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수를 좋아하시는 분 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들이 평소에도 한 번쯤은 들어보았을 만한 샤넬 No.5 샤넬 No.5 는 1921년 처음 발표된 이후 지금까지도 샤넬을 대표하는 향수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1920년대 이전에는 전통적으로 여성들이 사용한 향기는 두 가지로 나뉘었습니다. 존경 받고 모범적인 여성을 위해서는 한 가지 종류의 꽃의 순수한 본질만을 뽑아낸 향수, 그리고 매춘부들과 기생 여성들을 위한 동물 사향과 재스민으로 향을 낸 향수 이 두 가지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샤넬은 이런 두 가지 기준에 묶이지 않고 1920년대 이후의 자유의 정신을 나타내는 순수하고 모던한 향수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그리하여 만들어진 것이 바로 샤넬 No.5.
이 향수는 디자이너의 이름을 딴 최초의 향수이며 최초로 자연성분과 합성성분을 조합해 만든 것으로 유명합니다. 기존의 향수는 몇 가지 꽃의 향을 짜내어 조화하여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그러나 샤넬은 합성성분인 알데히드를 포함한 83가지가 넘는 재료를 이용해 만들어져 당시 향수업계에 혁신을 일으켰다고 합니다.
샤넬 No.5 가 반향을 일으킨 부분은 향수의 제조법만이 아닙니다. 샤넬은 향수의 용기 디자인에서도 기존 질서를 탈피하고 도전과 효율성을 추구하였습니다. 당대의 사치품에는 화려한 장식과 무늬가 주를 이루었는데 이 모든 것을 배제하고 단순한 네모진 투명 유리 용기에 평범한 서체로 제작한 라벨은 당시에는 파격적인 변화였습니다. 이후에 시대적 요구에 따라 조금 조금씩 디자인이 바뀌긴 했지만 소비자가 알아채기에 그 변화는 아주 작고 사소합니다. 샤넬 No.5 는 이 컨셉 그대로 여태까지 그만의 고급스러운 매력을 유지해가고 있습니다.
샤넬 No.5 가 5번이라는 숫자를 가지게 된 이유에는 여러 가지 설들이 있지만 그 중에서 가장 유명한 것들은 샤넬에게 보내진 열 가지 향수 샘플 중 샤넬 No.5가 다섯 번째였기 때문에 붙여졌다는 설과 샤넬의 행운의 숫자가 5번이기 때문에 단순하게 붙여졌다는 설입니다.
샤넬은 기존의 질서와 관례를 파괴하는 아이디어를 시도한 끝에 현재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향수를 만들어 내었습니다. 프랑스 정부의 발표에 따르면 샤넬 No.5 는 30초에 한 병씩 팔리고 있고 1년에 1억 달러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고 합니다. 또, 샤넬 No.5 향수는 1959년에 뉴욕근대미술관에 전시되고 영구 소장 되면서 20세기를 상징하는 아이콘이 되었습니다.
파격적인 아이디어를 탑재한 ENVY 17 3D!!!
1. 생생하게 즐기는 3D 영상
- 극장에서 보는 듯한 생생한 3D 영상 구현
- 17.3 인치의 사선형 풀HD HP 3D 울트라 브라이트뷰 인피니티 LED 디스플레이로 최상의 3D 입체 영상 재현
- 풀HD 급의 색감으로 3D 블루레이 콘텐츠 재생에 이상적
- ATI 아이피니티 멀티 디스플레이 기술을 적용해 비주얼 작업에 집중할 수 있는 최고의 그래픽 환경을 제공
2. 풍부한 사운드 구현
- 비츠 오디오와 HP 트리플 베이스 리플렉스 서브우퍼(Triple Bass Reflex Subwoofer)를 탑재해 풍부한 음향 시스템을 지원
3. 사용자를 위한 최상의 소프트웨어
- 380여개의 게임을 한 치의 끊김 없이 풀HD로 즐길 수 있는 TriDefⓡ 3D Ignition 소프트웨어가 무료로 제공
- HD 디스플레이와 무선으로 동기화되는 HP 3D 액티브 셔터 안경으로 편안한 시청 가능
- 최대 2TB의 저장공간, 강력한 쿼드 코어 인텔 프로세서 및 ATI 모빌리티 라데온 HD 5850 그래픽 카드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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