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P HISTORY/HP Business Products

고르는 재미가 쏠쏠~ HP 컴팩 6000Pro 비즈니스 데스크탑


커스터마이징이 필수인 시대

 

현대사회로 올수록 그 어떤 기업도 거부할 수 없는 거대한 물결을 꼽자면 커스터마이징(customizing)을 단연 선두로 꼽을 수 않을까 생각합니다. 과거에 대부분의 기업들은 몇 개 되지 않는 품목을 대량으로 생산하여 소비자 니즈의 근사치에 맞추곤 했습니다. 말이 근사치지 오차가 너무 커서 어떤 소비자의 경우엔 마음에 들지 않아도 고를게 없어서 사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오늘날, 수동적이었던 소비자가 능동적으로 자신의 의사를 표현하기 시작하면서 기업은 더 이상 갑()이 아닌 을()의 입장으로서 이들의 다양한 특성을 맞출 필요성을 인식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를 누구보다 빨리 캐치한 기업은 사양산업에서도 어마어마한 수익을 창출하여 커스터마이징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일깨우기도 했습니다.


 ▲ 파나소닉의 맞춤생산 자전거                                    출처: blog.ohmynews.com/bicycles/246375

 

그렇다면, 비즈니스PC에 커스터마이징을 적용한다면 무엇을 들 수 있을까요? 다양한 비즈니스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보다 많은 종류의 비즈니스PC를 출시하는 것이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비용 측면을 중점으로 한계를 갖기 마련입니다. 각기 다른 종류의 PC 생산을 위해 기업의 비용은 증가될 것이며 이는 결국 제품 가격을 상승시킵니다. 때문에 무조건 많은 품목을 생산하는 것이 고객 입장에서도 마냥 좋은 방법이라 할 순 없을 것입니다.

 


기술과 폼 팩터를 직접 고른다 - HP 컴팩 6000 시리즈 비즈니스 데스크탑

 

이러한 상황에서 HP가 선보인 「HP 컴팩 6000(6005)Pro 비즈니스PC」는 PC에서 가장 중요한 하드웨어/소프트웨어적 요소를 고객이 직접 선택할 수 있게 함으로써 어떠한 비즈니스 유형에도 꼭 맞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PC의 핵이라 할 수 있는 프로세서에 있어서 인텔(HP 컴팩 6000Pro)뿐만 아니라 AMD(HP 컴팩 6005Pro) 기술 중 선택이 가능하여 고객이 처한 비즈니스 환경에서 유연성을 높였습니다. HP 컴팩 6000Pro의 경우엔 인텔 셀러론(Celeron)에서 코어2 쿼드(Core2 Quad)까지, HP 컴팩 6005ProAMD 애슬론(Athlon)부터 페넘(Phenom)까지 다양한 프로세서 사용이 가능하여 생산성 극대화가 보다 원활히 이루어지게끔 하였습니다.


 ▲ HP 컴팩 6000Pro 비즈니스PC 


뿐만 아니라 고객은 폼 팩터까지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 HP는 어떠한 사무실 환경에서도 높은 생산성 창출을 위해 데스크탑의 규격과 기능을 통합시켜 울트라 슬림 데스크탑(USDT), 스몰 폼 팩터(SFF), 마이크로 타워(MT), 컨버터블 미니타워(CMT)의 총 4가지로 분류하였습니다. HP 컴팩 6000Pro 비즈니스 데스크탑은 스몰 폼 팩터, 마이크로 타워 두 가지 중 원하는 폼 팩터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기존 데스크탑 2/3에 불과한 크기로 공간 절약을 원한다면 스몰 폼 팩터를, 향후 확장을 염두하고 있다면 마이크로 타워를 추천해드립니다. HP 비즈니스 데스크탑의 폼 팩터에 관한 보다 자세한 포스팅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사무실 내 자리 컴퓨터 어떤게 좋을까?! [비즈니스 데스크탑]


  마이크로 타워와 스몰 폼 팩터


내 비즈니스PC에 쓰일 기술과 폼 팩터의 선택을 마쳤다면, HP 컴팩 6000Pro 비즈니스PC의 또 다른 매력들을 살펴보시겠습니다.

 

낮은 전력에서도 빛을 발하는 최상의 성능


HP
컴팩 6000Pro HP 파워매니저를 비롯하여 온도센서와 팬 가속 기능을 장착한 열 설계로 에너지 효율성을 극대화시킵니다. 뿐만 아니라 80%의 효율을 가진 전원 공급을 선택할 수 있어 에너지 효율은 높이고 비용을 절감시켜줍니다. 이는 HP가 데스크탑에 장착해온 기능 중 가장 효율적으로 꼽힙니다.


 ▲ HP 컴팩 6000Pro 비즈니스PC 


간편한 설치 및 관리


비즈니스PC PC 자체의 성능뿐만 아니라 설치와 관리의 용이성도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HP 컴팩 6000Pro는 설치부터 PC 업그레이드 등을 다양한 기능을 통해 지원하여 IT 비용 및 운영지출을 절감할 수 있게 합니다. 클라이언트 관리도구, 제품 품질 3년간 보증, 모든 6000시리즈 PC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단일 소프트웨어 이미지, 전 세계에서 통용되는 글로벌 제품 코드 등도 활용 가능합니다.

PC 정비 시에도 별도의 공구 없이 분리가 가능한 후드, 간편한 드라이브베이와 슬롯, 내부 퀵 릴리스 래치, 녹색풀 탭, 색상별로 구분된 케이블과 커넥터 등으로 기존 PC보다 손쉽게 정비할 수 있습니다.

 

빈틈없는 보안 기능



성공적인 비즈니스의 열쇠는 기업의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는데 있습니다. 내장된 TPM 1.2 보안 칩을 통한 하드웨어 기반 암호화가 향상된 데이터 보안 및 시스템 액세스제한 기능을 제공하여 최적의 보안 기능을 갖췄습니다. 여기에 HP 프로텍트툴(ProtectTools) 모듈을 옵션으로 추가하면 외부 공격에 대해 보다 근본적으로 대응할 수 있습니다.


 

PC가 성능은 딱 인데 크기가 좀 아니라 아쉽네~’처럼 과거에 제품 특성 중 딱 한가지가 걸려서 구매를 망설인 적 없으신가요? HP 컴팩 6000Pro 비즈니스PC라면 이러한 아쉬움을 90% 이상 해결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크리스마스가 진짜 코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제 방의 컴퓨터 본체뿐만 아니라 모두의 마음이 뜨거워지는 크리스마스가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