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네이버지식쇼핑] 잘만에서 출시된 노트북쿨러



노트북의 사양이 데스크톱 컴퓨터를 위협할 정도로 강력해지면서, 노트북 이용자들이 나날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노트북 유저라면 '노트북 관리'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을 갖고 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노트북을 잘 관리하면 오래오래 고성능을 뽐내며 사용할 수 있는데요. 여러분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노트북 관리요소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노트북의 3대 적 : 바이러스, 배터리 소모, 열!
제가 노트북의 3대 적에 대해 꼽아봤습니다. 우선 대표적으로 바이러스! 노트북은 데스크탑에 비해 훨씬 이동빈도가 높고, USB 등 다양한 이동매체들과도 접촉이 많다 보니 위험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게다가 대부분 무선인터넷을 활용하게 되니 네트워크적 취약점도 치명적이죠. 그래서 노트북 유저들에게 '바이러스 백신'은 필수적인 무기인 것 같습니다. 물론 데스크탑 사용자들도 컴퓨터보호를 위해선 백신이 필수이죠.

제가 꼽아본 노트북의 두 번째 적은 바로 '배터리 소모'인데요. 배터리를 잘 관리해주지 못하면, 배터리의 수명이 다해서 AC어댑터(AC adapter) 없인 노트북을 사용할 수 없는 참담(?)한 결과가 벌어집니다. 배터리 수명이 다했다는 것은, 결국 노트북이 이동성을 상실했다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노트북 유저분들이라면 배터리 관리에도 많은 신경을 쓰실겁니다.

그리고 제가 꼽아본 노트북의 세번째 적, 바로 ''입니다!!
데스크탑에 비해 좁은 공간에 장치들이 설치되어 있다 보니, 발열은 노트북의 숙명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제가 예전에 쓰던 노트북 같은 경우, 발열이 심해지면 무시무시한 블루스크린과 함께 강제재부팅 되는 참사가 벌어지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최근 출시되는 노트북들의 경우 기본적으로 쿨러시스템이 잘 되어 있고, 부가적인 노트북 쿨러들도 많이 판매되고 있죠.


[사진=HP] 핫한 노트북보단 쿨한 노트북이 갖고싶다!



핫한 노트북 쿨하게 만들기
노트북 쿨러

그래서 오늘은 노트북유저들의 공공의 적인 '열'을 물리칠 방법들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가장 흔한 방법은 '노트북 쿨러' 장치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최근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는 노트북 쿨러들의 경우, 3~4만원 정도의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보통은 별도의 전원 없이 노트북 USB에 연결하여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노트북을 자주 들고 다니시는 분들은, 쿨러까지 추가로 들고 다니시기엔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을 거라 생각되기도 합니다.




HP 쿨센스 기술(HP Cool Sense Technology)
오늘 소개해 드릴 내용은 'HP 쿨센스 기술'에 대한 내용입니다. HP에서는 쿨러 하드웨어와 쿨러를 제어하는 소프트웨어를 함께 사용하는 'HP 쿨센스 기술'을 바탕으로 노트북 유저들에게 쾌적한 노트북 환경을 제공해주는데요. 쿨센스 기술은 HP의 컨슈머라인 제품인 파빌리온 등에서 볼 수 있는 기술입니다.

고사양의 노트북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더 좋은 그래픽카드와 CPU 등을 탑재한 노트북을 사용해야 하다 보니 발열을 잡기가 상당히 까다로울 거라고 생각되는데요. 노트북 발열을 줄여주는 외관을 갖춘 노트북 제품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사진=HP] HP 엘리트북이 답입니다



미 군사 테스트까지 통과한 괴물 내구성, HP EliteBook 8460w, 8560w, 8670w
바로 HP Elitebook W series입니다. HP 엘리트북 W시리즈는 미국 군사 테스트까지 통과한 괴물 내구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인치에 따라서 8460w(14인치), 8560w(15인치), 8670w(17.3인치)로 분류되는데요. 일반 플라스틱 섀시보다 18배나 강한 마그네슘 합금 재질로 믿을 수 없을 정도의 탁월한 내구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항공기의 겹 판 구조에서 착안한 벌집 형태의 보호 핀을 삽입하여 완충효과를 낼 수 있도록 하였고, 일반 재질 대비 3배 이상의 긁힘 방지 효과를 지닌 HD DuraFinish라는 혁신적인 알루미늄 표면 처리 기술이 돋보입니다.

[사진=HP] HP Elitebook 8560w


위의 사진은 8560w의 이미지인데요. USB 포트를 3.0 2개, 2.0 2개로 총 4개를 제공하기 때문에 추가적인 쿨러 설치를 하는 것도 무리가 없어 보입니다.

특히 W시리즈는 고온, 저온 등에 엄격한 군사 규격 테스트(MIL-STD 810G)을 만족시키며 괴물 스펙 노트북임을 인정받았는데요. 고사양 노트북을 원하지만, 열에도 강한 노트북을 원하신다면? W시리즈가 답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