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P HISTORY/Culture

최고의 미드를 가리자! 2011 63rd Emmy Awards 들여다보기


한국 시간으로 9월 19일 어제 미국에서는 최고의 미국드라마(미드)를 가리는 시상식인 에미상 시상식이 열렸습니다. 한국으로 치면 SBS, KBS, MBC, TVN, MNET, OnStyle 등의 컨텐츠들을 모두 합하여 시상식을 개최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한 해에 미국 TV에서 방영되는 드라마 편 수는 시트콤과 리얼리티쇼까지 포함하면 그 수를 헤아리기가 힘들 정도인데요. 이 시상식에서 트로피를 챙겨간 작품이라면 작품성은 보장받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올해에는 어떤 작품이 경쟁작들을 물리치고 최고의 자리에 올랐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드라마 시리즈 부문 작품상 MAD MEN (AMC방송국 작품)
 

(이미지 출처 : AMC 방송국 공식 홈페이지)
 
경쟁작 1 스티브 부세미 주연의 Boardwalk Empire(보드워크 엠파이어)
경쟁작 2 마이클 C 홀 주연의 DEXTER(덱스터)
경쟁작 3 디씨의 기미갤을 뜨겁게 달구었던, HBO방송의 야심작 Game of Thrones(왕좌의 게임)
경쟁작 4 줄리아나 마굴리스 주연의 The Good Wife(굿와이프)
경쟁작 5 올해 마지막 시즌을 끝마친 NBC방송의 Friday Night Ligts(프라이데이 나잇 라이트) 
 
MAD MEN(<매드맨>)은 이 쟁쟁한 경쟁작들을 물리치고 에미에서 4년 연속 작품상을 수상하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시리즈 데뷔 이후로 단 한번도 작품상을 놓친 적이 없다는 것까지 생각하면 정말 대단한 작품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960년대 미국의 광고계를 배경으로 한 드라마로 광고계에 관심있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혹은 "그 옛날, 남성이 지배했던 광고계에 여성들이 어떻게 진입하게 되었나"가 궁금하신 분들이 보셔도 좋습니다.

코미디 시리즈 부문 작품상 Modern Family (ABC 방송국 작품)
 

       (이미지 출처 : ABC 방송국 공식 홈페이지)

경쟁작 1 : 오랜 시간 꾸준한 사랑을 받은 The Office (디오피스)
경쟁작 2 : 톡톡 튀는 캐릭터들과 개성 넘치는 스토리의 Parks & Recreation (팍스앤레크리에이션)
경쟁작 3 : 미국 코미디의 여왕이라 불리는 티나 페이의 영리한 작품, 30 ROCK (30록)
경쟁작 4 : 시리즈 데뷔 이후 전폭적인 지지를 받으며 시청률의 고공행진을 보여주는 GLEE (글리)
경쟁작 5 : 미국 국민 시트콤의 입지를 지닌 The Big Bang Theory (빅뱅이론)

Modern Family 역시도 작년에 이어 2회 연속 작품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게 되었습니다. 코미디 작품상은 격전지라 불릴 만큼 좋은 작품들이 많이 포진해 있는 카테고리였습니다. Modern Family는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 여러 가족의 이야기를 다룬 가족 시트콤으로 한국에서는 <모팸>이라 불리며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것이 끝이 아닙니다. 이번 63회 에미 시상식에서 모던 패밀리는 5개의 트로피를 가져가는 경사를 맞이하였습니다. 코미디 시리즈 부문 작품상을 비롯하여, 코미디 부문 남자조연상 (Ty Burrell)과 여우조연상 (Julie Bowen)을 수상하였으며 또한 연출상과 각본상을 수상하였습니다. 하나의 트로피도 가져가기 어려운 이 쟁쟁한 시상식에서 트로피를 5개나 받았다니, 정말 이번 에미 시상식의 최고 중에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최고 중의 최고인 hp의 노트북은 무엇일까?

바로 그 어렵고 쟁쟁한 군사 규격 테스트(MIL-STD 810G)를 만족시켰다는 그 제품!
바로 
hp의 Elitebook W 시리즈!




MIL-STD 810G는 미국 육군의 개발 실험 통제소에서 제정된 규격으로 전장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임을 검증하는 까다로운 테스트입니다. 저압, 고온, 저온, 온도충격, 비, 습도, 곰팡이, 염수 분무, 모래 및 먼지, 폭발환경, 누출, 가속도, 충격, 아이싱, 기총진도, 온도/습도/진동 등의 16개 기준을 빠짐없이 충족시켜야 비로소 "MIL-STD 810G"테스트를 "만족"했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깐깐하기로 유명한 이 테스트를 hp의 Elitebook W시리즈는 모두 만족시켰습니다. (TIP : 군사 규격 테스트를 만족시켰다고 하는 시중의 제품들이 정말로 16개 부문을 모두 통과했는지 꼭 확인해 보세요!) 내구성이 정말로 강한 제품이죠. 경쟁작들이 넘쳐나는 에미 시상식에서 16개 부문을 수상한 것과 비슷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hp의 Elitebook W 시리즈는 내구성뿐만 아니라, 주석 합금 소재로 마감하여 깔끔하고 멋진 외관을 자랑하며 전문 그래픽 칩(AMD ATi 또는 엔비디아)을 탑재할 수 있어 고도의 그래픽 작업 또한 가능합니다. 또한 10억 개의 색을 표현할 수 있는 드림컬러 디스플레이 또한 탑재되어 있습니다. 


지금까지 각 분야의 최고 중의 최고를 알아보았습니다.
 

내년엔 어떤 최고의 작품과 제품들이 우리에게 다가올 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