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P MAIN Character

빠른 속도에 가격마저 저렴해진 SSD





며칠 전 ‘SSD 가격폭락이 인기 검색어로 오르며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노트북 SSD 시장의 50%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삼성전자가 공급을 대폭 늘렸을 뿐만 아니라 하이닉스 반도체, 도시바, 마이크론 등의 메모리 업체들이 SSD 시장에 참여하기 시작하면서 전체 시장 공급량 증가로 가격이 폭락한 것입니다. 주요 공급지인 태국의 홍수로 공급에 어려움을 겪은 HDD의 가격이 크게 오른 후 쉽게 떨어지지 않고 있는 이 시점에 빠른 속도에 가격마저 저렴해진 SSDHDD를 대체할 시기가 다가온다는 예측들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SSD란 무엇일까요




 

그동안 사용해 왔던
HDD는 자기디스크를 돌려 데이터를 저장하고 읽는 저장장치로 용량이 크고 보안 대책이 많이 세워져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하지만 크기가 크고 무겁기 때문에 이동이 불편하고 데이터 저장 시에 물리적 움직임이 필요하기 때문에 장기간 이용 시 소음과 열이 심하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외부충격에 약하며 수명이 상대적으로 짧습니다. 이러한 HDD의 단점들을 보완하는 저장장치가 바로 SSD 입니다.



SSDSolid State Disk로 데이터 저장용 메모리, 연결 포트, 인터페이스와 메모리 사이의 정보 교환을 통제하는 컨트롤러 그리고 외부 장치와의 처리 속도 차이를 줄여주는 버퍼 메모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SSD는 헤드를 이용해 물리적으로 움직여 정보를 찾아내는 HDD와 달리 메모리칩과 컨트롤러의 상호 작용으로 정보를 발견해 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보를 저장하거나 읽어오는 속도가 압도적으로 빠르고 조각 모음 등의 관리가 따로 필요하지 않습니다. 물리적 움직임이 필요 없기 때문에 전력을 적게 소모하며 긴 시간동안 배터리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HDD가 장기간 사용 시 갖게 되는 어쩔 수 없는 단점들 ( 예를 들어 소음과 열의 발생 및 헤드와 자기디스크의 노화에 의한 짧은 수명 등 ) 에 구애받지 않으며 따라서 수명이 반영구적입니다. 작고 가벼워 이동 시 편리한 점 또한 SSD의 큰 장점입니다.

한편 SSD는 저장 가능 용량이 작고 용량 대비 가격이 비쌉니다. 오랜 기간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HDD에 비해 상대적으로 보안 대책이 적은 것도 단점입니다. 하지만 빠른 속도와 이동시 편리성까지 갖춘 SSD가 크게 각광받기 시작하면서 공급량이 크게 늘어 가격이 점점 저렴해지고 있고 속도가 중요한 운영체제에는 SSD가 적합하다는 평이 이어지면서 수요가 점점 증대되는 추세입니다.  


빠른 속도에 작고 가벼워 이동시의 편리성까지 갖춘 차세대 저장장치 SSD
이런 매력적인 SSD를 탑재한 노트북으로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이런 매력적인 SSD를 탑재한 노트북으로는 'HP Probook 5330m'이 있습니다. 'HP Probook 5330m'에는 전원이 켜지지 않은 상태에서 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도 온라인에 빠르게 접속할 수 있는 ‘HP 퀵 웹’, 보안 기능을 강화하는 ‘HP 프로텍트툴‘HP 지문인식센서’, 배터리를 더 길게 쓸 수 있게 해 주는 ‘HP 파워 어시스턴트등의 기능들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안정감 있는 업무 처리를 위한 기능들뿐만 아니라 ENVY에 탑재 된 비츠오디오 시스템까지 추가되어 엔터테인먼트적 기능 또한 갖추고 있습니다.

SSD와 함께 빠르고 안정감 있게, 비츠오디오와 함께 생생한 음질의 음악을 들으며 신나게 업무처리를 하고 싶은 바로 당신을 위한 노트북, ‘HP Probook 5330m’


빠르게 성장하는 SSD와 함께 하는 HP의 무궁무진한 발전이 기대되지 않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