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P HISTORY/Knowledge with Elite

자신감과 신뢰감을 겸비한 완소제품 워크스테이션을 만나다


PAVLO 3기 Commercial 팀의 두번째 기자간담회 소식 - HP 워크스테이션과의 만남

지난 5월 13일 PAVLO 3기 활동 중 두번째 기자 간담회에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선보일 HP의 제품은 아직 한국에서는 생소한 HP 모바일 워크스테이션 3종 및 워크스테이션 출시를 알리는 기자간담회 였습니다.

특히나 이번 간담회는 기존의 고성능 워크스테이션의 기능에 이동성 까지 겸비한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의 기술적 발전과 그에 따른 글로벌 시장의 수요 증가에 이목이 집중되는 추세가 반영된 새로운 PC의 모습을 보여준 시간이었습니다. 사실 간담회를 가기 전엔 워크스테이션은 단지 소수의 그래픽, 웹디자이너 들이 사용하는 전문가용 제품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공대생 친구들조차도 제 기자간담회 소식을 듣고 “왠지 재미는 없겠다” 라며 지루한 어조를 여과 없이 들어낼 정도였으니까요. 어려운 기술과 알 수 없는 기능들이 가득담긴 커다란 PC와 어떻게 친해져볼까 하는 걱정 반 기대반으로 간담회에 도착했습니다.

하지만 비즈니스 환경의 변화와 광고와 디자인 그리고 영상을 통한 시각적 효과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워크스테이션의 위치는 변하고 있었습니다. 최근 시각적인 결과물의 완성도에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GPU 컴퓨팅의 우월성을 바탕으로 강력한 그래픽 효과를 만들어줄 워크스테이션의 생산성과 경제적 가치가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설계와 디자인의 기술적 부분이 비즈니스에 큰 영향을 주고 이러한 기술이 영상, 방송 그리고 금융 산업에 까지 도입되면서 ‘워크스테이션’은 더 이상 특수한 분야를 위한 PC가 아니었습니다. 특히나 이번 기자간담회에선 폭넓은 고객층을 위한 뛰어난 성능과 다양한 스타일의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 나랑 맞는 워크스테이션을 고르는 방법
 
Choice 1. PC 구입 예산으로 워크스테이션급 파워를 원한다면 HP Z210

HP Z210 워크스테이션은 전통적인 데스크탑 컴퓨팅 시스템에 견줄 수 있는 가격으로 고급 워크스테이션 성능과 생산성을 제공합니다.
간편한 접속과 그래픽 : 추가적인 tool 없이 구성요소 업데이트가 가능하고 새로운 인텔 HD 그래픽 p3000/2000와 NVIDIA 및 AMD의 2D  및 3D 전문가용 그래픽 옵션이 제공됩니다.
최신 인텔 기술과 세심한 성능조절 : 더욱 빨라진 제온(Xeon) 프로세서와 HP 퍼포먼스 어드바이저를 통한 세심한 성능 조절이 가능합니다. 
매력적인 디자인 : 전통적인 CMT 방식과 65% 더 작아진 SFF형태로 공간 제약적인 칸막이 사무실 환경에 적합합니다.

 
Choice 2. 어디서나 완벽한 나의 디자인 사무실을 원한다면 HP 엘리트북 8460W, 8560W, 8760W
 

모바일 워크스테이션 가장 뛰어난 휴대성, 다양성, 내구성 갖춘 HP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이 하이엔드급의 뛰어난 그래픽, 강력한 성능, 다양한 사이즈의 사선형 HD 디스플에이를 탑재하여 정교한 디자인으로 새롭게 출시됩니다.
새로운 정교한 디자인 : 우주항공 설계에서 영감을 받은 HP 듀라케이스 디자인은 언제 봐도 고급스러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보이는 것처럼 실제로도 엄격한 군사표준(MIL-STD 810G)의 낙하, 진동, 먼지, 고온 기준을 충족하도록 설계되어 제품의 내구성과 신뢰성을 강화했습니다.
뛰어난 워크스테이션급 그래픽과 성능 : 각종 테스트를 거쳐 인증 박은 AMD와 NVIDIA 그래픽 솔루션을 탑재하여 최상의 화면 구동을 자랑합니다. 또한 HP가 자랑하는 HP 드림컬러 디스플레이는 모바일 디스플레이에 있어서 전례없는 컬러의 정확도를 자랑합니다. 또한 사선형 HD 디스플레이로 화면보기가 간편해졌습니다.

