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P ENJOY

한여름 무더위를 물리치는 방법!

2012 7 18일 오늘은 무더위가 찾아오는 첫 날인 초복입니다. 초복은 삼복의 첫째 복으로 여름의 시초를 알리는 날 입니다. 하지 이후 제3경일을 초복이라 하는데 올 해는 18일인 오늘입니다. 이 시기는 소서와 대서 사이가 되므로 더위가 본격적으로 오는 시기라고 합니다.

 

 

시원한 여름을 보내기 위해 어떤 일들을 하고 계신가요?

 

 

 

1. 보양식

 

 

 

이열 치열. 더위에 더위로 맞서는 방법. 여름철 대표 보양식 삼계탕입니다. 보양식인 삼계탕은 닭 한마리에 수삼, 황기, 대추, 생강 등 몸의 기운을 돋우는 여러 재료들로 만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더위에 땀을 많이 흘려 기운이 떨어졌을 때 특히 많이 찾는 음식입니다. 닭고기는 다른 고기들에 비해 단백질 함량이 높고 조직이 가늘고 연해서 소화가 잘 되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또 다른 재료인 황기는 여름철 상하기 쉬운 피부를 보호해주고 식은땀 흘리는 것을 방지해 주며 인삼은 양기를 돋구어 원기를 보호하고 비장과 위장의 기능을 강화해 준다고 합니다.  특히 인삼에 들어가 있는 약리 성분은 콜레스테롤을 배출하는 효능 또한 있어 더욱 좋다고 합니다. 삼계탕 한그릇 먹고 이번 여름 건강하게 보내세요!

 

2. 빙수

 

 

 

다양한 제철 과일에 아삭아삭 씹히는 얼음까지! 한 수저 먹는 순간 발 끝까지 시원해지는 빙수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우유를 얼려서 간 얼음에 팥과 떡을 얹어 먹는 오리지널 형태인 우유 빙수부터 시작해서 수박 빙수, 메론 빙수 등 다양한 종류의 빙수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올 여름 가장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은 메론 빙수입니다. 메론은 수박과 비교해서 칼로리는 훨씬 낮지만 단백질 및 지질이 2~3, 당질은 2, 섬유질 9, 비타민 2배 이상이 함유되어 있을 정도로 영양분은 풍부한 과일입니다. 칼륨이 풍부해 체내의 나트륨과 작용하여 염분을 배출시키기 때문에 혈압을 낮추고 이뇨작용이 뛰어나며 신장 건강 및 숙취 해소에 좋습니다. 섬유질이 많아 변비에 좋고 라이코펜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암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혈액 응고를 방지하고 점도를 낮춰주는 아데노신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심장과 뇌졸증 예방에도 좋구요. 삼계탕으로 이열치열!하셨다면 후식으로 메론빙수는 어떠신가요?

 

3. HP Coolsense 기술

 

 

컴퓨터를 비롯한 IT제품들은 작동할 때 열이 많이 나는 것이 그 특징입니다. 스마트 폰도 장시간 사용하다 보면 종종 쉽게 뜨거워져 안 그래도 더운 여름이 더욱 무더워지고 있습니다.. 특히 고성능 노트북일수록 상대적으로 심한 편입니다. 이렇게 발열 현상이 심할 경우에는 장기간 사용하기에 불편할 뿐만 아니라 제품 수명도 짧아집니다. 따라서 노트북을 고를 때 첨단 냉각기술 적용 여부를 따지는 것도 이렇게 더운 여름날에는 특히 현명한 방법일 수 있습니다. 

더운 날씨에 지친 당신을 위한 HP의 기술 HP Coolsense

 

사용자들의 편리성을 위해 노트북 전체에 열전도율이 낮은 재료를 사용하였을 뿐만 아니라 노트북을 무릎에 놓고 사용해도 뜨겁지 않도록 열 조절이 가능한 장치를 노트북에 설치하였습니다. 효율적으로 열을 내보낼 수 있는 통풍구를 설치하였고 그 통풍구를 제어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또한 설치 하였습니다.책상 위에 놓여져 있는지, 이동 중인지를 감지해 적정 온도를 유지해주며 뜨거운 바람이 나오는 노트북 통풍구의 위치를 사용자가 직접 바꿀 수 있다는 것도 큰 특징입니다. 

 

지금까지 핫한 여름을 시원하게 날 수 있는 세가지 방법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여러분은 어떤 방법으로 여름을 보내고 계신가요?

 

안 그래도 더운 날씨에 과제에 업무에 힘든데 노트북 열까지 지치게 한다면

 

현명한 선택! HP Coolsense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