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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P HISTORY/HP Business Products

해외출장 가서도 공짜로 노트북 A/S 받자!! HP Global Warranty!!

혹시 곧 해외출장이나 유학, 어학연수를 생각하고 계시나요?? HP 노트북을 가지고 계시나요??
이 두 가지 질문 중 하나라도 해당 되신다면 꼭 읽어보셔야 겠습니다^^

해외출장이나 어학연수, 유학에서 노트북이 고장난다면 참 막막할 겁니다. 그만큼 노트북이 업무나 학업에 막대한(?) 위치를 가지고 있기 때문인데요. HP 노트북의 경우에는 구입한 국가가 아닌 다른 국가에서도 보증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즉 한국에서 구입한 노트북을 해외에서도 동일한 A/S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HP는 Global Warranty 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단, 컨슈머 제품과 커머셜(비즈니스) 제품과 차이가 있는데요. 컨슈머 제품(파비리온, 프리자리오) 제품 같은 경우에는 유한보증(Limited Warranty)이라고 하여 체류하고 있는 국가에 HP 서비스 지원이 있고, 동일한 제품이 출시/판매 중인 경우에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제품을 월드 와이드 보증(World Wide Limited Warranty)으로 HP 서비스 지원이 있는 국가라면 어디서나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비즈니스 노트북은 국내에서 구입하여 해외로 가져갈 경우 제품에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Global Warranty가 적용되어 해외 현지의 HP 서비스센터로 전화, 또는 방문하여 보증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HP 비즈니스 노트북의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HP Global Warranty 적용국가는 어디?!

그럼 글로벌 워런티가 가능한 국가를 살펴볼까요?! 아래 지도에서 컨슈머 제품은 빨간색과 연두색, 비즈니스 노트북은 파랑색과 연두색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제품은 99개국, 컨슈머 제품은 50개국으로 서비스 가능한 지역이 비즈니스 제품이 두 배 정도 많습니다~

< 누르시면 더 큰 화면으로 볼 수 있습니다! >

컨슈머/커머셜 제품 모두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50여개국(지도 연두색 표시)에는 우리가 대부분 알고 있는 국가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르헨티나, 남아프리카공화국, 홍콩, 헝가리, 노르웨이, 영국, 이스라엘, 스웨덴, 필리핀 등 세계 각국에 유명한 국가들입니다. 커머셜(비즈니스) 제품만 가능한 국가는 멕시코, 베트나, 사우디 아라비아 등 들어 본 국가들도 있지만 앤티가(Antigua), 아루바(Aeuba) 등 아예 생소한 국가들도 많습니다. 즉 어디로 출장을 갈 지 모르는-_- 비즈니스맨과, 세계 구석구석을 여행하는 분들에게는 HP 비즈니스 노트북이 딱 적격입니다^^
아래 버튼을 누르시면 대륙별로 나누어진 가능 국가로 보실수 있습니다~
실제로 위에 해당하는 국가에서 노트북이 고장 났다면 체류 국가의 HP서비스센터에서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픽업서비스까지는 보증이 되지는 않으며, 직접 방문을 하시거나 아니면 택배를 통해서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다고 합니다~ 각 국의 HP 서비스센터의 연락처는 영어나 한글로 정리된 사이트가 없어 PDF 파일을 링크를 걸어두겠습니다. 필요하시면 참고하세요!
Worldwide sales and services directory (PDF)


□ 내 노트북의 Warranty 기간을 확인하자!

해외에서 무상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서비스가 가능한 지역이 있어야 하고 또 노트북의 보증기간이 지나지 않아야 합니다. 대부분 보증기간에 대해 신경을 안 쓰는데요~ 가지고 계신 노트북, 언제까지 보증기간인지 알고 계시나요? HP 노트북은 전세계로 통합된 워런티 데이터베이스를 가지고 있어 아래 링크된 사이트를 들어가서 제품종류와 시리얼번호를 입력하여 확인하거나, HP서비스센터 1588-3003에 문의 하시면 알 수 있습니다!
Warranty 확인하러 가기


이 자료를 통해서 워런티 기간이 지났는지 아닌지를 판단하게 됩니다. 만약 구입 날짜와 워런티 시작일이 차이가 난다면 영수증을 가지고 HP 서비스 센터에 문의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여기서 유의하실 건 케어팩 구입을 통한 워런티 연장은 '로컬 워런티'의 연장에만 해당되어 글로벌 워런티까지 계속 연장되지는 않다고 합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싶이 글로벌 워런티를 받기 위해서는 조금의 제약이 있는 것도 사실 입니다. 또 각 국가마다 적용하는 워런티 규정에 따라 서비스 되기 때문에 방식이나 시간이 한국에서와 다를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위의 지역과 워런티 기간들을 잘 체크하시고! 마음편히~ 해외로 가신다면, 노트북이 고장나는 예상치 못한 상황에도 큰 도움이 되실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