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P HISTORY/HP Business Products

'검우강호'와 '심야의 FM' 흥행 전쟁 중, 기업용 서버시장 전쟁, HP 선두자리를 지킬 것인가?




14일에 개봉한  영화 검우 강호심야의 FM’ 두영화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같은 영화 배급사인 롯데 엔터테인먼트, 정우성(검우강호), 수애(심야의 FM) 는 SBS 드라마 '아테나: 전쟁의 여신남녀 주인공입니다.  묘하게도 영화에서 경쟁할 줄이야 알았나요?  두 영화는 이미 시사회에서 관객들의 반응도 좋았습니다.  '검우 강호' 는 1 1837명을 모아서 1위로 진입을 하였습니다. '심야의 FM' 2 524명으로 단숨에 3위를 차지했습니다.  검우 강호는 지난 베니스 국제 영화제에 공식 초청되어서 호평을 받았고, 국내에서 15일 폐막하는 부산 국제 영화제에서 상영돼 매진이 있었을 만큼 뜨거운 인기를 얻었습니다 과연 관객의 선택은 어떤 것인지 좀 더 지켜봐야 할 것입니다.

현재 서버,스토리지 시장은 삼국지 (관우, 유비, 조조) 시대가 형성되었습니다.

유비: HP, 관우: IBM , 조조: 시스코로 표현하고 싶습니다.    삼국지내용이 기억이 않나서 언급하기 어렵내요.

 


현재 서버,스토리지 시장삼국지 시대가 형성되었습니다.  

특히 시스코가 이번에 시장에 진입한 것에 주목하고 싶습니다.


여러분은 IBM과 시스코 회사에 대해 아시나요?  

저는 IBM= PC, 시스코는 네트워크 장비 회사로 알고 있습니다.


과연 타사의 제품은 어떤 것이 있는지 보겠습니다.





<출처http://www.acrofan.com/ko-kr/commerce/content/?mode=view&cate=0103&wd=20101014&ucode=0001030201&page=1&keyfield=&keyword=>



IBM은 14일에 스토리지 신제품 및 전략 발표회에서 한 상무님은 “올 상반기 국내 외장형 스토리지 시장에서

 한국IBM은 EMC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며 이같은 추세가 계속 이어진다면 내년에는 충분히 1위도 가능할 것" 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번에 나온 신제품은  미드레인지급 스토리지 


신제품인 스토와이즈 V7000을 비롯해, 


기존 SAN 제품인 DS8800 파워7(유닉스) eX5(x86서버) 제품이 있습니다.  


저는  서버와 스토리지 제품에 대해 분석하려고 합니다.


1)eX5 (x86서버)
위에서 부터 Bladecenter HX5, X3850 X5(4way), x3690 X5


위 제품 순으로 본다면 Bladecenter HX5, X3850 X5(4way), x3690 X5 세가지 제품이 출시 되었습니다.
공통점은 x86 제품 기술을 이용해서 만든 제품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 포스팅에서 언급하겠습니다.
특징을 요약하면, 
* 메모리 확장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MAX5' 메모리 확장 패키지를 사용 했기 때문입니다.  
* 적은 프로세서로 많은 일을 처리에서 라인센스 등의 비용이 절감 됩니다. 
* FlexNode기술을 이용해서 하나의 시스템에서 다른 시스템으로 분할하거나 합치는 기술로
24시간 IT 인프라 동작시, 안정된 운영을 할수 있습니다.

 2) 스토와이즈 V7000


storerwise V7000

지난 7월 인수한 데이터 압축 업체인 스토와이즈의 사명을 이름으로 붙였습니다.
이 제품은 스토리지 가상화와 씬 프로비저닝,온라인 데이터 마이그레이션,이지 티어링(Easy Tier) 기술 등이 적용된 스케일 아웃 네트워크 스토리지(NAS). 그러나  이번에는 정작 스토와이즈의 데이터 압축 기술은 탑재돼지 않았습니다.  

생소한 단어인 씬 프로비저닝,  마이그레이션, 티어링(Easy tier)를 알려드리겠습니다.



3) DS8800 파워7(유닉스)






출처: http://mainframe-watch-belgium.blogspot.com/2010/10/ibm-system-storage-ds8800.html )

1)
Power6+
기초한 프로세서

power6+ 버전은 20% 향상된 동작을 통한 순차적인 읽는 기능을 전달합니다

그리고 40% 향상된 순차적인 쓰기 기능도 전달합니다.

 

2) 높은 밀도의 스토리지 효율성

높은 밀도 프레임으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소형 팩터 2.5 "SAS 드라이브. 드라이브는 동일한 회전 속도에서 

나은 성능을 제공하고 그들은 3.5 "드라이브보다 크기가 작기 때문에 , 프레임에 많은 드라이브를 쓸수 있습니다.

 

 







시스코는 데이터 가상화 시장에 새롭게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네트워크 인프라 자체에서 안전하고 끊김없는 기능을 구현함으로써, 점차 복잡해지고 있는 가상화 및 클라우드 컴퓨팅 기반의 IT 인프라 성능을 높이고 관리를 단순화시킨다는 설명이다.