- 사진출처: 디지털데일리 -




 

choice 2-1 HP 8460W

 이동성을 중요시하는 고객을 위한 14인치 화면 제공.

2.2Kg의 무게로 손쉽게 이동할 수 있는 것이 제일 큰 특징. 또한 고해상도 카메라와 여행용 배터리를 포함해 배터리 사용량 또한 늘어나 오랜 시간 외부에서 작업할 때 걱정없이 사용할수 있습니다.

 

choice 2-2 HP 8560W

 다재다능하고 다양한 옵션으로 구성된 인기제품

15.6인치 화면에 백라이트 키보드 까지 더해서 어두운 공간에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이 제품과 8760W는 그래픽 또한 AMDNVIDIA 중 선택이 가능하며, 다양한 display option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choice 2-3 HP 8760W

  가장 강력한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을 원한다면

17.3인치의 시원한 화면과 16:9의 고해상도 패널로 데스크탑과 같은 환경을 유지 할수 있습니다. 저장용량도 2TB를 제공하니 든든하고, 두 개의 HDD와 더불어 optical drive까지 빼낸다면 총 3개의 HDD 장착이 가능합니다. 큰 화면과 크기에 비해 무게는 약 3.4Kg로 이동성이 높은편입니다.



● 워크스테이션과 한국시장

위와 같은 다양한 제품의 출시로 인해 앞으로 잠재성이 큰 한국시장에 매출향상 및 시장점유율이 높아질 전망입니다. HP 관계자에 따르면, 글로벌 기준의 워크스테이션 시장의 성장은 커지고 있고 특히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의 비중은 시장의 27%를 차지하면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에 비해 한국시장은 시작단계에 불과합니다.

1년에 10,000대 정도의 판매율을 보이고 있고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은 그 중 약 15~20%를 차지하고 있어서 앞으로 수요의 증가폭이 클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더욱이 내년부터 시작되는 종합편성채널을 통한 미디어 컨텐츠의 생산 증가와 뽀로로의 성공을 통한 애니메이션 및 영화산업의 발전이 계속되면서 얼마나 많은 워크스테이션의 판매가 늘어날지 저도 궁금해 지네요.


● HP의 자부심과 애정이 느껴지는 워크스테이션

HP APJ 워크스테이션 사업부 스테판 쿠 매니저는 워크스테이션의 생산성을 강조하면서 워크스테이션의 비전을 제시했습니다. 그의 말에 저의 생각을 합쳐서 재구성을 하자면 “워크스테이션은 단지 PC가 아닌 하나의 창조물을 제작하는 PC로써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작은 회사에서 시작하는 작은 비즈니스부터 할리우드의 ‘아바타’ 혹은 드림웍스의 ‘쿵푸팬더2’ 까지 지금껏 다양하고 대단한 작품들이 워크스테이션을 거쳐 만들어졌습니다. 우린 그 모든 것을 가능하게 만들고 기업의 가치를 높여주는 워크스테이션에 강한 애정과 프라이드를 느낍니다.” 그의 말을 듣고 HP가 자신 있게 최고라고 이야기하고 기술자 및 직원들에게 애정을 받고 있는 워크스테이션에 큰 신뢰감 가지게 되었습니다. 왠지 기억에 남을 연설이 될 것 같네요. 다음주에 쿵푸팬더2를 보러갈 계획인데 영화의 스토리에 상관없이 영화를 제작하기까지의 모든 사람들의 노력과 열정, 그리고 워크스테이션을 비롯한 기술의 발전에도 박수를 보내야 할 것 같아요.


다음 포스팅에서도 워크스테이션의 다양한 모습을 살펴볼 생각이에요.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