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P ENJOY

이열치열! 서울에 유명한 매운 맛집들 총 집합!

  이렇게 무더운 여름날 선조들은 이열치열이라는 방법으로 열대야를 이겨냈는데요, " 열을 열로 다스리자! " 무더운 여름날, 눈물 콧물 다 빠지게 땀을 흘려서 더위를 이겨내는거 어때요? 그럼 서울의 유명한 매운 맛집으로 소문뿐만 아니라 방송에도 여러번 소개되었던 음식점을 가르쳐드릴게요~

 

 

* 신길 매운짬뽕

 

위치:  서울시 영등포구 신길동 165-5

 

완뽕에 도전하리라라는 비장한 마음을 가지고 빠리바게트, 뚜레주르 건물을 지나가면 도착하는 곳. 워낙 유명한 곳이어서 그냥 신길에 지나가는 아무 행인 잡고 여쭤보면 친절하게 가르쳐준다고 해요.

 

 

가격: 매운짬뽕 4,500원 기계우동 4,000원 김밥 1500원 . 10000원 이하만 들고가도 실컷 먹을 수 있다.

영업시간: 오후 5시 30분 ~ 새벽 3시 30분

휴무일 : 일요일

네티즌들의 생생한 증언"인간이 느낄 수 있는 매운맛을 액기스로 만들어서 짬뽕국물로 쓰는거 같다"

 

이미 무한도전에 나와서 큰 인기를 끌었던 신대방 명물, 매운짬뽕! 제 지인의 생생한 증언에 따르면 "인간이 느낄 수 있는 매운맛이란 매운맛을 다 집어넣어서 국물이 쫄때까지 끓인다. 그걸 기름으로 만들어서 짬뽕국물로 쓰는거 같다" 라고 말해주셨어요. 먹으면 차가운아이스크림을 먹을때 느껴지는 머리 띵함이 느껴지고, 쓰고 맛도 안느껴지고 식도가 고통스러운 기분이라고 하네요. 가격이 싸고 우동도 맛있고 가격도 싼 편이라 한번 부담없이 도전해보세요. 단! 국물 가급적이면 마시지 마세요.

 

 

  

 

완뽕에 도전하지 말라는 가게 사장님의 간곡한 청.. 현재까지 8명의 사람들이 완뽕에 도전했다가 기절했다고 하네요. 꼭 이 가게를 가기전에는 앞에 슈퍼에서 '쿨피스'를 사가지고 가야한다고 해요. 가격은 1200원! 병원비도 챙겨가야하나..

 

 

 

* 신대방 온누리에 돈까스

 

위치: 서울시 동작구 신대방2동 355-23

 

신대방역 3번출구에 나와서 첫번째 골목에 들어가 신대방2동 주민센터를 발견하면 옆에 있다고 해요.

 

 

가격: 돈까스 4500원 / 생선까스 치킨까스 양념돈까스 5500원 / 치즈, 김치치즈, 고구마치즈,정식 6000원 / 곱빼기 1000원

전화번호 : 02-823-8589

주차: 유료 가능

영업시간: 오전10시 30분~ 오후 9시

특이사항: 매운돈까스를 다 먹지 못하면 15000원의 벌금이 있다고 해요. 지금도 그런지는 모르지만, 각오 단단히 하시고 도전하세요.

네티즌들의 생생한 증언:  온누리에 돈까스는, 나의 입맛을 바꿔놓았다."

 

 네티즌들의 말을 인용하자면, 온누리에 매운(디진다)돈까스는 음식이 아니라고하네요. 사람에게 고통을 주고자하는 음식. 어떤 사람은 신대방 디진다 돈까스 전 후로 자신의 입맛이 뒤바뀌었다고 하네요. 그리고는 하시는 말씀이.. 쓸대없는 패기는 저 자신에게 큰 상처만 남겼다며, 다시는 매운음식을 먹지 않으리라 다짐했다고 하네요. 매운 돈까스 빼고 다른 돈까스들은 맛있다고 하네요.

 

 

 

 

* 동대문 엽기떡볶이

 

위치: 서울시 중구 흥인동 156 럭키프라자빌딩 103호

 

신당역에 내리면 바로 보인다고 한다. 그런데 요새 체인점이 많아서 신당역 말고도 많은 곳에 엽기떡볶이 가게가 생겨났다고 한다. 동대문엽떡이 우리동네에 있는지 확인해 보고싶으신 분은  http://www.동대문엽떡.com/ 에 들어가서 확인해보시면 된다.

