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P ENJOY

세상을 뒤흔들 또 하나의 물결 Windows8 출시일 확정

 

 

많은 이들이 기다리던 마이크로소프트 사의 야심작 Windows 8의 출시 확정 날짜가 오늘 발표 되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사의 발표에 따르면 다음 달 8부터 제조사들에게 배포 될 예정이고 일반 사용자들은 두 달 후인 10월 이후부터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윈도우 8 기반 하드웨어들도 윈도우 8이 일반 사용자들에게 공개됨과 동시에 10월 말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윈도우 8, 얼마나 강력한 OS이길래 이런 화제를 모으는 것일까요?

윈도우 8 의 첫 번째 특징은 'Metro UI' 입니다. 아직 정식 판매가 시작되지 않은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지난 2월 발표 된 Windows 8 베타 버전 사용자들이 입을 모아 칭찬 한 기능이기도 합니다.

 

 

Metro UI(메트로 UI)는 장치들이 이동하기 편리하게 점점 작아지고 얇아지는 트렌드에 발맞춘

기능입니다. 모바일과 데스크 탑의 장점이 합쳐 진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빠를 것 같습니다. 스마트 폰이나 태블릿 PC와 같이 크기가 크지 않은 장치의 경우 마우스를 이용해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터치 방식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같이 손으로 만지고 누르면서 직접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많은 사용자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Metro UI(메트로 UI)는 커다란 박스 형태의 아이콘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근무 환경의 변동성이 높고 및 생활 이동 반경이 점점 넓어지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꼭 필요한 기능인 것 같습니다.

 

윈도우 8의 두 번째 특징은 빠른 부팅속도 입니다. 운영체제가 처음 실행되는 과정이 윈도우 8에서는 최적화 되어있기 때문에 8! 8초면 부팅하실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윈도우 8의 새로운 요소는 '윈도우 스토어(Windows Store)'입니다.  물론, 애플이 기존에 제작한 운영체제 OSX용 앱 스토어를 통해서 OS 업그레이드까지 진행한 상태이므로 사용자 입장에서 '윈도우 스토어'는 그렇게 새롭게 느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마이크로소프트 사의 윈도우 시리즈가 보유하고 있는 사용자 수를 생각할 때 '윈도우 스토어'는 이미 하나의 큰 시장을 보유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서비스를 늦게 시작했지만 이미 구축되어 있는 시장을 통한 확산력은 OS X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빠를 것이라 예상 됩니다.

 

윈도우 8은 기존 윈도우 시리즈와 차별화 되는 큰 변화가 예고 되고 있습니다. 이는 사용자들을 위한 혁신이 될 수도 있지만 반대로 기존 윈도우 시리즈에 익숙한 일반 사용자에게 낯선 느낌만 안겨주고 끝날 수도 있습니다. 뚜껑을 열어봐야 진짜 결과를 알 수 있을 테니 말입니다. 하지만 부동의 업계 1위 마이크로소프트 사라면 상상 그 이상을 뛰어 넘는 미래를 보여주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또한 윈도우 8이 출시됨에 따라 관련 업계 판도가 어떻게 변화할지도 기대됩니다.

 

HP는 얼마 전 윈도우8 RT용 태블릿 슬레이트에서 x86을 우선으로 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ARM 프로세서 기반의 윈도우 RT용 태블릿은 그 다음으로 두어 내년으로 미뤄질 수 있다고 합니다. 기업 PC 시장에서도 강세를 보이고 있는 HP인 만큼 자신있는 분야에 먼저 뛰어들겠다는 의미로 보여집니다.

 

PC OS 업계를 크게 흔들 윈도우 8의 출시 그리고 그에 따른 HP의 동향

벌써 가슴 설레지 않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