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대한민국 좋은 학교 박람회?
교육과학기술부와 서울시교육청이 다양한 학교에 대한 정보제공과 학교 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개최했다. 시도교육청의 추천을 받은 전국 150여개의 특색 있는 학교들이 참여했다.


                                                                                   <개막식에 참석한 이명박 대통령, 사진출처:네이버뉴스>


따스한 햇볕이 내리쬐던 지난 일요일 오후, "2010 대한민국 좋은 학교 박람회"가 열렸던 KBS 야외 시청자 광장을 다녀왔습니다. 오랜 만에 교복 입은 학생들의 패기 넘치는 모습을 보자 필자마저 고등학생으로 돌아간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HP가 후원기관으로 참여한 박람회의 구석구석을 살펴보았습니다.



박람회에 들어서자마자 새로운 학교에 대한 갈망을 담은 게시판을 발견했습니다. 자유롭게 교과목이나 특별활동을 선택하고 싶다는 학생들부터 내신관리, 대학입시의 어려움을 토로하는 학생들까지 있었습니다.




일요일 오후임에도 많은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박람회를 찾아 분주한 모습이었습니다. 학생들이 만든 예술품, 로봇 등이 부스마다 전시됐고 사탕과 팜플렛을 건네는 손길이 바빴습니다. 한쪽에서는 미용고등학교 학생들의 무료 네일케어 서비스도 진행됐습니다.




기억에 남았던 몇 학교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강호항공고등학교 - 우주, 항공분야의 전문인력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항공기체의 기술과 지식, 항공 산업에서 필요한 서비스 마인드까지 배울 수 있다고 하네요.

발안바이오과학고등학교 - 수도권 유일의 바이오, 레저 특성화 고교라고 합니다. 기능성 식품, 푸드 스타일링, 애완동물이나 조경 등을 배울 수 있습니다.

한국게임과학고등학교 - 게임특성화 고등학교입니다. 세계의 게임산업을 주도할 인재를 육성하는 것이 목표라고 합니다. 게임개발 전문 수업을 받으며 프로젝트 위주의 학습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국뷰티고등학교 - 제주도에 위치한 뷰티 전문가를 육성하는 고등학교입니다. 헤어디자인, 피부 관리, 네일아트 등에 상당히 전문적인 기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

저는 보통 인문고를 졸업했으나, 그 전에 이런 고등학교를 알았다면 관심분야를 한번 지원해 봐도 좋았을 것 같았다는 생각이 드네요 :)



각 부스는 HP에서 제공한 모니터를 사용해 효과적으로 본인들의 학교를 홍보하고 있었습니다. 아래 사진 속 모니터가 바로 HP가 후원한 HP LA1951g LCD 모니터입니다. 학교 홍보 영상을 틀어놓거나, 학교 이미지 제공, 그래픽 작품 전시를 위해 사용하더군요.




HP LA1951g LCD 모니터5ms의 빠른 반응시간을 통해 선명하고 뚜렷한 화면에너지 비용을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구체적인 시스템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함께 협찬으로 제공된 데스크탑은 HP DC5800 E8400HP DC5850 8600B 입니다.

이 밖에 다양한 HP 비지니스용 데스크탑과 모니터는 아래를 클릭하셔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P 비지니스용 데스크탑 PC 보러가기]
[HP 비지니스용 모니터 보러가기]



즐거운 장소에 음악이 없어서는 안되겠죠. 행사장에 마련된 무대에서 학생들의 공연도 있었답니다.
신현고등학생들이 연주한 아리랑을 마지막으로 포스트를 마칩니다.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