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도토리로 미니홈피를 꾸미던 시절이 있었는데 이제는 그많던 일촌친구들이 FACEBOOK이라는 새로운 SNS로 이동하였습니다. 폐쇠적이었던 싸이월드에 비해 개방적인 SNS인 페이스북은 그 구조로 인해 기업의 온라인 마케팅툴로 활용도가 매우 높은데요. 실제로 페이스북의 국내 페이지는 NGO단체부터 기업, 정부, 학교에 이르기까지 그 범위와 수가 다양해서 페이스북을 운영하지 않는 기업이나 단체를 찾아보기 힘든 실정입니다. 하지만 전략없이 무작정 남들이 하니까 따라서 운영하던  몇몇 기업의 페이스북들은 네티즌들을 자극하여 오히려 SNS채널을 운영하지 않은만 못하게 되는 경우도 지금까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페이스북을 비롯한 SNS의 장점은 비용을 적게 들이면서 하루 아침에 TV CF 못지 않은 광고 효과와 많은 팬수를 거느려 인터넷 스타가 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렇지만 인터넷 스타가 되는 길은 쉽지가 않고 오히려 실패가 이렇게 실패하기 쉬운 페이스북 마케팅에 효봉스님이 등장하였습니다. 최근 sns 성공사례의 대표적인 사례가 최근 페이스북을 뜨겁게 달구었던 효봉스님인데, 혜민스님을 패러디한 개그 글로 많은 인기를 끌었었습니다. 지금은 운영을 중단하였지만 효봉스님이 페이스북에서 인기가 있었던 점은, 독특함이였다고 생각합니다.

혜민스님이 희망을 준다면, 가짜스님인 효봉스님은 현실을 직시(?)하게 해주는데 이렇게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없는 촌철살인적인 독특한 글에 페이스북 네티즌들이 열광한게 아닐까 싶습니다.

■ HP에서만 만날수 있는 F-shopping

  많은 기업들이 페이스북을 운영하지만, 특색없는 이벤트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습니다. 그러나 HP의 페이스북에는 HP만의 독특한 F-shopping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바로 페이스북에서 홈쇼핑 채널 처럼 방송을 하는 것인데요. 오는 25일 수요일 밤 시부터 10시까지 HP의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hpkorea)을 통해 자사의 노트북 ‘HP 파빌리온 g6-2018 TX’와 복합기 ‘HP데스크젯 DJ 3070A e-복합기’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방송을 페이스북을 통해 생중계한다고 합니다. 독특한 방식의 판매가 이루어지는 이번 패키지는12개월 무이자 구매가 가능하며, 최초 구매자 10명에게는 더위를 날릴 수 있는 용평리조트 피크아일랜드(워터파크)의 입장권이 1매씩이 증정되고 , 열한 번째 구매자를 포함한 20명에게 HP의 무선 키보드 등의 다양한 경품도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25일수요일 밤 9시부터 10시에 진행되는 에프쇼핑(F-shopping) 생방송은 다나와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 유스트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도 시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번 f-shopping이 독특함이라는 무기로 페이스북에서 큰 인기를 끌지 기대가 됩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HP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hpkorea)와다나와( http://www.it.co.kr/event/2012hpevent/2012hp.php)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