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P ENJOY

낚시 좀 아는 남자: 바다 점령하기.(원투낚시)

 

안녕하세요? Commercial Team 5기 전우성입니다. 날씨가 더워 지는 지금. 스트레스를 풀러 바다에 놀러 가고 싶은데 사람들이 너무 많을 것 같아 오히려 스트레스 받을 것 같고 혹은 준비 할 것이 너무 많아 벅차고..하여 여러분께 낚시 중 바다 낚시라는 스포츠를 소개 하려 합니다." 바다 낚시.많이 들어는 봤는데.. 그냥 시간을 때 울려고 하는 것 아닌가.."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이라 생각이 들지만 각자 개인의 기호에 따라 그리고 장소에 따라 테크닉 기법이 있다는 것은 알고 계셨나요? 친근 하지만 생소한 낚시의 세계 HP Elitebook과 함께 빠져 보시죠 !!

<낚시의 보안관 딸랑이>

원투 낚시는 흔히 여러분이 생각하시는 낚시의 방법으로 거의 대부분이 한번 던져 놓고 입질이 올때 까지 기다리는 낚시의 방법 입니다. 원거리 투척의 준말로서 던지는 자세가 얼마나 역동적이고 멀리 던지냐에 따라 수심과 거리에 따른 물고기가 잡히는 것이죠.낚시의 세계에서는 낚시자로 부터 가까운 거리에 잡히는 물고기를 민물고기라 하였지만 요즘에는 수심이 낮은 강변이나 호수에서 잡히는 물고기를 민물고기라 합니다.원투 낚시의 묘미는 지루함의 연속인 기다림 중에서 울리는 천국의 소리 "딸랑"이를 듣는 것인데요. 딸랑이라는 것은 낚시대 끝 부분에다 고정을 시켜 두면 고기가 물때 "딸랑 딸랑" 하며 신호를 보내는 방울을 말하는데 딴청을 부리고 있거나, 식사를 할 때 딸랑 거리는 소리 한방 이면 자던 강아지도 춤춘다는 속설이 있을 정도로 낚시의 세계에서는 그야 말로 중요한 장비입니다.만약 딸랑이가 없다면 낚시대를 계속해서 보고 있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는데 낚시대를 보고 잡는 것이 반응도 빠르고 낚아 채는 속도도 빨라 전문가들 사이에서는 선호하지만 느긋한 낚시를 원하시는 분들께는 딸랑이가 그야 말로 효자인 셈이고 낚시자로 부터 물고기를 놓치지 않게 하기에 중요한 보안관 역할을 하는 셈이죠.

< 원투 낚시의 기본 : 스피드와 힘>

한 남자가 원거리 투척을 하기 위해 자세를 잡았습니다.그 뒤로 넘어진다면..정말 재미있을 것 같다는 상상이 듭니다.넘어져라..넘어져라..장난이 심했나요?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하체에 중심을 너무 뒤로 졋혀서 인지 뒤로 넘어 질 것만 같습니다. 하지만 이 사진은 원거리 투척의 가장 기본적이고 정석 적인 자세라 할 수 있습니다.측면에서 보았을 때 15도 가냥 몸을 뒤로 기울이고 낚시대의 끝을 항상 주시 하며 던져야 안정적이고 멀리 던 질 수 있기 때문이죠.이 자세는 허수아비 자세라고도 불리며 멀리 던지기 위해 한 달 동안 연습을 하는 사람이 있을 정도로 입문자나 원투 낚시 중에서는 딸랑이 다음에 가장 중요한 것이니 마치 골프에서 채를 잡기 위해 6개월 가량을 기본 운동만 하였다는 과거 박세리 선수의 기본 자세의 중요성과 동일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측면에서 본 사진입니다. 저 높은 하늘을 향해 구름을 사냥하듯 한 느낌이 들고 낚시대를 보면 뒤쪽으로 많이 휘어져 있다는 걸 볼 수 있는데요. 원투 낚시에서 중요한 것은 자세 또한 중요하지만 순간 적인 역동적인 힘과 스피드 입니다.낚시대의 탄성이 순간적인 힘과 스피드에 관련 되어있기 때문이죠.혹시 훅의 법칙이라고 아시나요? F=-kx 라는 공식인데..이점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이런 힘과 스피드로 성인 남성의 경우 30m 내외를 던지고 만약 위의 자세에서 허리에 힘을 주어 던진다면 70m 이상 그리고 100m이상 던질수도 있는데 이점은 원투 낚시인들의 로망이기도 합니다.