 

 

전화번호: 02-2236-8592

휴무일: 연중무휴

영업시간: 24시간

가격: 엽기떡볶이 12,000원 엽기오뎅 12000원 엽기닭도리 20000원 참숯통닭발 12000원 오돌뼈 12000원

주차: 불가능 

특이사항: 계란찜이 나온다. 매운맛을 덜하라고. 근데 계란찜이 뜨거워서 더 맵게 만든다고 한다.

네티즌들의 생생한 증언: "떡볶이한테 진 기분"

 

살다살다 떡볶이한테 진 기분이 드는건 처음이네. 내가 읽었던 후기중에 제일 기억남는 문구네요. 떡볶이한테 진 기분이라니. 엄청 죽을만큼 매운게 아니라 많이 매콤(?)하다고하니 한번 매운맛 초보들이 도전하기에 좋은거 같습니다. 치즈를 얹어주기때문에 덜 매운 느낌이 든다고 하네요.

 

 

 

사람은 이열치열해도 되지만, 컴퓨터는 이열치열하면 안된다.

컴퓨터 내에 완벽한 쿨링시스템이 없으면

부품이 빨리 망가지기 쉽고, 컴퓨터 열도 많이나며, 소음도 발생하기 때문이다.

 

완벽한 쿨링 시스템을 갖춘 Z1 워크스테이션!

 

 

 

 

1. 쉬운 업그레이드 및 부품 교체

  Z1은 타워가 없다. 자동차 후드 열어보듯 내부를 들여다 볼 수 있다. 한 눈에 부품을 볼 수 있다. 특히 고객이 쉽게 부품을 구분할 수 있도록 GREEN SPOT이라 하여 네모난 녹색부분이 부품에 위에 표시되어 있다. ODD는 분리할 수 있다.예전 같으면 고장이 나면 아예 워크스테이션 자체를 들고가는 경우가 많았는데, Z1같은 경우는 분리가 쉽기 때문에 고장난 부분만 들고 AS를 맡길 수 있다. 고객을 생각한 섬세한 부분이다. 하드드라이버 추가, 메모리 업그레이드 및 그래픽 카드 교환이 가능하다.

 

2. 쾌적한 환경을 제공해줄 올인원 형태

   

심플하다. 그리고 스탠드를 접혔다 펼 수 있다. 보다싶이 마우스와 키보드는 연결이 가능하다. 가장 중요한것은 '타워'가 없어서 업무에 불편함이 없다. 요새는 '파티션'이라고 해서 칸막이 같은 공간에서 근무하는 경우가 많다. 그런 공간을 효율적이게 사용할 수 있게끔 도와준다. 타워없는 워크스테이션. 넓고 쾌적한 작업환경은 고객의 업무능력을 향상시켜줄거라 생각했던 HP만의 특유의 '고객사랑' 이 낳은 결과물이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든다.

 

 

3. 완벽한 쿨링 시스템 

 

 

 Z1은 조용하다. 고성능을 내기 위해서는 사실상 많은 발열이 생기기 마련인데, 그것을 줄이기위해 적재적소마다 '팬'을 설치했다. 그래서 케이블 수를 다른 워크스테이션에 비해 최소화하고 '온도감지센서'를 전문적으로 개발했다. 적재적소마다 설치되어있는 '팬'과 '온도감지센서'의 만남은 효율적인 냉각을 가능케하였으며 쿨링팬은 각각 파워서플라이에 2개 CPU,메모리에 2개 그래픽카드에 1개 쿨링팬 유닛 으로 총 6개를 탑재했다.

                                                  ▶ Z1 내부를 더 알아보고 싶으면 클릭하세요!

 

4. 고객을 위한 최고의 선물, 완벽한 스펙 

 

   Z1의 괴물 스펙은 고객의 최강 업무 효과를 거둘 수 있게 도와준다. Premium Sound 은 작업능률을 혁신적으로 향상시켜준다. ISV인증 쿼드 코아 Intel Xeon 프로세서, HP Performance advisor, HP Remote Graphics Software를 탑재했다. 세계 최초로 탑재되는 NDVIA 의 Quadro는 최강 그래픽을 구현하게끔 도와준다. 고속 랜더링이 가능하고, 10억 컬러 이상이 지원되는 시원한 27형 LED 백라이트 모니터는 더욱 선명한 칼러를 제공해준다. ECC메모리의 빠른 속도를 체험할 수도 있다.

 

 

 

 

 

모두들 맛있는 매운 음식으로 무더운 여름을 이겨냅시다~ 감사합니다. 이제까지 김현아였습니다 ^_^ b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