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P ENJOY

3D, 4D, 아이맥스의 차이점과 IMAX에 관한 모든것! - 아이맥스 명당자리 체크하세요

   지금 극장가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다크나이트라이즈!  예매하려고보니 3D, 4D, 아이맥스 영화가 따로 나와있다고 하더라구요. 도대체 뭐가뭔지 몰라서 이렇게 정리해봅니다. 여러분에게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3D영화, 4D영화, IMAX영화 차이점

 

3D 영화

 4D 영화

 IMAX 영화

 안경쓰고 보는 입체영화

 3D 영화 + 물리적 효과

3D와 4D처럼 효과가 아닌 IMAX는 영화관 종류라고 이해해야함.

 

눈이 인식할 수 있는 범위를 모두 영상으로 채움. 그래서 좌석배치도 보통 영화관과 다르게 둥글게 되어있음.

 

보통영화 찍는 카메라보다 더 큰걸 사용해서큰 이미지를 선명하게 볼 수 있음.

 

아이맥스 영화관은 2D,3D,4D 상영이 가능함.

 

3D 영화?  노멀하게 영화를 즐길래

우리가 가장 쉽게 생각할 수 있는 개념입니다. 그냥 2차원 형상을 입체적인 형상으로 보이게해주는 영화효과예요. 즉 입체영화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3D방식은 스테레오식과 시네라마식 이렇게 2가지로 크게 분류할 수 있는데요, 스테레오식은 두 영상의 시차를 이용해 입체감을 내고, 시네라마식은 시야각도에 따른 영상착각을 이용해 입체감을 나타냅니다.

 

4D 영화? 영화를 정말 느끼고 체험하고 싶어

3D영화에다가 물리적인 효과를 더한것이 4D 영화입니다. 즉 4D영화는 3D인데, 영상 속에서 주인공이 달리면 의자가 흔들린다던지 바람이 부는 장면이면 정말 바람을 관객들에게 쏜다든지 하는 공간적인 입체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IMAX 영화? 최고의 시설에서 2D, 3D, 4D영화를 즐길거야

eye (눈) + max (최대값)을 의미하는 것으로, IMAX 영화란 사람의 눈이 인식할 수 있는 범위를 모두 영상으로 채워서 더욱더 풍부한 입체감을 느낄 수 있게 해주는 영화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IMAX는 3D영화나 4D영화와 같은 영화적 효과의 의미보다는 다른종류의 '영화관'이라는 의미로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 영화들이 35mm 필름을 사용하여 영화를 찍지만 IMAX영화는 70mm의 필름을 사용하여 훨씬 큰 이미지의 영화를 선명하게 볼 수 있게 해줍니다.

 

 

아이맥스 영화관 명당자리

 

 

 

1. 노란 구역 - 아이맥스 초보자들에게 추천하는 자리

아이맥스는 가까이 가면 갈수록 진가를 발휘하지만, 초보자들에게는 제일 무난한 자리가 좋겠죠? 아이맥스 처음 도전하시는 분이라면 노란구역에 앉으세요. 자막도 잘 보이는 곳이기도 합니다.

 

2. 파란 구역 - 아이맥스 경험자들에게 추천하는 자리

가장 아이맥스를 잘 즐길 수 있으며, 음향효과도 가운데에서 빠방하게 들을 수 있는 구역이 바로 파란구역입니다.

 

3. 빨간 구역 - 아이맥스 매니아에게 추천하는 자리

앞에서 말했다시피 아이맥스의 진가는 앞으로 다가가면 다가갈수록 느낄 수 있습니다. 인간이 체험할 수 있는 최대의 시야각을 느낄 수 있는 구역이 바로 빨간구역이라고 하네요.

출처 -  http://blog.naver.com/gummc?Redirect=Log&logNo=30139738753

 

아이맥스영화 대체적인 관람평

 

확실히 눈이 아프지 않고, 색깔이 생생하며 생동감 넘치고, 신세계라고 합니다. 특히 아이맥스영화관과 3D 영화의 조합은 가히 최고라고 합니다.

 

 

아이맥스 영화관은  어디에 ?

 

출처- http://www.imax.com/about/imax-3d/

1. 63빌딩 여의도동 영등포구 

(63빌딩은 일반영화는 상영안하고 다큐멘터리만 상영. 우리가 직접 눈앞에 보이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고합니다.)

2. CGV 수원  팔달구 

3. 용산 한강로 용산

4. 상암 마포구 상암동

5. 인천 남동구 구월동

6. 일산 동구 장항동

7. 대전 문화1동 중구

8. 광주

9. 부산

 

 

아이맥스 가격

 

영화관마다 차이가 있을 수도 있으니 그냥 참고용으로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3D는 성인: 16000원 소인: 13000원

2D는 성인: 12000원 소인: 10000원

2D+4D는 성인: 14000D원  소인: 10000원 조조: 8000원

3D+4D 안경 성인: 18000원 소인: 13000원 조조:11000원

 

 

아이맥스에 대한 언론의 평가

 


 출처-naver.com

 

  언론들도 극찬한 아이맥스. 아이맥스로 영화보면 다른영화관에서 영화를 볼 수 없다고 하는데요, 한번 요번 기회에 아이맥스영화관으로 영화보러 가는거 어떠세요? 최신 개봉작 다크나이트라이즈 보러요~ ^0^*

 

 

아이맥스 스크린처럼 

넓은 시야각을 자랑하는 IPS 패널이 들어간 Z1 워크스테이션 !! 

 

 

 

 

모든 앵글에서 믿을 수 없이 생생한 초고해상도 그래픽

10억 컬러 이상을 지원하는 27형 LED 백라이트 모니터를 채택, 더욱 선명하게 많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와이드 178도 앵글 및 IPS패널을 갖춘 Z1워크스테이션은 전문가용 이미지방식을 그대로 구현합니다. 프로패셔널한 NVIDIA Quadro 그래픽의 고속 랜더링과 탁월한 성능을 통해 최고의 성과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강력한 고성능 워크스테이션

ISV 인증 쿼드 코어 Intel Xeon 프로세서, HP Performance Advisor, HP Remote Graphics Software를 탑재, HP 워크스테이션에서 기대할 수 있는 모든 프로페셔널 기능을 제공합니다. 전문가용 그래픽 및 ECC 메모리의 놀랍도록 빠른 속도를 통해 창조적 상상력을 한 차원더 끌어 올릴 수 있습니다.

 

새로운 가능성을 열다

심플한 디자인이며 타워가 없습니다. 손쉽게 내부를 열어서 직접 부품을 교체할 수 있습니다. 하드드라이브 추가, 메모리 업그레이드 및 그래픽 카드 교환이 가능하며 HD 웹캠, SRS Premium Sound 프로세싱 및 최저 소음 효과로 작업 능률을 혁신적으로 향상시켜줍니다. 새로운 가치를 탑재한 워크스테이션으로 한껏 상상력을 발휘하십시오!

 

원하는 드라이브를 직접 선택하는 맞춤형 머신

초고속 usb3.0 등 다양한 I/O 옵션에서부터 슬롯 로드 블루레이 라이터등의 광학 드라아브에 이르기까지, 용도에 맞는 나만의 맞춤형 HP Z1 워크스테이션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7.2K, 10K SATA, SSD옵션, RAID 구성(옵션) 및 미디어 카드를 포함한 스토리지 타입도 택할 수 있습니다.

 

 

비도 많이 오는데 사랑하는 사람들과 영화한편 보러가는거 어떠신가요? 김현아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