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P HISTORY/HP Business Products

279만원으로 노트북 49대를??

노트북 49대를 3년간 279만원으로 사용 가능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바로 HP의 리스 프로그램이죠. !!!
요즘같은 경기 침체시기에 예산은 한정되어있고 노트북은 사야하는 그런 공공기관들!!!!!
이제 걱정하지 마세요!!! HP 리스 프로그램이 있으니까요. HP가 최초로 시도하는 스쿨 리스 프로그램이 무엇인지 알아볼까요?


스쿨 리스 프로그램이란?

한정된 예산으로 IT 장비를 운용해야 하는 교육기간을 위한 HP만의 특별한 제안으로 기존 노후 PC 장비 전체를 한번에 신형 노트북으로 교체하시고 저렴한 비용으로 쾌적한 교수 환경을 꾸밀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쉽게 리스 도입 성공사례를 통해 보시면 인천가좌여중에서는 HP리스 프로그램을 통해 49대의 노트북을 도입하고 3년간 매달 279만원을 지불하고 있습니다. 한대에 200만원 정도의 49대 노트북이면 어마어마한 돈이 들지만 리스 프로그램을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고품질의 HP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인천가좌여중의 류호건 교장은 "꿈도 꿀 수 없었던 일을 리스 방식으로 실현했다."고 이번 노트북 도입 사례의 의의를 밝혔습니다.

인천가좌여중이 왜 HP리스 프로그램을 선택하게 되었을까요?

첫째, 3년마다 신규 장비로 교체할 수 있으며 매월 일정비용으로 전체 교사의 IT장비를 교체할 수 있습니다. 리스 도입 전에는 매년 책정되는 예산으로 IT장비를 전면적으로 교체하는것은 불가능하였습니다. 하지만 리스 도입 후 일정 금액을 지불하면 전체 노트북 장비를 교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둘째, 리스 도입전 사용하던 데스크탑은 교실당 1PC에 교무실 PC까지 놓여있어 선생님 한명당 두대의 PC를 사용하였습니다. 하지만 리스 도입 후 교사 1인당 자신만의 노트북이 생겨 교사들의 수업 준비를 더욱 편리하게 만들었죠.

셋째, 리스 기간동안 무상 A/S지원 및 도난, 화재 시 동산 무료 보험 지원이 가능합니다.

넷째, 인천가좌여중의 경우 리스 도입 전 교단과 교실에 두고 운영해온 140여대의 데스크탑을 노트북으로 대체해 PC의 관리 및 운영 비용을 절감했으며 교사들이 자신만의 PC를 보유하게 되어 출장과 방학기간에 노트북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이점도 갖게 되었습니다.
 
다섯째, 이전 데스크탑 사용시에는 상용 소프트웨어 사용으로 추가 비용이 지속적으로 발생하였지만, 리스 도입 후 오픈 오피스 도입으로 소프트웨어 비용을 절감하였습니다. 여기에는 워드, 엑셀, 프레젠테이션 등의 소프트웨어가 담겨 있으며 MS오피스와의 호환성으로 비용을 절감하였습니다.



위에 표를 보시면 노트북과 데스크탑의 성능과 리스 가격을 참고로 올려 놓았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02-2199-0781 이나 www.hp.co.kr/g2b/lease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세요. 

참고로  인천가좌여중이 리스 업체 선정을 놓고 삼성과 HP 두 곳을 놓고 고민을 한 끝에 HP를 선택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유는 다른 회사에 비해 도입 조건이 유리했으며 무엇보다 도킹스테이션 장비를 제공하여 노트북 사용을 용이하게 해주 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여기서 잠깐!!

도킹스테이션이란??

노트북 컴퓨터를 데스크톱 컴퓨터처럼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프린터 등의 하드웨어 장치와, 일련의 접속장치를 일컫는 말입니다. 노트북 컴퓨터에는 대개의 경우 로컬 프린터, 백업 드라이브, 대용량 저장장치 등과 같은 인터페이스 기능이 없습니다. 하지만 도킹스테이션은 이러한 노트북 컴퓨터의 단점을 보완하면서도 노트북 컴퓨터 본래의 기능을 살릴 수 있도록 데스크톱 컴퓨터처럼 효과적으로 서비스할 수 있게 해주는 하드웨어 장치와 일련의 접속용 인터페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