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P REVIEW

좀 더 Thin&Light 하게, t410으로 제로클라이언트 하자!

최근 HP는 제로 클라이언트 T410을 출시 하였습니다. 제로 클라이언트가 기존 팻 클라이언트의 단점을 해결해 줄 대안으로 부상하고 있는 이 시점에 업계 선두를 달리고 있는 HPT410은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제로 클라이언트란?

 

팻 클라이언트란 CPU, 메모리 등의 하드웨어뿐만 아니라 많은 응용프로그램들까지 설치 해 사용해야 하는 개별 PC 형태를 말합니다. 빠른 속도에 전문성이 강화 된 각종 소프트웨어들이 점점 고용량화 되고 있기 때문에 PC작업량에 부담을 느끼고 기업들은 이 모든 부담을 견뎌 낼 고사양의 PC를 필요로 하게 되었습니다

 

팻 클라이언트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자주 업그레이드시켜야 하고 이에 따른 프로그램 재설치 및 관리가 주기적으로 이루어져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회사 내 자원들이 PC들에 넓게 분산되어 있기 때문에 자원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어렵고 이를 위해 동원해야 하는 관리 인력이 큰 것도 단점입니다. 효율적으로 분배 되지 못하였기 때문에 발생하는 자원 손실과 상대적으로 많이 드는 전력량 또한 많은 비용 낭비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비용 측면뿐만 아니라 각각의 PC에 회사의 중요 정보가 담겨 있기 때문에 해킹, 문서 유출 등의 보안 문제들이 철저히 관리되기 어렵고 유지 보수 또한 어려워지게 됩니다.

 

팻 클라이언트의 단점들을 보완하는 대안으로 씬 클라이언트와 제로 클라이언트가 있습니다.

 

 ‘씬 클라이언트’란 CPU, 메모리 등 필수적인 하드웨어만 탑재 해 개별 PC들은 최소화 시켜 운영되고 네트워크로 연결된 중앙 서버가 모든 업무를 관리하도록 설계된 업무용 PC를 일컫습니다. 

 

한 걸음 더 나아간 제로 클라이언트는 개별 PC메모리, CPU 등을 없애 단말기 용도로만 사용하고 운영체제와 응용 프로그램 등은 서버에 접속 해 사용 하게 하는 형태 입니다. 단말기 내에 머무르는 데이터가 전혀 없기 때문에 보안적 측면에서 걱정이 없고 모든 데이터를 중앙 서버에서 관리하기 때문에 유지, 보수 등의 관리가 효율적이라는 큰 장점을 갖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국내에서는 제로 클라이언트를 많이 선호하고 있습니다.

 

가볍고 얇은 제로 클라이언트와 모니터가 한번에!

이동성이 더욱 증대 된 HP 제로클라이언트 t410!

 

 

 

HP가 이번에 출시 한 HP t410 올인원 스마트 제로 클라이언트’의 가장 큰 특징은 싱글 와이어 PoE(Power of Ethernet) 기술이 적용되었다는 점 입니다. 싱글 와이어 PoE 기술이란 HP 3M, 기술 혁신의 선두주자인 두 기업이 만나 만들어낸 또 하나의 작품으로 이더넷 케이블 하나로 전력을 공급 받을 수 있는 기술을 말합니다. HP t410 올인원 스마트 제로 클라이언트’에 쓰이는 이더넷 케이블은 싱글 와이어 PoE 기술을 지원하는 PoE 타입-1 규격의 랜 케이블로, 단 하나의 선만으로도 제로 클라이언트에 필요한 양의 전력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케이블 선이 필요하지 않아 이동 및 설치 시 간편합니다. ‘HP t410 AIO 스마트 제로 클라이언트는 이더넷 케이블이 공급해 주는 15.4 와트의 전력 중 13와트 정도의 전력만을 사용 해 작동합니다. 적은 전력만을 사용하기 때문에 전력 면에서 매우 효율적이고 친 환경적입니다. 그 외에도 통합 DSP를 채택 해 강력한 성능을 보이며 풀 스크린 HD 급의 화질과 그래픽 및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 전력을 최대한 낮췄을 뿐만 아니라 선 하나로 연결 가능하기 때문에 이동성 뛰어난 HP t410은 개발도상국이나 전력난을 겪고 있는 지역에서도 충분히 사용 할 수 있는 제품이며, 재난복구현장과 같은 응급상황에서도 신속하게 네트워크 환경을 조성할 수 있을 것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앞서가는 HP의 새로운 한 걸음, 제로 클라이언트

HP의 다음 발걸음이 어디로 향할지 기대되지 않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