신규사업 개발부 총괄 한 전무님 께서는 


첫째는 자사의 보더리스 네트워크(Borderless Network) 비전을 한층 강화해 줄 

새 스위치, 라우터, 보안, 무선 제품이고, 

두번째는 데이터센터를 위한 유니파이드(통합) 네트워크 서비스와 유니파이드 패브릭, 유니파이드 컴퓨팅 제품이라고 합니다.   <출처:http://www.ddaily.co.kr/news/news_view.php?uid=69342>


*서버 제품

 UCS B230 M1 Blade Server  


Cisco UCS B230 M1 Blade Server   

1.통합 패브릭
필요한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카드(NIC), 호스트 버스 어댑터(HBA), 스위치 및 케이블의 수를 줄여 TCO를 절감합니다

2. Intel Xeon Series 6500 또는 7500 멀티코어 프로세서
애플리케이션의 요구에 따라 프로세서 성능을 조절하고 사용량에 따라 에너지 사용을 지능적으로 조절합니다. 최대 256GBDDR3 메모리를 지원합니다. 이전 세대 Intel Xeon 기반 2소켓 절반폭 블레이드 서버와 비교하여 메모리가 50% 증가했습니다.

3. 광범위한 모니터링
자동으로 모니터링 보고서 만들고 하드웨어 오류로부터 복구 데이터 무결성을 유지하는 다양한 기능을 갖추었습니다.


 




경쟁사의 쏟아지는 서버 스토리지 신제품 속에서, HP는 어떻게 해야 될지 

대략 난감일 수 밖에 없습니다. 오랫동안 시장 1위를 할만큼


최고의 상품과 뛰어난 마케팅으로 분명 이 게임에서 이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에  HP는    "MAKE IT HAPPEN" 비지니스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이번에 HP 에서는 TCO (Total Cost of Ownership) 절감을 위한 비지니스 솔루션을 제시하였습니다.


TCO 란 PC를 소유하는데 실제로 지출되는 비용이 얼마인지를 나타내는 용어입니다.



TCO는 

  •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에 소요되는 비용 

  • *유지보수 비용

 

등 각종 항목과 관련된 비용도 말합니다. 


기업이 원하는 것은 대용량의 데이터를 얼마나 빠르고 안정적으로 보낼수 있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얼마전 hp 컨버지드 인프라스트럭처(Converged Infrastructure)를 실현하는 솔루션을 대거 발표했습니다.

기업들이 안정적인 네트워크 운영은 물론 비즈니스 요구사항을 지원하려면 애플리케이션과 인프라스트럭처를 밀접하게 통합해야 한다”면서 "컨버지드 인프라스트럭처"는 간결하고 통합적이며 자동화된 아키텍처를 제공해 

네트워크 운영의 효율성을 높여준다. 이에 따라 IT 관리에 드는 비용을 줄이고

 그만큼 비즈니스 혁신에 투자할 수 있다고 합니다   


 컨버지드 인프라스트럭처(Converged Infrastructure)’ 핵심적인 구성요소는 컨버지드 네트워크입니다. 

컨버지드 네트워크는 컨버지드 네트워크 어뎁터(CNA), 스위치 및 인터커넥트, 스토리지 등으로 구성되어 있죠,


<출처: http://www.is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2152>



 

1)    스토리지 제품

스토리지웍스 P9500 디스크 어레이

 

                                                       스토리지웍스 P9500 

5세대 HP 스토리지웍스 XP 디스크 어레이 기술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사용자 중심의 새로운 디자인과 표준기반 아키텍처로 이루어진 P9500은 관리자 한명이 관리할 수 있는 데이터 양을 늘려주며, 필요한 데이터센터 바닥 공간을 반으로 줄이고 전력 효율은 두 배로 높였다.                                   -이슈 &이슈 홈페이지 출처-


비디오는 P9500 의 뒷 면의 보여주는 영상입니다. 


 



영상을 보시고 어떤 느낌을 받으 셨나요?   저는 스토리지 뒷 부분을 자세하게 보게되니 정밀하게 되어있을줄

몰랐네요? 아무튼 이 큰 드럼통이 기업용 스토리지 역활을 하다니 놀랍습니다.

 


2)   서버 제품

      프로라이언트 DL980 G7  (지난 9 출시)


프로라이언트 DL980 G7


이 제품의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대용량 데이터를 넉넉한 메모리로 빠르게 구현할수 있다는 것입니다.  아래의 용어는 컴퓨터 사양 처럼 비슷하게 기술되었습니다. 

1.자가치유복원능력(Self-healing Resiliency Technology)의안정성

2.균형잡힌사양및확장성(Balanced Scaling Technology)

3.업계최고의x86 기반서버성능


 자세한 내용은 위 홈페이지에서 알수 있습니다. 서버에 관심 있는 분들 클릭해주세요~!

http://h20427.www2.hp.com/campaign/promotion/kr/ko/09_storagesolution/index.html



  

 오늘은 서버와 스토리지 제품에 대해 다루었습니다. 다수 기업들이 서버와 스토리지 시장에 뛰어들었습니다.

거의 막상막하 일 정도로 고성능 제품들이 잇따라 나오고 있습니다. 

기업들의 선택은 어떨지 모르겠지만, 과거의 명성처럼 이번에도 선두로 자리매김하였으면 좋겠네요.

 다음시간에는 서버제품에 대해 심도있게 풀어 나가겠습니다.



제 내용 어떠셨나요?  처음 IT 분야 쓰다보니 다소 엉성한 감이 있었습니다.


제글이 마음에 드신다면 손가락 click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