< 1초안에 결정 짓는다. Mild 챔질>

 

 

이렇게 던지고 나면 천국의 소리가 울린다면 아무생각 없이 군대의 이등병의 자세로 돌아가 재빨리 대를 집어서 챔질을 해야 합니다.여기서 말하는 챔질이라는 것은 낚아 챈다는 뜻으로 원투 낚시에서는 Mild 챔질이 적용이 됩니다.원거리 투척에서는 거리가 먼 만큼 최민식 처럼 터프가이 처럼 챔질을 하다가는 순간적인 파워에 의해 물고기 놀라서 도망 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따라서 MIld하게 즉 부드럽게 고기가 애인인 마냥 조심히 다루어야 하는 MIld 챔질이 필요한데 순간적인 챔질, 헛챔질을 방지하기 위해선 느슨해진 낚시줄을 몇 바퀴 감아서 팽팽하게 해준 후에 챔질을 해줘야 합니다.
챔질은 아래에서 윗방향으로 해도 되고, 약간 사이드로 하는 것인데 이러한 모든 반응 속도는 1초만에 이루어져야 한다는 것은 알 고 계시나요? 왜냐 하면 물고기의 방어 행동의 속도가 챔질 후 2초에서 3초 사이에 이루어지기 때문이죠. 따라서 1초만에 이루어지는 MIld 챔질은 순간적인 스피드과 판단력의 결정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당신의 딸랑이 HP Protect Tools>

 

 

HP Probook 노트북에도 딸랑이가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시나요? 딸랑 딸랑 거리는 소리 대신 음지에서 고생하시는 강력계 경찰관 처럼 조용히 이루어 지지 만요..그 딸랑이의 이름은 이름하여 HP protect Tool !! HP protect Tool 은 최근 북한의 서버 공격처럼 보안문제가 계속 IT 산업에 화두로 떠오르는 이 시기에 듬직한 보안관이자 딸랑이 역할을 합니다.밥을 먹거나 심지어 잠깐 당신이 화장실을 갈때도 항상 바이러스라는 물고기가 왔을 때 자체적으로 손상보호를 하고 (ADP) 안티 바이러스 프로그램이 작동을 하거든요.여기서 ADP라는 것은 뭐냐 하면 간단하게 만든 어플리케이션 보안 프로그램이라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어떠신지요? 딸랑이의 위력 경험해보고 싶지는 않으신지요? 하하.^^

 

< 완벽한 당신의 챔질을 도와 주는 HP Quickweb>

 

 

 

 

컴퓨터 세계에서는 원하고자 하는 물고리를 잡을 려고 하고자 할 때 그 물고기를 얻기 위해서 필요한 것이 너무 나도 많습니다. 컴퓨터 부팅 속도 부터 인터넷 속도 까지..( 여기서 말하는 물고기는 당연히 원하고자 하는 작업이겠죠? ^^) 이 중간의 시간 소요를 최소화 시켜주고 단 시간 내에 당신의 물고기를 잡기 위한.. 당신의 챔질을 도와 주는 프로그램이 있으니.. 이름 하여 퀵 웹 프로그램 !! 위의 버튼 하나만 누르면 전원을 켜지 않은 상태에서 온라인에 인스턴트 온 기능으로 인하여 즉시 온라인에 접속 할 수 있으며 또한 사용자의 기호에 따라 인터 페이스 조절을 할 수 있으니 완벽한 챔질을 도와주는 셈입니다.

 

 

당신의 대어를 빠르고 안전하게 낚아 주는 HP Probook. 함께 사용해보시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