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P HISTORY/HP Business Products

당신이 취업을 하자마자 필요한 베스트 아이템

당신이 취업을 하자마자 필요한 베스트 아이템

-취업 후를 상상하며 취업 스트레스 날려버려요

 


캠퍼스 안을 가득 메우는 취업공고만큼 새까맣게 속이 타 들어 가는 학생들이 있습니다. 바로 취준생(취업준비학생) 입니다. 나름 영어성적도 있고 학점도 괜찮은 것 같은데 매일 보게 되는 화면은 귀하의 자질은 훌륭하나 한정된 인원으로 인해-“, “저희 기업과 함께 할 수 없어 안타까-“ “귀하의 앞날의 무궁한 발전을 바랍-”등 입니다. 대학 다닐 때는 학점 신경 쓰고 대외 활동하느냐고 제대로 놀지도 못했는데 취업의 문은 높기만 합니다.


<출처: 마포취업박람회>

밤새 작성한 눈물의 자소서를 냈더니 서류통과는 이력서에서 가른다고 들으면 정말 담배 한대가 간절해지지요. 인재상은 들을수록 내 이야기인데 자꾸만 떨어지는 현실이 답답합니다. 하나 둘씩 취업되는 친구들을 보면 혼자 낙오자가 될 것 같다는 불안감을 떨쳐버릴 수가 없지요. 상황이 이렇다 보니 취업 스트레스로 인한 우울감, 무기력증은 흔한 증상입니다. 하지만 이럴 때일수록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술만 마시지도 말고 좌절하지도 말고 스트레스를 현명히 해소하는 것이 필요해요.

 

오늘만큼은 구직자가 아닌 취업자가 되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당신이 매일 꿈꾸던 합격의 순간, 당신이 꼭 필요한 베스트 아이템을 소개합니다. 미리 마시는 순도 100%의 김칫국이 분명하지만 잠시 동안의 긍정적인 생각으로 취업 스트레스를 안드로메다로 날려버리자고요.

 


     기업의 꽃, 영업직


영업분야에서 일을 한다면 고객들에게 친근하고 신뢰감을 줄 수 있는 옷차림이 필요합니다. 따뜻한 분위기를 주는 브라운이나 베이지 계열, 부드러운 인상을 줄 수 있는 회색 계열의 정장을 장만하세요. 아주 트렌디한 디자인보다는 조금은 보수적이고 단정한 디자인이 좋겠군요. 다만 타이는 좀더 자유롭고 개성을 표현해도 좋습니다. 여성의 경우도 너무 단정하고 밋밋한 옷차림은 오히려 마이너스 요인이 될 수 있으니, 스카프나 브로치를 활용해서 포인트를 주세요.


당신의 든든한 업무 파트너로는 HP 엘리트북 2540p를 추천해요. 12.1 LED 백라이트 디스플레이를 장착하고도 무게가 1.53kg에 불과해 쉽게 휴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HP 비즈니스 노트북에는 HP 큌룩(Quicklook)과 큌웹(Quickweb) 기능이 있습니다. 각각 Windows의 부팅 때까지 기다릴 필요 없이 이메일, 갤린더 및 웹에 접속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으로 언제 어디서나 걸려올지 모르는 고객의 요구를 더욱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겠죠.

<출처: 커스토마이즈, HP>

 

     정확도와 신뢰가 중요, 금융 및 컨설팅


금융이나 컨설팅 관련부서에서는 자신감 있는 모습을 표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세련된 디자인의 짙은 네이비나 블랙으로 당당하고 도시적인 이미지를 가져보세요. 다른 패션 아이템은 신뢰감을 줄 수 있는 심플하고 단순한 디자인을 선택하는 것이 좋아요. 만약 자켓이나 셔츠를 베이직한 아이템으로 골랐다면 타이는 좀더 과감한 디자인을 선택하고, 트렌디한 디자인의 자켓을 구입했다면 타이는 베이직한 디자인을 매치하는 식이죠.


더욱 성공적인 업무를 위해서는 HP 엘리트북 8440p/ 8540p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견고하고 세련된 알루미늄 외관을 자랑하는 이 녀석은 인텔의 최고성능 프로세서인 i7 혹은 i5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또한 노트북에 탑재된 HP 3D 드라이브가드(DriveGuard)는 강력한 물리적인 충격이나 추락에서도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해 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외부의 액체 접촉의 피해를 막아주는 침수지연키보드, 견고한 듀라케이스(DuraCase) 본체를 가지고 있어 높은 안전성을 보여줍니다.

 

<출처: 지오지아, HP>


     창의력 및 개성의 강조, 광고 및 디자인 계열


이 분야에서는 좀더 감각적이고 트렌디한 옷차림 연출도 가능합니다. 광고 업계는 특히 다른 어느 분야보다 자유로운 드레스 코드를 가지고 있으니 활동성이 좋고 개성 있는 패션 아이템을 시도하세요. 평범한 화이트 컬러의 셔츠를 탈피해 파스텔계열의 셔츠를 시도하거나 개성 있는 타이를 골라볼 수 있죠. 스판성이 가미된 편안한 소재를 선택하면 힘든 야근, 회식 자리에서도 후회가 없답니다.


업무를 하면서 그래픽을 자주 활용한다면 HP 엘리트북 8440w/ 8540w가 후회 없는 선택입니다.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으로도 불리는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그래픽 카드입니다. 여기에 탑재되는 그래픽카드는 2월에 엔비디아에서 발표한 모바일 워크스테이션 전용인 쿼드로(Quadro) 프로페셔널 솔루션이 탑재됩니다. 동급 최강의 성능을 자랑하는 그래픽 전문가용 그래픽 카드입니다. 디스플레이 역시 1600*900(14), 1920*1080(15.6) LED 백라이트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HP의 지문 인식이나 얼굴 인식 기술중요한 디자인 혹은 아이디어 데이터가 외부로 유출되는 것을 방지해 줄 수 있답니다.


<출처: 지오지아, 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