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P HISTORY/HP Business Products

UCC도 아닌 UC&C???????


UCC도 아닌 UC&C???????

UCC는 들어 봤어도 UC&C는 처음 듣는 분들 많이 계실꺼라 예상됩니다.^^ 저도 맨처음에는 UCC를 잘 못 썼겠지,,라고 생각했었는데요.

'UC&C'란?!

쉽게 설명 드리자면 여러명의 사용자가 각기 별개의 작업 환경에서 통합된 하나의 프로젝트를 동시에 수행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소프트웨어를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엑셀 파일을 편집하던 근무자가 해당 파일을 UC&C를 통해 다른 근무자에게 전송하고 퇴근하면 출근시간이 다른 근무자가 이 파일을 이용해 작업을 마무리 하는 협업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UC&C(Unified Communication&Collaboration)는 통합 커뮤니케이션 및 협업이란 뜻을 지니고 시간과 장소, 기기를 가리지 않고 함께 일을 할 수 있게 만드는 역할을 합니다.
최근 전세계 기업들은 의사소통의 효율성 제고를 통한 경쟁력 제고 차원에서 메신저, e메일, 전화 뿐만 아니라 영상회의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모든 커뮤니케이션 도구를 하나의 시스템으로 통합해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통합 커뮤니케이션(Unified Communication)' 도입을 확대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흐름은 스마트폰, SNS(Social Network Service)등의 발달로 인해 도입 추세는 더욱 확대되고 있습니다. 간단히 스마트 폰을 이용해 시간과 장소에 구해받지 않고 업무를 신속히 처리할 수 있어, 업무의 효율성을 증대 및 기업의 운영 효율화를 추구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국HP와 한국MS'의 윈윈전략

지난 9일 한국HP와 한국MS는 두회사 간의 솔루션을 통합한 UC&C 솔루션 비즈니스를 소개하였습니다. 하드웨어의 강자인 HP와 소프트웨어의 강자 MS가 협업을 통해 쌍방향간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며 UC&C 솔루션 비즈니스를 도입하기로 결정을 하였는데요. HP 아시아태평양 인프라스트럭쳐 컨설팅 총괄 크리슈난 모한 상무는"기업 특성에 맞춘 커뮤니케이션 인프라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며 "HP는 기업의 요구사항에 적합한 최적의 커뮤니케이션 통합 및 협업 체제를 구축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아시아경제 "한국HP-한국MS 우리는 황상의 복식조") 
                                                      (아시아경제 "한국HP-한국MS 우리는 황상의 복식조") 
                                                      (한국HP, MS와 UC&C 솔루션 비즈니스 설명회 가져)

 'UC&C 솔루션'의 효과는?

첫번째 !! 메일, 메신저, 유무선 전화와 연동된 실시간의 의사소통이 가능해져 실시간 업무 협의 활성화로 업무처리 속도가 매우 빨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언제 어디서나 지능적으로 협업이 가능합니다.

두번째!! PC, 유선전화, 무선 간 통합 커뮤니케이션 실현으로 업무 생산성 및 편의성 극대화 및 통신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세번째!! 개인, 조직, 부서별 협업 공간을 구축할 수 있으며 그 공간은 차별화 된 운영과 관리로 업무의 효율성과 편의성을 향상 시킵니다.

네번째!! 통합 검색 및 RSS/BLOG 등 최신 협업기능을 활용하기 때문에 사내 지식 창출, 공유, 활용을 통해 기업의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습니다. 

최근 글로벌 비즈니스 협업체계가 필요한 기업들을 중심으로 UC&C 채택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로 우리나라도 대기업을 중심으로 점차 도입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아래는 MS의 영화"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를 패러디한 광고입니다. 잘 보시면 직원들은 자신에게 둘러 쌓여있는 모든 기기를 이용해 편집장이 오고있다는 것을 알리는데요. 이러한 수단들을 모두 통합하여 편리하게 협업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이 바로 UC&C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