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P HISTORY/LifeSytle

수능 수험생 '주변인'을 위한 Tip!!

안녕하세요! 또다시 목요일이 다가왔습니다. 이번 목요일은 평소보다 더욱 특별(?!)한 하루입니다. 대한민국의 연례 행사인 수학능력평가가 이뤄지는 날이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늘 하루는 무척 떠들썩한 하루가 될 것 같네요. 수능을 보는 학생들 뿐 아니라 그 '주변 사람들'에게도 말입니다.

하여 준비한 고3 수험생 '주변인'을 위한 특집!!
오늘 수능을 보는 수험생들 모두 대박~ 나시길 바라며 글 진행하겠습니다!!


드디어(??!) 수능이 다가왔습니다. 사실 수험생분들에겐 다가왔으면 하기도 하고, 평생 다가오지 않았으면 하는 날이기도 하겠지만 그 주변인. 특히 수험생에게 가까운 주변인일수록 고대하던 날이 다가온 것이지요.

수험생을 곁에 두면 챙겨야 할 것이 뭐 그리도 많은지! 학교까지 차로 통학시켜주는 것은 기본이요, 몸 상할까 자신도 못먹는 보양식을 갖다 바치며 재밌는 TV프로그램도 눈치보여서 제대로 못보고! 감기라도 걸리면 혹 훌쩍거리는 소리 거슬릴까봐 제대로 아프지도 못하던 그 시간들이 드디어 종지부를 찍을 날이 다가온 것!!..일까요?!

안타깝게도, 아직 아닙니다. 아직 수능이 끝나지도 않았을 뿐더러, 끝나고 나서가 더욱 중요하기 때문이죠. 수능이 끝나고 난 후, 학생들의 마음은 정말 스스로도 알 수 없을 정도로 종잡을수가 없습니다. 이제 수능이 끝났으니 자유다 싶기도 하고, 이게 끝인 것인가 싶어서 허무하기도 하고, 때로는 될되로 되버려라는 위험한 마음을 가지기도 하지요.

하여 준비한 것이 바로 이 특집입니다. 수능이 끝났기에 더욱 관심이 필요한 그들! 그들을 위한 <수능이 끝나고 난 후, 수능 수험생 '주변인'들의 행동 지침!!> 시작합니다.

<수능이 끝나고 난 후, 수능 수험생 '주변인'들의 행동 지침!!>

No.1 수험생에게 더욱 깊은 관심을!
       : 수험생의 수능이 끝나고 나면, 나도 이제 끝났구나~ 하는 생각에 마음이 놓인다.
         하지만!! 다 끝났다 싶을때가 더욱 조심해야 할 때라는 것! 수험생의 표정이 어둡다면 더욱 관심을 기울여 지켜보자.

No.2 수험생과 많은 시간을!
       : 되도록이면 혼자 있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다. 
         친구들과 놀러간다거나 하는 것이면 모르겠찌만, 혼자 있고 싶어한다면 그 이유를 생각해 봐야 할 것이다. 

No.3 수험생과 함께 맛있는 식사를!
       : 수능을 치루고나면 몸과 마음 모두 힘이 쫙~ 빠져버리는 기분. 맛있는 식사로 몸과 마음 모두 회복하도록 도와주자.

No.4 수험생과 많은 대화를!
       : 대화를 통해서 수험생의 생각을 파악해보도록 한다. 수험생의 혼란스러운 마음을 알 수 있을 것이다.
         대화를 통해 공감해주고, 좋은 방향으로 생각하고 행동할 수 있게 도와준다.
         물론 끝났다라는 생각에 즐거움으로 가득차있을수도 있지만말이다.

No.5 수험생과 즐거운 이벤트를!
       : 수험생도 수험생이지만, 수험생 주변인도 그에 못지 않게 스트레스를 받을 수 밖에 없다.
         수험생과 함께 즐거운 이벤트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수능이 끝나고 나면 수험생을 위한 많은 이벤트가 있는데, 수험생 '가족'과 같은 주변인도 함께할 수 있다는 것!

No.6 수험생에게 말할때는 조심조심! 
       : 혹시라도 수험생이 좋지 못한 결과로 낙담하고 있을수도 있다. 
         그럴때 '그럼 그렇지'라던가, '기대도 안했어'라는 말은 금물!
         별 생각없이 내뱉은 말이 수험생에겐 큰 상처가 될 수도 있다.

No.7 수험생에게 특별한 선물을!
      : 힘든 싸움과도 같은 수능! 그 수능을 힘껏 치루고 온 수험생에게 특별한 선물을 해주는 것도 수험생을 위한 좋은 방법!

No.8 수능이 끝이 아니라는 것!
      : 수능을 본 후 성적이 나왔다고 해서 끝이 아니라는 것은 상식!
        각 대학별 정보를 파악하여 작전을 세운다! 
        수험생과 상의하여 대학 입시를 위하여 미리 치밀한 준비를 세우는 시간을 갖는 것이 좋다.

No.9 수험생 '주변인'인 당신을 위한 선물을!
      : 물론 당사자인 수험생들이 무척 많이 힘들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 주변에서 함께한 당신 자신도 지쳐있지는 않는지??
        당신 자신을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지시고, 당신을 위한 선물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선물로는 정말 딱!!! 인데~, 5330m!!



HP 프로북 5330m


새로운 시작을 위한 파트너로 딱!!
열심히 일한 자신을 위한 선물로도 딱!!!

견고한 외관과 그 안에 탑재된 i5와 SSD, 
그리고 약 1.82kg의 가벼운 무게를 소유한 완소제품!!






와.. 예전에 수능봤을때가 떠오르네요. 그리고 그 후에 아는 동생이 수능 보았을때도..
수능 보고나서 와서 얘기하다가 갑자기 펑펑 울어버려서 당황했는데.. 
그때 수능이 끝나고 나서 '주변인'의 역할이 더욱 중요하겠구나라는 생각을 했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