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P HISTORY/HP Business Products

레알 마드리드의 샛별 외질에게 지금 필요한 것은?


올 여름을 뜨겁게 달군 추억이 돼버린 독일 월드컵의 메수트 외질이란 선수를 기억하시나요? 독일 대표팀의 정신적 지주와도 같았던 발락의 부상으로 근심이 이만저만이 아니었던 독일 국민들에게 고작 23살의 신예 외질의 활약은 기존 독일의 축구를 빠르고 조직적인 공격축구로 바꾸는데 크게 기여했습니다. 그렇게 2년 전 몸 값의 4배 가량 불린 외질은 데이비드 베컴과 같이 축구실력과 스타성까지 겸비한 선수들이 거쳐갔을 뿐만 아니라 해외축구의 HOT 아이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있는 스페인의 거함 레알 마드리드로 이적하였습니다. 사실 외질은 꽃미남 카카의 무릎 부상으로 대타로 기용된 격이었는데 오히려 기대 이상의 뛰어난 활약으로 카카의 입지까지 위협하고 있습니다. 현재 프리메라리가, 챔피언스리그에서도 돌진하고 있는 외질입니다.

  (왼쪽부터) 메수트 외질, 데이비드 베컴,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하지만, 이렇게 무서울 것 하나 없는 것 같은 신예 외질에게도 단 한가지 치명적인 약점이 있었으니! 바로 체력이 조금아쉽다는 것입니다. 일반인과 비교했을 땐 나무랄 데 없겠지만 축구선수로서는 2% 부족한 체력이 팬들마저 조금 아쉽게 합니다. 그렇다면, 체력이 2% 부족한 외질에게 지금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당연히 오랜 시간이 흘러도 지치지 않는 강인한 체력이겠죠? 이런 체력을 위해선 잠시라도 쉴 수 있는 틈마다 급속한 체력 충전이 무엇보다 중요할 것입니다. HP 노트북은 외질에겐 그림의 떡과도 같은 기술을 갖고 있는데요, 이름하여 ‘HP Fast Charge’ 입니다.


 HP Fast Charge 90분 안에 90% 이상의 재충전이 이루어져 배터리 재충전을 더욱 빠르게 하는 HP의 기술입니다. 배터리가 90% 또는 그 이상 충전되었을 때는 LED 표시등을 통해 충전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답터가 한 시간당 1500mA의 전류를 흘려 보낸다 할 때, 보통 15인치의 5000mA 노트북 충전 시 3~4시간 가량이 걸리는 것을 감안하면 HP Fast Charge가 얼마나 빠른 시간 안에 재충전을 통해 체력을 다지는지 두 말하면 잔소리겠네요.

 

그런데 왜 하필 90%일까?’ 하는 생각이 들진 않으신가요? 저는 처음에 HP Fast Charge에 대해 듣고 그냥 90분 안에 100%로 가득 채우면 더 빠르고 좋을 텐데 왜 하필 90%일까? 90분과 맞추려고 일부러 90%로 한 것일까?’ 하는 궁금증이 일었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안전성을 고려했기 때문입니다. 90%가 급속 충전된 후 나머지 10% HP Fast Charge 기술이 적용되지 않은 기존 충전 속도로 비교적 천천히 충전됩니다. 만약 한 치의 여유도 없이 100% 급속 충전된다면 아무래도 배터리에 무리가 가 그 악영향이 노트북까지 이어질 수도 있겠죠?


오늘날 비즈니스 환경에서 노트북의 배터리 최대사용시간은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하지만 노트북을 충분히 충전하지 못했을 때, 외근으로 회사를 떠나기 전 그 짧은 시간 동안 노트북에 더 많은 전류가 더 빨리 흘러 들어가길 바라며 발만 동동 구르신 적은 없으신가요? 이처럼 1 1초를 다투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배터리 재충전 속도 또한 최대사용시간 못지 않게 하나의 경쟁력으로 그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습니다. 이젠 HP노트북만의 HP Fast Charge로 언제 어디서나 잠깐만 쉬어도 헐떡임 없이 금세 체력 회복하는 튼실한 노트북을 경험해보시길 바랍니다. HP Fast Charge만큼이나 급속히 추워지는 날씨에 옷 단단히 여미고 다니셔요. 감사합니다! 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