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P ENJOY

지금은 빅데이터, 클라우드 춘추전국시대! 최후의 승리자는 누구?

    요새 IT업계의 최신 트렌드가 뭔지 아십니까? 네, 바로 ' 클라우드' 와 '빅데이터' 입니다. 밑의 정리한 표를 보시다시피 현재 HP, 오라클, 델, EMC, MS, SAP 모두  클라우드와 빅데이터 산업에 집중 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HP는 프린트기와 워크스테이션, EMC는 스토리지제품, DELL은 저렴버전 노트북, MS는 소프트웨어, 오라클은 데이터베이스, SAP은 어플리케이션... 이렇게 뚜렷하게 주력상품이 있는 그들이 클라우드와 빅데이터 시장에 뛰어든 이유는 무엇이며.. 클라우드, 빅데이터 전쟁에서 최후의 승리자는 누구일까요? 한번 같이 예측해 봅시다!

 

기업명 

 과거

 현재

 

HP

 하드웨어, 시스템통합(SI), IT아웃소싱

 하드웨어, 서비스, 클라우드, 빅데이터

EMC

 스토리지

 스토리지, 클라우드, 빅데이터,보안

 

 PC, 워크스테이션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클라우드

 

 

MS

 OS, 웹브라우저, 사무용SW

기업용 어플리케이션

 클라우드, 빅데이터, 헬스케어

   

 SAP

 비지니스 어플리케이션

 인메모리 DBMS, 모바일, 클라우드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빅데이터

참고- 아이뉴스24 , [글로벌 IT기업은 변신중]멀티 플레이어 꿈꾸는 기업들

 

 

 클라우드, 빅데이터 너네 도대체 정체가 뭐야?

 

클라우드 ?

 

   클라우드(Cloud)는  쉽게 말하면 ' 한 곳에 정보를 저장시킨다' 라고 이해하면 쉬울거 같아요. 모든 정보가 한 서버로 통합 저장 되는 겁니다! 그것도 영구적으로 말이에요. 클라우드를 사용하게 되면 '정보보안'이 강력해지고 파일 관리가 쉽게 되요. 또한 정보가 날라갈 걱정이 필요없고, '기업'들 같은 경우는 정보를 서로 같은 서버에 저장시킨다면 편리한 '협업'이 가능하게 도와줘요. 또한 서버의 무한 확장이 가능해지고, 모바일로 작업을 하고, pc로 작업을 하는 둥 언제 어디서나 어떤 IT기기로 작업을 할 수 있는 '호환성'이 있기에 우리 미래의 삶을 편리하게 도와줄거에요.

 

빅데이터?

 

 수집한 데이터를 가지고 가치를 분석하는것이 '빅데이터' 이겠습니다. 이 기술은 변화무쌍한 요즘 사회에 '정확한 예측을 통한 효율성 증대'를 도와줄 것이라 여기고 있답니다. 빅데이터는 한 분야가 아니라 우리 사회 전체 전 영역에 걸쳐 두루두루 사용될것이라 예상되기 때문에 IT 최신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최후의 승자는 누가 될 것 인가? 빅데이터, 클라우드 분야의 최고 꿈꾼다. HP의 노력!

 

 

HP, IBM과 오라클에게 도전장을 내밀다.

 

  HP는 빅데이터시장에서 승리하기 위해 버티카와 오토노미라는 회사를 인수했다. 'HP 디스커버 2011'에서 HP는 "IBM과 오라클 보다 더 멋진 빅데이터 분석결과를 고객들에게 선사하겠다." 라는 자신감을 밝힌바 있다. '인포메이션 옵티마이제이션 포트폴리오'라 불리우는 이 기술은 HP가 야심차게 준비하고 있는 빅데이터 플랫폼이다. 이 플랫폼 안에 있는 정보처리 레이어 (IDOL)10은 기존의 정형화된 데이터를 실시간 분석 엔진과 결합하여 즉각적으로 반응, 정리,예측해주는 핵심 기술이다.

 

HP, '컨버지드 클라우드' 시대를 선언하다!

 

  HP는 하이브리드 환경에서 모든 시스템 구성 및 구현 그리고 수정이 가능한 '컨버지드 클라우드' 시대를 열것을 고객과 약속했다. '선택, 신뢰, 일관성'을 큰 틀로 잡고 선보이는 HP의 클라우드 맵은 20여개의 소프트웨어 업체의 100여개 제품을 탬플릿했다. 국내에서는 이미 40여개의 제품에 대한 클라우딩을 진행하고 있다. 기업용 클라우드에 필두를 맞추며 앞으로 계속 발전해나가겠다는게 HP의 의견이다.

 

 

 HP가 만약에 클라우드와 빅데이터 분야의 최고가 된다면..?

 

 

제로 클라이언트 T410 불티나게 팔릴 것이다!

 

 

 

   제로클라이언트 T410은 컴퓨터 내에 중요한 하드웨어 부품(CPU, 메모리와 같은 거)만 탑재하고 운영체제나 응용프로그램은 서버를 통해 접속하는 형식의 미래형 컴퓨터 입니다. 모든 데이터를 중앙서버로 보내기 때문에 보안에 강하고, 유지보수비가 따로 들지 않고, 컴퓨터의 고장도 적고, 기업같은 경우는 협업이 편리해지는 둥 여러 부분에서 과거와 비교했을때 눈부시게 다른 '효율성'을 여러분께 제공해 드릴 것입니다.

 

IT업계의 최고로 등극할 것이다!

 

   하드웨어 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도 강력한 멀티플레이어 회사가 될 것이다.최강 멀티플레이어가 가능한 최초의 IT회사로 등극하게 될 것입니다. 미래를 내다보고 예측하고 끊임없이 발전해 결국 왕중왕을 차지한 회사라고 사람들이 기억하게 될 것 입니다. 

 

 

과거에 머물지 않고 끊임없이 발전하고 최고가 되려는 노력을 하는 HP..  HP의 빅데이터, 클라우드 사업을 지켜봐주세요 ^^ 이상 김현아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