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P ENJOY

플래그십 카메라와 플래그십 노트북 HP 8460P


 안녕하세요. HP 파블로 커머셜팀의 박기범입니다.
오늘은 제품의 광고에서 종종 접하게 되는 "플래그십"이라는 단어의 설명. 그리고 플래그십 DSLR카메라와 HP 플래그십 노트북인,  엘리트북 P시리즈(8460p)의 특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플래그십이란?


먼저 플래그십이라는 생소한 용어를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플래그십의 사전적 의미는 아래와 같습니다.

flag·ship
1 기함(旗艦)
2 (선박·항공사 소유 중) 최고급 선박[비행기]
3 (그룹·시스템에서) 가장 중요한[최고인] 것
4 본점, 본사, 본교


 "Flagship"은  선단에서 기를 계양하는 배, 즉 선단에서 가장 대표적인 배를 의미합니다.
 따라서 플래그십 모델은 그 기업의 기술력이나 이미지를 대표해야 하므로 최고급 최고성능의 모델을 뜻하게 되며,
엔트리 급과는 반대의 의미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플래그십이 주로 언급되는 제품에는 노트북과 DSLR 카메라가 있습니다.
쉽게 말하면, 플래그십 카메라는 최고사양의 카메라, 플래그십 노트북은 최고성능의 노트북을 뜻하게 됩니다.
또한 A사에서는 플래그십이지만 B사의 기술력이 더 뛰어난 경우, 같은 스펙의 모델이 B사에서는 플래그십이 되지
않는 상대적인 특성
도 가지고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플래그십을 사용하는 유저는 전문가라는 특징이 있습니다.

2. DSLR에서 말하는 플래그십

 예를 들어 울트라북은 인텔에서 정한 정확한 기준이 있지만, DSLR에서 의미하는 플래그십에는 정확한 의미가 없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통용되는 기준으로 플래그십 DSLR을 설명하겠습니다.

풀프레임인가 아닌가


 예외를 제외하고, 일반적으로 플래그십을 뜻하는 DSLR 카메라는 풀프레임을 의미합니다.
풀프레임이란, CMOS의 크기가 과거 36mm필름과 1:1로 같다고해서 붙혀진 이름입니다.
같은 위치에서 같은 렌즈로 촬영시 풀프레임 DSLR은 화각의 손실이 없지만, 크롭바디의 경우, 비율에 따라
검정 테두리만큼 잘려 나가게 되는 손실이 있습니다.

튼튼한 외관과 방진, 방습

5D mark2의 방진, 방습 설계

 플래그십 DSLR의 또다른 특징은 튼튼한 외관에 있습니다. 마그네슘 합금을 사용하여 내구성을 높히고, 방진,방습 기능을
자체적으로 제공하여, 남극,사막과 같은 극한의 상황에서도 셔터를 누를 수 있게 설계되었습니다. 보통 DSLR 보급기들은
강화 플라스틱 바디를 사용하고 있어, 가볍지만 내구성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상단정보창의 유무

 

(CANON 5D mark3)

중급기와 보급기를 가르는 기준이기도 한 상단 정보창의 유무는 플래그쉽 모델을 판별하는 기준이 됩니다.
상단정보창은 플래그십이라면 당연히 가지고 있어야할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3. 노트북에서 말하는 플래그십


이번에는 HP 엘리트북(8460P)로  플래그십 노트북이 어떤 것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HP 엘리트북 8460P

인텔 샌디브릿지 I7-2720QM

 DSLR카메라의 핵심이 CMOS라면, 노트북은 CPU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HP 엘리트북 8460P는 아이비브릿지 출시를 앞두고 있지만 노트북용 최상위 CPU인 I7-2720QM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모바일용 I7을 모두 쿼드코어라고 착각하기 쉬운데,
QM 제품만이 하이퍼쓰레딩 기술이 장착된 쿼드코어입니다. 따라서 8460P는 플래그십 노트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방진,방습을 능가하는 내구성



HP EliteBook 8460p는 진동, 낙하, 쇼크, 방진, 습도, 고도, 고온, 저온의 온도 쇼크 등 미 국방성의 총 8가지의 테스트를 유일하게 통과한 제품으로 플래그십 모델다운 내구성(최대 136kg의 무게를 견딤)을 자랑합니다. 내부는 벌집구조를 응용해 견고하고, 외부는 HP만의 알류미늄합금(듀라케이스)를 마감재로 하여 어떠한 조건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고, 내구성이 좋다는 점은 데이터의 보호에 탁월한 장점이 있다는 것인데 이점은 플라스틱 재질의 저가 노트북과 확연한 차이가 있는 플래그십의 특성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연속 사용 가능 시간과 보안

 보통 노트북은 6셀 배터리를 사용합니다. 셀의 숫자가 높을수록 오랜 시간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는데 플래그십 노트북 HP 8460P의 경우 9셀 배터리를 사용하여 24시간 사용가능하고, SSD 장착 및 슬림 배터리 추가시 32시간이라는 연속 사용 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보안 기능은 암호인식, 지문인식, 안면인식, 블루투스 기기 인식과 같은 4중 보안이 작동하고 있어,노트북 분실 시에 정보 유출을 완벽히 차단해줍니다. 이 기능은 비즈니스와 전문가들에게 꼭 필요한 기능입니다.

글을 마치며

 DSLR 카메라와 HP 노트북을 통해 플래그십 모델들을 살펴보니, 플래그십 노트북과 카메라 모두 높은 내구성과 뛰어난 성능이라는 공통점을 지니고 있었습니다.
또한, DSLR 카메라와 노트북은 그 회사의 핵심기술이 집약되어 있고 회사의 얼굴이라고도 할 수 있을 정도로,
중요한 제품이기 때문에 분명 비용이상의 효용을 얻을 수 있는 제품임에는 틀림 없습니다.

비즈니스용도나 전문적인 용도로 노트북을 사용하실 분이라면
HP의 플래그십 모델을 눈여겨 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