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P HISTORY/HP Business Products

HP비즈니스 노트북에도 있는 기능을 아이폰에도 부착할 수 있다고??


오늘은 HP 프로페셔널 이노베이션 기술의 세번째인 보안성(Security)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요즘 같은 정보화 시대에는 데이터는 곧 비즈니스를 의미하는데요. 그만큼 비즈니스에서 데이터는 정말 중요하죠.
그래서인지 HP는 비즈니스 노트북에 보안성을 강화하기 위해  몇가지 기능들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 일상생활에서 친숙하게 다가오는 기능 2가지인
라이버시 필터(HP Privacy Filter)와 생체인식 지문 센서 (Biometric Fingerprint)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중요한 작업을 할 경우 옆에 있는 사람이 볼까바 걱정 될때 다들 있으시죠? 저 같은 경우는 학교 과제 때문에 지하철에서 노트북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럴때 이면 쫌 민망하기도 해요. 옆에 계신 아주머니 분이나 아저씨 같은 경우 쳐다보시더라구요. 한번은 어떤 아주머니께서 "학생!! 여기 맞춤법 틀렸잖아. ㅁ이 아니라 ㅂ이지... 쯧쯧"하시는 거예요. 그 순간 "네..감사합니다....."라고 대답은 했지만 어찌나 민망하던지....
 
그럴 때 필요한 것이 프라이버시 필터입니다. ! 각도에 따라 화면 내용을 볼 수 없도록 차단해주는 필터죠.
프라이버시 필터 ! 단어 자체가 영어라서 근사해 보이지만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필터입니다.!
핸드폰의 보호필름 아시죠? 그런 역할을 하는 녀석이랍니다. 

아이폰에 보호 필름을 붙이니 감쪽같이 안보이죠?

사진 출처 :http://blog.daum.net/kolony/5836247

HP노트북에는 보호필름을 붙이는 형식이 아닌 필터 자체가 붙어져 있기 때문에 따로 보호필름을 붙이실 필요가 없습니다. 아이폰에 붙이는 기능을 HP에서는 보안의 기능 중 한가지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두번째 생체인식 지문 센서 입니다.


요즘 같은 시대의 지문인식 기능은 열쇠를 대체하는 기능으로 떠올랐죠? 저희 집에 경우도 열쇠 대신 지문인식을 사용하는데요. 그 만큼 지문인식 시스템은 보편화 되어있습니다.  또한 지문인식 센서를 갖춘 노트북들이 많습니다.

HP의 생체인식 지문 센서는 지문 인식 과정을 거치지 않으면 로그인이 불가능하고 암호를 따로 기억할 필요가 없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HP의 지문 센서는 생체정보를 저장해 두고 이를 시스템이나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해준다는 점에서 다른 지문센서와는 차별성을 갖고 있어 HP식 만의 프로페셔널 이노베이션 기술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프라이버시필터, 생체인식 지문센서 두가지의 기능은 지금과 같은 정보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개인의 프라이버시의 보안이 중요시 되는 인터넷 사회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상 구오였습니다*

사진출처: http://blog.naver.com/dlfrl91/601011371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