 시상식이 있습니다. 12월 30일과 31일이 되면 각종 시상식들을 방송사마다 개최합니다. 바다 건너 미국도 시상식을 여는 연말 분위기는 한국과 비슷하지만 다른 점이 있다면 조금 빨리 시상식을 개최한다는 것입니다. 최근 최고의 팝송과 최고의 아티스트를 가리는 시상식 두 개가 열렸습니다. 바로 CMA(Country Music Association Awards)와 AMA(American Music Awards)입니다. 각 시상식에서 어떤 후보가 최고의 영광을 안았는지를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MA

 

CMA(Country Music Association Awards)는 시상식의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컨트리 음악만을 대상으로 하는 시상식입니다. 컨트리 음악이라고 하면 한국에서는 약간 생소한 개념이기도 한데요, 미국의 전통음악의 장르 중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컨트리 락, 컨트리 소울 등의 다양한 형태로 발전하였으며 미국에서 사랑받는 음악 장르 중에 하나입니다.

이번 시상식은 45회째를 맞이하였으며 미국시간으로 11월 9일에 개최되었습니다. 컨트리 음악계의 요정인 테일러 스위프트의 강세가 점쳐지는 가운데에 진행된 시상식이었지만, 미란다 램버트나 레이디 앤테벨룸 등의 선전이 기대되기도 했습니다. 시상식 결과 대상 격이라고 할 수 있는 올해의 엔터테이너는 테일러 스위프트가, 올해의 여성 보컬리스트는 미란다 램버트가 올해의 보컬 그룹은 레이디 앤테벨룸이 수상하였습니다. 특히 테일러 스위프트는 2009년에 이어 다시 한 번 올해의 엔터테이너상을 수상하며 건재함을 보였습니다.

<테일러 스위프트 수상장면>



<CMA 수상자 풀리스트>

Entertainer of the Year: Taylor Swift
Single: “If I Die Young,” The Band Perry
Album: “My Kinda Party,” Jason Aldean
Song: “If I Die Young,” Kimberly Perry
Female Vocalist: Miranda Lambert
Male Vocalist: Blake Shelton
Vocal Group: Lady Antebellum
Vocal Duo: Sugarland
Musical Event: “Don’t You Wanna Stay”, Jason Aldean with Kelly Clarkson
Musician: Mac McAnally
Music Video: “You and Tequila,” Kenny Chesney featuring Grace Potter directed by Shaun Silva
New Artist: The Band Perry

 #AMA





AMA는 미국시간으로 11월 21일에 열렸으며  크리스 브라운, 드레이크 등의 공연이 펼쳐질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모았습니다. 테일러 스위프트, 비욘세, 아델, 
 리아나, 마룬5, 니키 미나즈 등 한 해 동안 사랑받았던 쟁쟁한 가수들이 대거 후보로 지명되어 치열한 접전이 예고 되었습니다. 

놀라운 것은 AMA의 대상격이라 할 수 있는 올해의 아티스트 상을 CMA에 이어 테일러 스위프트가 수상했다는 것입니다. 테일러 스위프트는 이외에도 <올해의 컨트리 앨범상>과 <가장 좋아하는 컨트리 음악 여가수> 상도 수상하였습니다. 테일러 스위프트의 이번 앨범 <SPEAK NOW>은 테일러 스위프트가 전곡 작사 작곡을 하여 이번 수상은 더욱 더 뜻깊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테일러 스위프트 SPEAK NOW 들어보기>

 

<AMA 수상자 풀리스트>

ARTIST OF THE YEAR Taylor Swift
FAVORITE FEMALE COUNTRY ARTIST Taylor Swift
FAVORITE COUNTRY ALBUM – Taylor Swift “Speak Now”
FAVORITE GROUP Maroon 5

FAVORITE HIP HOP ARTIST Nicki Minaj
FAVORITE SOUL/R&B ALBUM Rihanna – “Loud”
FAVORITE COUNTRY BAND Lady Antebellum
FAVORITE HIP HOP ALBUM Nicki Minaj – “Pink Friday”
NEW ARTIST OF THE YEAR Hot Chelle Rae
FAVORITE LATIN ARTIST Jennifer Lopez
FAVORITE SOUL/R&B FEMALE ARTIST Beyonce
FAVORITE POP/ROCK MALE ARTIST Bruno Mars
FAVORITE POP/ROCK ALBUM Adele – “21″
 


 

화려한 댄스나 보컬은 아니지만 자신의 노래를 만들고 담백하게 불러낼 수 있는 테일러 스위프트. 거기다 훤칠한 키에 아름다운 미모까지 겸비했기에 그녀가 누리고 있는 고공인기는 과장이 아닌 듯 합니다. 아직은 어린 나이이기에 앞으로 어떻게 발전할 지가 더욱 기대되는 뮤지션입니다. 2012년 연초에 있을 그래미 시상식에서는 어떠한 결과가 나올까요? 과연 테일러 스위프트가 CMA, AMA에 이어 그래미에서도 대상을 차지할 수 있을지, 2010년의 영광을 되찾을 지가 주목됩니다. 


2011년 최고의 팝 아티스트 테일러 스위프트, 그녀에게 어울리는 단 하나의 노트북은? 


외관이면 외관, 퍼포먼스면 퍼포먼스 사운드면 사운드! 어느 하나 빠질 것 없는 HP의 Elitebook W 시리즈! 

 



항공기 설계를 그대로 적용했고 주석 합금 소재의 마감으로 세련미를 더한 외관!
v프로 기술을 갖춘 인텔 코어 i7과 i5 프로세서 탑재로 인한 원활한 퍼포먼스!
영상이나 오디오 작업 등을 위한 srs 프리미엄 사운드 기능 탑재로 인한 빵빵한 사운드!

팝송계에 테일러 스위프트가 있다면, 노트북 계엔 HP의 Elitebook W 시리즈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