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P REVIEW

HP프로라이언트 Gen8 서버소개 1. 디자인편

빅데이터와 클라우드가 화두인 IT업계에 HP는 지난 3월 발표했던 8세대  x86 서버인 `HP프로라이언트 Gen8' 의 신제품 6종을 2012년 6월 14일 출시하여,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였습니다. 이번에 사용된 CPU는 인텔의 차세대 프로세서 제온E5-2400, E5-4600과 AMD 옵테론6200 프로로세서를 탑재했였습니다. 그렇다면 HP 프로라이언트 GEN8은 무엇일까요? 먼저 간단한 소개를 하겠습니다.

■ HP 프로라이언트 GEN 8 소개


(HP ProLiant Gen8)

이번에 출시된 HP 프로라이언트 GEN 8은 X86 서버로, GEN8이라는 서버 개발에 HP는 2년간 약 3억 달러를 투자하고, 실제 100개가 넘는 데이터센터에서 테스트하였다고 합니다. HP 프로라이언트 Gen8 서버의 특징으로는, 서버를 운영하는 관리자의 생산성을  최대 3배로 증가시키고, 프로세스 오류 제거로 낭비되는 에너지의 효율성 자동화시키고, 다운타임 등 고장 발생 시 최고 66% 빠른 신속한 해결을 제공하는 차세대 서버의 특징을 지니고 있다고 합니다. 그러다보니  HP의 서버 GEN8에 900개 이상의 독특한 특허가 적용되어 있다고 합니다. 

■ HP 프로라이언트 GEN 8의 디자인


(HP ProLiant Gen8의 투명 커버)

HP GEN8은 매우 직관적으로 설계되었다고 합니다. 혼신의 노력을 다한 HP의 GEN8 서버는  제품케이스를 열면 높은 품질 향상과 서비스 편의성을 위해 개발된 정교함과 디자인이 눈에 들어온다고 하는데, 아름다운 디자인도 디자인이지만, 사용자가 매일 이제품을 사용하면서 느낄 감정을 생각하면서 디자인하였고, 고객은 하드웨어에 많은 시간을 허비하면 안된다는 집념으로 도구를 사용하지 않고, 실제로 전체 제품을 분해하고 다시 조립할 수 있게 디자인 되어서, 서버를 완전히 분해하고 다시 조립하는데 단, 몇 분밖에 걸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단순히 멋지게 보이게 만들기보다는,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디자인을 추구하였다고 합니다.

■ HP 프로라이언트 GEN 8의 혁신

HP는 GEN8 개발을 위해 이전 세대 제품에서 접수된 고장이나 품질보고서를 통해 많은 고객들이 프로세서 소켓의 핀부분을 손상시키는 것을 확인하고 CPU 제조사가 아닌 회사로는 처음으로 CPU를 시스템 내부의 소켓에 고정시키는 혁신적인 장치를 설계하여적용하였고, 서버 덮개를 열었을때 단순히 멋지게 보이기보다는, 고객들이 내부에 어떤 프로세서와 메모리를 탑재하고 있는지 보일 수 있도록 전통적인 검정 커버대신 투명한 플라스틱 재질을 이용하여, 내부를 볼 수 있도록 GEN8을 혁신적으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멕 휘트먼 HP 최고경영자(CEO는 직원들이 자부심을 갖지 못하는 제품은, 회사에서도 출시하지 않을것이라고 항상 말씀하였는데 이번  GEN8은 직원들도 피나는 노력으로 개발한 자부심을 느끼는 제품이라고 합니다. 뚜렷한 혁신을 목표로 개발된 HP의 프로라이언트 GEN8의 성능(에너지 최적화, 성능 가속화, 업무자동화, 프로엑티브서비스) 등은 다음 번에 살펴보겠습니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