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스마트폰, 태블릿 PC, 사용자는 많지만 이통사들에겐 부담된다.


                                                             <자료출처= sk텔레콤 데이터 무제한 CF>

스마트폰 가입자가 700만명에 육박하였습니다.  너도 나도 스마트폰 들며 와이파이존을 찾으러 다니는 모습은 이제 일상이 되었구요, 또한  갤럭시탭과 아이패드 등 태블릿 PC가 등장하면서 무선인터넷 데이터 폭증이 머지않아 올것임을 전문가들은 예측을 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도 데이터 폭증으로 인해 네트워크 회사들은 수익을 벌고 있죠.   하지만, 구글, 페이스북 들도, 얼마전 통신회사들로 부터 통신망 비용을 더 내라는 식의 요구가 있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도, 얼마전 국정감사에서, 스마트폰 수신불량 문제를 들면서  통화가 갑자기 끊기거나 아예 통화 신호가 가지 않는 현상이 잇따라 발생, 상황에 이동통신사에게 네트워크 망을 구축할 것을 요구하였다고 합니다. KT , 이석채 회장님께서도,  "2015년 데이터 통신이 지금보다 1000배 늘어나고 , IT혁명은 전력산업과 유사하며 시설투자에 많은 비용이 소요되는 만큼 인터넷망을 공짜로 인식하는 것은 곤란하다는 하다는 의견을 밝히셨습니다그림처럼, 데이터 폭증 때문에 스마트 폰이 안터지는 요즘 사람들의 얼굴은 이렇게 인상을 쓰고 있습니다. 그러면, 지금 발생되는 데이터 증폭 현상 해법이 무엇일까요?    아래를 클릭하시면 뉴스기사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석채 KT회장 "2015년 데이터 1000배 폭증...네트워크는 공짜 아니다
[국감]데이터 트래픽 폭증에 스마트폰 수신 불량…개선 '시급'
"구글·페이스북, 통신망 구축비 더 보태라"




2. 이동통신 3사는 어떤 대비를 하고 있는가?

 




   
   

 
그림을 클릭하시면 잘 보여요~




             

               <출처= mk 뉴스, SK텔레콤, KT 블로그 >

기지국 증설 과 와이파이 존 확대를 통해 데이터 양을 충당하는데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업과 가정은 데이터 폭풍시대 어떻게 준비해야 하나요?  IT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클라우드 컴퓨팅이란 단어를 들어보셨을겁니다. 이미 클라우드 컴퓨팅을 국내 기업들은 발빠르게 도입하고 있습니다. 왜 클라우드 컴퓨팅을 사용해야, 비용절감, 효율적인 건가요?
데이터 과부하 시대에 맞는 해결책이 될수 있을 것인가, 따져봅시다.



3. 클라우드 컴퓨팅이 개인과 기업에게 선물을 주다.

가끔 드라마를 다운 받으면서, 이 자료를 어디다 넣어 될지 고민한 적이 한두번이 아니었습니다. 외장하드에 넣어두면 좋지만, 간혹 들고 다니기 귀찮은 경우가 많습니다, 늘 가던 P2P 사이트, 있는 드라마나 영화들,. 이런 것들이 일련의 클라우드  돈주고 웹하드에 넣어두니, 늘 용량 때문에 답답하실 것입니다. N드라이브에서 웹하드를 사용하시는  여러분은 이미 클라우드 컴퓨팅 툴을 사용하고 계십니다.  저는 보통 사이트를 클라우드 컴퓨팅이라 하고 싶지 않습니다.
IT 신문, 언론 매체에 흘러나오는 클라우드 컴퓨팅, 모든 것을 해부해 보았습니다.

아래 더보기를 클릭해주세요~!!

더보기


 우리나라에서 클라우드 컴퓨팅이 아직 도입된지 오래되지 않았습니다. 다른나라는 어떤지 궁금해서 미국에 있는 친구에게 물어 봤어요. 집에 클라우드 컴퓨팅 장치를 쓰고 있는 질문에 , 친구는 이미 보편화되었다고 했습니다.  따로 데스크탑 가상화 장치를 설치해서 쓰고 있다고 했죠.
미국에서는 미리  데이터 폭증을 앞서 발생했습니다 , 가정에서도 가상화 장치를 보편적으로 쓰고 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도 머지않아 집집마다 가상화 서버나 장치가 되고, 클라우드 서비스를 많이 사용 될 것임을 예상합니다.   특히, 쇼핑몰을 운영하는 개인 사업자수가 많은 만큼, 클라우드 컴퓨팅은 꼭 필요합니다. 
언제까지 이동식저장 장치에 의존할 수 없습니다.  컴퓨터를 새로 사기에 비쌉니다.  
돈이 들더라도, 저는 제 컴퓨터에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할 것입니다.
 
여러분의 의견은 어떠신가요?
 매달 사용량만큼 인터넷 처럼 낸다면, 부담은 되긴 합니다. 찬성하는 사람들 보다는 반대하는 여론이 많을 것 같네요, 저는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매달 사용량을 내더라도 데이터 관리를 위해 클라우드 컴퓨팅을 하겠다? 
           아니면, 이동식 저장장치 (웹하드, 외장하드) 사용하는 것이 편하다?
 
 

댓글을 달아주시는 분에게는 추첨 을 통해 에버랜드 입장권 2매(선착순 1명) 드리겠습니다. 
꼭 이메일 주소를 댓글에 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