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P HISTORY/HP Business Products

내 머리속의 지우개? 디지털 건망증을 위한 솔루션- Spare Key

 
당신도 디지털 건망증?

                                     
                                                                              <건망증의 안타까운 예>

  디지털기기들이 점점 똑똑해 지면서 휴대전화나 컴퓨터에 너무 의존하게 되면서 디지털 건망증이 늘고 있다고 합니다. 노트북이나 휴대폰에 모든 정보를 저장하고, 간단한 전화번호나 계산도 디지털기기에 의존하게 되면서 뇌의 기억능력이 줄어들기 때문인데요. 그 시작이 전화번호나 비밀번호를 자주 잊어버리는 번호건망증이라고 합니다.  저도 얼마전에 휴대폰이 고장나서 전화번호들이 모두 지워져서 난감했어요. 항상 단축키를 사용하다보니까 제일 친한 친구 번호는 물론이고 집 전화번호도 가물가물하더라구요. 포털사이트에 접속할 때에도 비밀번호가 생각나지 않는 경우도 많구요. 다음과 네이버 등의 포털사이트 고객센터에 들어가 보면 자주묻는 질문 BEST5 안에 항상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라는 질문이 있는걸 보면 비밀번호를 잊어버리는 일이 자주 있는 것 같아요. 그도 그럴것이 비밀번호들이 기본이 6자리 인데다가  기억해야할 비밀번호만 해도 한두가지가 아니니까요. 이런 디지털 건망증에는 충분한 휴식과 암산이나 기억력 훈련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아래의 그림에서 해당되는 증상이 있으시다면 디지털 건망증을 의심해 봐야 한다고  하니까 체크해 보세요~

- 노래가사를 외우지 못한다.
- 인터넷 접속시 아이디나 비밀번호가 생각나지 않는다.
- 생일이나 기념일을 까먹는다.
- 집 전화나 본인 휴대전화 번호까지 잊어버린다.
- 기초적인 숫자 계산법을 잊어버린다.
- 한자나 영어단어 철자를 기억 못한다.

출처: 서울아산병원, 삼성서울병원, 서울대병원


당신의 비밀번호도 혹시... 123456 인가요??

 
사람들이 가장 많이 쓰는 비밀번호는 무엇일까요? 한 해커가 페이스 북 등 소셜네트워킹 사이트 사용자 3,200만명의 인터넷 암호를 훔쳐내서 이 암호를 미국 컴퓨터 보안업체인 임페르바가 분석한 결과가 나왔는데요. 인터넷 이용자가 가장 흔하게 사용하는 암호가 바로 '123456'이었다고 합니다.  전체의 1%인 약 32만명이 이 암호를 사용하고 있었다고 하는데요. 미국인들도 숫자를 기억하기 어려운 건 마찬가지인가 봐요. 이런 비밀번호라면 쉽게 잊어버리지는 않겠지만, 보안성은 장담할 수 없겠죠?

  뉴욕타임스(NYT)는 "
123456과 같은 패스워드를 사용하는 것은 제발 해킹해 달라고 사정하는 것과 다름 없다"면서 "기억할 숫자가 너무 많은 현대인이라 해도 인터넷뱅킹, 이메일등은 길고 복잡한 암호를 사용해야 해킹 위험을 감소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충고를 했습니다. 6자리에서 8자리의 숫자와 문자가 혼합된 비밀번호가 가장 이상적이라고 합니다.

  자, 이제 비밀번호도 안전하게 바꾸었고  HP의 완벽한 보안 솔루션인 드라이브 암호화( Drive Encryption) 을 이용해서 하드디스크 안의 데이터를 바이트 단위까지 암호화해서 승인받지 못한 사람은 누구도 노트북 데이터에 접근하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보안성에는 문제가 없을것 같은데..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는다면?? 가트너의 조사에 따르면 실제로 노트북사용자들이 고객상담센터에 전화를 하는 25%가 비밀번호 분실과 재설정에 대한 문제때문이라고 합니다. 이런 전화 한 통에 평균 22$의 비용이 든다고 합니다. 비용도 비용이지만 노트북이 잠겨버려서 그 안의 중요한 데이터를 볼 수 없다면 업무도 All-Stop되겠죠? 중요한 내용을 노트북에 저장하고 노트북으로 많은 업무를 처리하는 직장인들에게는 큰 일이 아닐 수 없는데요. HP의 솔루션인 SpareKey만 있다면 노트북이 잠겨버리지 않을까 고민할 필요가 없을 것 같아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노트북 암호가 기억나지 않나요? 고민고민하지마~ HP SpareKey



        HP 스패어키는 사전에 간단한 설정만 거치면, 고객이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을 때 3가지의 보안질문에 맞게 답하면 시스템에 로그인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솔루션입니다. 포털사이트에 가입할 때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을 때 대비한 질문을 선택할 수 있잖아요? 그걸 떠올리시면 이해하시기 더 편하실 거예요. 사용자만이 알 수 있는 비밀을 이용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이 악용할 위험도 적고 높은 보안은 유지하면서 비밀번호를 잊어버리더라고 업무가 중단되지 않도록 도와주는 유용한 솔루션입니다. 

자신만의 비밀열쇠, SpareKey를 이용해서 디지털 건망증이 있더라도 걱정없이 철통보안하세요!! 충분한 휴식과 암산/ 기억력훈련으로 디지털 건망증도 예방하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