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P REVIEW

"HP 빅뱅 2012" 의 커머셜 주요 신제품들

"2012 HP 빅뱅"이 무엇일까요? HP 빅뱅은 지난 2012년 5월 9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PC 및 프린터 신제품 발표회입니다. 매년 컴퍼런스 형식으로 개최해 왔지만, 올해는 HP의 PC사업(PSG)와 프린터사업부(IPG)가 통합되어 대규모인 80여종의 신제품을 출시한, 그야말로 빅뱅이라는 이름에 걸맞는 행사였다고 합니다.
 
직접 가볼수는 없었지만, 블로거와 기사를 통해 알아본 HP의 커머셜 라인 신제품 중 돋보이는 제품을 간략하게 소개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엘리트북 폴리오 9470M

 

 노트북에서 인터넷은 와이브로 내장 제품이나, WIFI로만 할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고정관념이었나 봅니다. 이번에 선보인 기업용 울트라북 HP 폴리오 9470은 3G 지원은 물론 4G(LTE)를 지원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USB 3.0 지원은 물론 울트라북의 특징인 19mm의 얇은 사이즈를 가지고 있고, 배터리는 8시간 정도 지속 되며 교체가 가능한 특징이 있습니다.

T410 올인원 스마트 제로 씬 클라이언트

 

 씬클라이언트란 CPU, 메모리 등 필수적인 장치만 탑재해 네트워크로 연결된 중앙서버에서 모든 업무를 관리하도록 설계된 업무용 PC를 말합니다. 컴퓨터의 고성능화로 앞으로 기업의 업무용 컴퓨터들이 씬클라이언트로 많은 부분 대체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번에 출시된 HP의 T410 씬 클라이언트는 18.5인치 디스플레이(1,366x768픽셀)를 탑재한 올인원 형태로 유선랜 포트로 전력을 공급받는 방식의 PoE(Power over Ethernet) 기술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전원공급선이 필요없이 유선랜 포트로 전원을 공급받고 스마트폰에 주로 탑재되는 ARM 코어텍스-A8 프로세서(애플 아이폰,아이패드 등) 저전력 CPU탑재로 약 10W 정도의 전력으로 구동이 가능한 혁신적인 제품이라고 생각됩니다.  

Z220 워크스테이션

 


출처 : http://www.slashgear.com

 HP의 워크스테이션이 또 등장하였습니다. Z220이라는 이름으로 출시된 이번 워크스테이션은 작년에 출시되었던 Z210의 후속으로 보이며, 미니타워와  소형 폼 팩터 형태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국내 및 외국 사이트를 참고하니, 아직 가격과 전체적인 사양과 가격은 미정인 듯 싶습니다. 

HP 신제품의 특징

이 신제품들을 만나보려면 다소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Z220 워크스테이션은 올 6월, 이번에 출시한 HP의 신제품들은 성능도 성능이지만 에너지 효율, 보안도 강화되어서,  병원부터 미디어 엔터테이먼트 분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의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켜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외에도 모바일 워크스테이션도 출시회에서 발표하였는데 어떤 특징과 성능을 가진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일지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이상으로 HP의 커머셜 주요 신제품 소식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