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P ENJOY

"해를 품은 K-9 "

 


 오늘의 시작은 재미있는 패러디 사진으로 시작을 해 보았습니다. 요즘 드라마 해품달의 인기가 만만치 안는데요. 해품달의 김수현님에 의하여 몇몇 남성분들은 골머리를 썩고 계시는 분들도 있을  것 이고 나는 왜 이런 남자 없나 하고 절망에 빠져 있는 여성분들도 있을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저는 남자의 입장으로서 김수현님의 역할이 그리 탐탁치 만은 안고 한편으로는 현실이 아니라서 다행이다라는 생각까지 들곤 합니다.이런 저의 생각.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지요?
이런 인기 못지 않게 국내 자동차분야에서는 K9출시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요번 시간에는 해품달 명대사를 포함하여 K9자동차 그리고 HP Probook 5330m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그럼 함께 같이 빠져 보실까요?


( (작성일 기준 2012.3.11) k9의 경우 5 2일 출시 예정이기 때문에 회사의 입장에 따라 컨텐츠 내용과는 다를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일단 K9은 우리나라의 자동차 업계에서
독보적이었던 현대자동차와의 시장점유을 4%좁힌 K5의 역할과는 다르게 외국계회사(BMW,벤츠)와의 경쟁을 모델로 만들어진 기아자동차의 주력 자동차입니다. 더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주력 경쟁사는 외국계 회사이고 국내에서는 현대자동차에서 만든 고급형 세단인 에쿠스와 경쟁을 할 려고 만든 기아자동차의 야심작입니다. 그래서 인지 국내에서는 볼 수 없는 외부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우디와 폭스바겐 수석 디자이너 출신으로 2006년 기아차에 영입된 슈라이어 부사장이 총괄 지휘한 K9의 자동차의 디자인의 초점은 전체적으로 강렬한 카리스마와 웅장함으로 두어서 사람의 눈의 형상을 토대로 만드는 차량의 앞 헤드 라이트는 마치 호랑이의 눈을 연상 시킵니다. 이점은 현재 자동차 업계의 트렌드인 강렬함과 고급스러움에 부합을 하여 더더욱 빛을 발휘하죠. 그래서 인지 한편으로는 ‘K9’의 앞모습이 BMW를 닮았다는 반론을 드는 전문가도 있으나 역대 기아자동차의 트렌드를 본다면 <K5,K7> 패밀리 룩을 보존 시켜 이러한 반론은 하나의 시셈으로 이어집니다.                  

이와 비슷하게 HP Probook 5330mm은 화려함보다 세련되고 심플한 느낌을 강조한 디자인으로 얼룩, 먼지가 뭍지 않아 마치 결벽증이 있는 컴퓨터라고 불려도 손색이 없을 만큼 프로북 특유의 심플함과 섬세한 디테일을 가지고 있습니다.이런 외적인 특징으로 인하여 구매하고자 하는 사람들의 머리 속에는 절대 멀어 질 수 없는 자동차 그리고 컴퓨터라는 느낌을 주는 것이죠.  

 

 

이성을 많이 좋아하면 앞에서는 말도 못하고 그렇게 잘하 던  표현을 하지 못하는 현상..김수현님에게 있어서도 그 역시 어렵나 봅니다. 이러한 속앓이의 현실 문제도 K9의 가격에 이어집니다. 현제 K9의 가격은 위에서 말했 듯 외국업계와 국내 시장의 에쿠스급을 경쟁 모델로 하기 때문에 가격은 미정입니다.기아 자동차 만의 가격 정책의 특색 중 하나인 국내 시장의 관심에 따라 달라짐이 요번 K-9출시에도 적용된 셈이죠. 조심 스럽게 예측을 해본다면 7000~8000만원대라고 전문가들은 예측을 합니다만 그래도 인생이 어떻게 될지 모르는 듯이 가격 또한 절대 출시가 되기전 아무도 예측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반하여 HP Probook 5330m

가격이
100만원대 초반으로 다른 타 회사 제품과는 경쟁력 있는 가격을 가집니다. SSD 탑재로 눈 깜짝할 사이에 켜지는 15초 부팅이라는 특징이 가장 돋보이는데요. SSD뜻이란 쉽게 말하면 반도체를 이용하여 정보를 저장하는 장치를 말합니다.보통의 하드디스크 드라이브에 비하여 속도가 빠르고 기계적 지연을 경량화 시키는 아주 유용한 반도체이죠.이런 SSD와 함께 생생한 오리지널 사운드를 선사 하는 비츠 오디오는 비즈니스맨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기회인 셈입니다.


 

너를 놓아 줄 수 없다.. 일반 현실속에서 한 여성을 짝사랑 하는 남성이 했으면 아마..집착 또는 부담되어 도망 갈 것 이라 생각이 드는데요. 하지만 김수현님은 이러한 맨트를 당당히 합니다.이러한 당당함이 여심을 흔들고 초토화시키는 것인데요 K9 또한 놓아 줄 수 없는 이유는 차량 외부의 디자인 때문 만은 아닙니다. K9은 현재까지 출시된 자동차와는 다르게 여러모로 다릅니다. 가장 눈에 띄는 것 중 하나는 전동식 조향장치 시스템인 MDPS(Motor-Driven Power Steering)가 장착되지 않은 것입니다. 이 부품을 쉽게 말하면 차량 엔진에 연결되어 차량 자체 연비와 연관되어 있는 제품인데 대부분의 중형급 차량에는 연비의 효율성 때문에 탑재가 되어있는 반면 요번 K9의 자동차에는 탑재가 되지 않았습니다. 이는 MDPS를 탑재하면 핸들링 감각이 덜어져 주행재미가 반감대가 되기에 고급차종인 K9에는 탑재가 되지 않은 것입니다.이에 따라 주행의 재미를 원하는 운전자에게는 너무나도 사랑 받을 차이기에 관심을 놓아 줄 수 없는 것이죠.

HP Probook 5330m도 마찬가지 입니다. 비즈니스맨들은 노트북에 있어서 여러가지 고충중 하나는 무게라고 생각이 됩니다. 어디 갈려고 하면 철덩어리 하나 들고 다니는 것 같고.. 그렇다고
어디에다 두고 다니기에는 ..
잃어 버릴까봐 두렵고..

이러한 고충을 HP회사는 인지 하듯 업무환경에 알맞은 가벼운 무게인 1.81.KG으로 제품의 무게를 맞추었습니다. 이 무게는 흔히 볼수 있는 오렌지 12개의 무게라고 생각하시면.. 얼마나 가벼운지 알수 있겠죠?


이상으로 K-9자동차와 HP probook 5330m에 관하여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드라마속에 김수현님이 있는 반면 현실속에는 김수현님보다 멋지고 강하신 아버지가 계시고 한 남자만을 사랑하는 아름다우신 어머니가 계시니.. 우리 모두 김수현님에 대한 시기,질투 또는 사랑 대신 부모님께 그러한 감정을 표현 함으로서 더더욱 가까워 지는 것은 어떨런지요.

이상 사랑을 꽃 피우는  Commercial Team 5전우성이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