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P REVIEW

2012 HP PSG의 커머셜 분야 발전방향은?

HP GPC AND WORKSTATION LAUNCH EVENT APJ MEDIA WELCOME SESSION (1)

 

[사진1. 행사장 현장]


2012
2 13(미국시간) HP Global Partner Conference 행사가 미국 라스베가스 ARIA 호텔에서 열리게 되었습니다. 오전 시간 에는 JOS VRENKEL (SENIOR VICE PRESIDENT PSG HP APJ)를 선두로 앞으로 열릴 행사에 대해서 간단하게 브리핑하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브리핑의 내용은 HP PSG COMMERCIAL PART 의 앞으로 비즈니스 방향에 대한 전반적인 흐름을 알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이 되어 있었습니다.


[사진2. 수석 부사장 JOS VRENKEL SENIOR VICE PRESIDENT PSG HP APJ]

 

JOS VRENKEL (SENIOR VICE PRESIDENT PSG HP APJ)의 파트에선

HP PSG는 커머셜 시장의 VALUE SEGMENT를 공략하여 매출을 올리고 엔터프라이즈(커머셜)시장에서 리더로써의 자리를 유지하고 새롭게 도약하는 기회를 가지겠단 의지를 보였습니다.

 

-VALUE SEGMENT: 아직 핵심 타겟으로 부각 되지 않아 어떤 기업도 이들에 대해 충분한 대응을 하지 않아 이들의 니즈에 만족할 수준만큼의 서비스나 솔루션을 제공하면 좋은 비즈니스 기회를 가질 수 있게 하는 집단

  

[사진3. HP PSG 프레젠테이션]

 

이러한 VALUE SEGMENT에게 다가가기 위해 PSG가 정한 목표는 성공적이고 주도적인 매출 전략의 발전과 실행을 통한 수익성을 창출 하는 성장이며 이러한 성장을 구성하는 것에는 4가지가 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1.     판매와 유통의 생산성 증대

2.     제품의 포트폴리오와 브랜딩 (3번과의 연관)

3.     작업환경과 장소에 따른 적합한 제품

4.     파트너 사 들과 함께하는 발전

 

저는 프레젠테이션을 들으면서 2 3번의 내용과 관련된 워크스테이션, 씬 클라이언트, 모바일 워크스테이션, 기업용 테블릿 pc의 다양한 라인업은 다양한 근무환경과 조건 그에 따른 다양한 니즈의 기업고객을 충족시키기 충분하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는 HP가 타 경쟁사와 차별화 하고 도약할 수 있는 큰 경쟁력이 될 수 있으리라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해하시기 쉽게 아래의 도표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사진4. 특성에 맞는 HP제품 포트폴리오]

 

그 밖에 추가적으로

HP의 워크스테이션은 기술이나 제품의 혁신을 바탕으로 발전해 나가고 출시할 것 이며

HP 씬 클라이언트는 발전하는 시장이므로 좀 더 전사적으로 초점을 맞추고 대응하며 발전해 나갈 것임을 코멘트 하였습니다.

 

4번에 관한 내용으로는

리테일 포스기(슈퍼마켓이나 매장 등에서 캐셔가 사용하는 기기), 워크스테이션, 씬 클라이언트의 솔루션과 함께 발전시키는 방향으로 아시아의 솔루션 비즈니스를 강화할 것 이라고 말하였습니다. 또한 PSG 스핀오프(분사매각)이슈에 대해 채널 파트너 사들의 불안했던 심리를 채널(유통이나 서드파티)파트너 컨퍼런스(2000여개의 파트너 팀 참가 매2년마다 열림 첫 회는 2008년에 일본에서 이후 2010,2012 미국 라스베가스 에서 개최)를 통해 채널 파트너가 자사의 파트너로 HP를 긍정적으로 고려하게 하고 비즈니스 솔루션이나 기회에 대한 내용을 제공함으로써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언급하였습니다.

 

여기서 저는 HP가 파트너를 통한 새로운 기회와 솔루션을 창출 함으로써 양적인 면보다 서비스의 질을 높이는 방향으로 2012년 앞으로 더욱 발전해 나가는 모습을 엿 볼 수 있었습니다.

 

그 밖의 기자들의 질문에

 

Hp 매출증가가 힘들었던 이유 두 가지를

1.     2012년 중국에서의 HP제품의 소비자 불만족에 따른 리콜 이슈

2.     스핀오프로 인한 불안함

 

으로 꼽았으며 이러한 불안감을 해결하기 위해 2012 GPC를 통해 HP가 하나의 회사로 확립해 나가는 행사로써의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하여 여러 기자들과 참가자들에게 행사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주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는 ANNELIESE OLSON (VICE PRESIDENT, COMPUTING SOLUTIONS, ACCESSORIES AND SERVICES, HP PSG APJ) HP GPC AND WORKSTATION LAUNCH EVENT APJ MEDIA WELCOME SESSION 두번째 프레젠테이션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라스베가스에서 HP PAVLO W.E 4TH 임수빈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