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P ENJOY

Car Story Jeep

요즘 날씨를 보면..봄인지.. 여름인지..지구 온난화의 영향으로 봄이 없어져 간다는 이야기가 현실화 되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참 어떤 측면에서 보면 안타까운 현실이지만 여름을 즐기는 summer 매니아 층에게는 좋은 소식일 수도 있는데요. 하여 드라이빙과 레저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zeep 자동차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ZeepHP probook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함께 읽어보시죠 

 

지프(Jeep)자동차의 간단한 역사를 본다면 전쟁의 역사와 궤도를 같이 한 4륜구동(4WD)자동차입니다. 이 자동차는 보통 흔히 TV에서 볼 수 있는 것과 같이 산악용 자동차로서 전쟁 시 산악전과 기습작전에서 기대 이상의 성능을 발휘하며 연합군 승리의 한 축을 맡았고 한국  전쟁과 베트남전쟁에서도 자신의 존재를 전쟁 후에도 빛을 발한 차로서 전쟁이 끝난 후  민간용으로 개조된 지프는 성능과 편의사양을 보강해 여러 분야에서 폭넓게 사랑을 받아오고 있습니다. 오늘의 SUV의 토양이 된 지프는 전쟁의 아이콘을 넘어 실용적이고 세련된 이미지로 또 다시 거듭나고 있는 것이죠. 

 

 

Chapter 1. Speed or Power                                                                                       

지프 자동차는 4륜 자동차라고 많이 알려져 있기는 하지만 더 세부적으로 말을 한다면 파트타임 사륜구동(Part-time four wheel drive)이라고도 합니다.쉽게 해석하여 본다면 운전자가 2륜 구동 또는 4륜 구동 방식을 선택해 주행 할 수 있는 방식인데 2륜 구동은 앞의 2개의 바퀴만 움직일 수 있고 4륜 구동은 4개의 바퀴를 움직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이로 인하여 힘 적으로 4륜 구동이 많은 힘을 발휘하죠. 이로 인하여 일반도로에서는 2륜 구동으로 주행하며 스피드를. 험로에서는 4륜 구동방식으로 변경해 각 바퀴의 접지력을 높일 수 있어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한 방식으로 변할 수 있어 스피드와 와일드 한 힘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것 입니다. 

 

 

 Chapter 2. 버튼 하나로 이루어 지는 증가된 Speed.

아래의 사진을 보실까요? 사진은 보자마자 호기심이 듭니다."이건 뭘까.." " 신기 하다."다양한 반응이 나올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이 사진은 Jeep자동차의 성능 중에 최고의 매리트 이자 엔진과 직접 결합되어 있는 OFF-Road 버튼을 보여 주기 위한 사진 입니다. 국내에 들어오는 Jeep자동차 중에서는 거의 보기 힘든 기능이지만 미국과 같이 도로가 넒고 주행의 묘미를 즐길 수 있는 곳을 위해 Jeep관련 자동차 회사가 만든 기능으로서 이 버튼 하나면 기존의 계량기 판의 절반은 페달 한번으로 도달 할 수가 있으니 zeep 고유의 안전함에 다양한 스피드를 즐길 수 있는 것 입니다. 여기서 모티브가 되어 만든 것이 bmw z4의 증가 변속기 버튼 이라고 하면 이해가 되실런지요? 

 

 

Chapter 3. 만능 SCV

스타크래프트라는 게임을 본다면 마우스 클릭 하나에 게임이 끝날 때까지 끝까지 일을 하는 불쌍한 직장인 SCV를 볼 수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불쌍하기도 하고 아무 말 없이 묵묵히 일을 하는 SCV가 존경스럽기도 한데요. 위에서 잠깐 언급 했듯 전쟁 후에도 지프의 활용 가치는 다양합니다. 미국에서는 승용차와 레저용이나 미국 경제 시장의 절반 이상을 차지 하는 농·축산업용으로 쓰이고 유럽과 일본이나 아시아 지역에서는 군용으로 많이 쓰이고 있답니다. Jeep이라는 이름의 모티브가 지푸라기 할 때의 짚에서 기원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면..만능 일꾼인 것을 쉽게 알 수 있겠죠?  

여기서 문제 !!

 

위의 zeep 특징으로 유추 할 수 있는 HP probook의 특징은 무엇일까요?

 

1.답 없음.

2.다시 읽어보자.

3.SSD탑재.

4.HP Quick Web.

5.정말 모르겠음.

 

 

답은 3번과 4번입니다.

 

문제를 풀었으니 답안지를 읽어 보며 공부를 해 봅시다.

 

(solution)

 

 

 

 

 

 

  1. SSD탑재.

    

흔히 말하는 스피드의 종결자 SSD 같은 경우에는 원판에 저장시키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데이터의 위치에 따라 속도 변화가 없습니다. 그래서 노트북에 장착된 HDD의 경우에는 12~20ms 의 액세스 타임을 가지는 반면 SSD 0.2ms이니 이건 정말 엄청난 차이 인 셈이죠.또한 HP probook에 장착되어 있는 SSD를 보면 읽기는 최대 250Mb/s 까지 나오고 쓰기는 70Mb/s까지 나오고 있는데 이를 통해서 부팅은 물론이고 어플리케이션 실행, 프로그램 컴파일, 멀티태스킹, 바이러스 스캔, 파일 복사 등 데이터를 이용하는 모든 부분에서 빠른 속도를 느낄 수 있는 것이죠.이는 Jeep차의 빠른 스피드와 연결 될수 있다는 것에서 정답인 셈입니다.

 

 

 

 

2.HP Quick Web.

HP퀵 웹(Quick Web)’은 전원을 켜지 않은 상태에서 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 즉시 온라인에 접속 할 수 있는 인스턴트 온기능 소프트웨어를 말합니다. HP Quick Web이 작동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단 7! 일반적인 부팅 과정을 생략한 채 프로그램을 이용 할 수 있기 때문에 상당한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버튼을 누른 후 채 10초가 지나기 전에 인터넷에 접속해 SNS에 글을 남기시거나 웹 서핑을 즐기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캘린더를 이용해 스케줄을 즐길 수 있으니,,, 스피드를 보기와는 다르게 즐길 수 있는 Jeep차의 특징과 결합되어 있는 것이죠.

 

 

우리 모두 봄 과 여름도 없어지는 애매모호한 시기에..확실한 zeep 자동차를 타고 지금 이 시기를 웃으며 부릉부릉 달리는 것은 어떨 런 지요?

물론 HP Probook을 가지고 여행을 간다면 좋겠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