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P HISTORY/IT Info

내 노트북을 더욱 빛나게 해주는 노트북악세사리

2012년은 울트라북이 대세! (HP 폴리오 13)



노트북을 어떤 용도로 사용하시나요? 그 용도가 어떻든 노트북은 '휴대하면서 이용'한다는 공통점을 갖고 있는데요. 오늘은 노트북 유저라면 누구나 관심을 갖는 아잍템, 노트북 악세사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필수품 : 가방&파우치
노트북을 이용하면서 가장 민감한 부분이 외부충격으로부터의 보호인데요. 부딪힘이나 긁힘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가방이나 파우치가 필수입니다. 노트북용 가방과 파우치는 종류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인데요. 용도에 따라서 적합한 상품을 구입하는게 좋겠죠?



보통 노트북 가방의 경우에는 노트북 구입시 패키지상품으로 함께 구입하거나 사은품으로 증정하는 경우도 더러 있으니 구입할때 꼼꼼하게 알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노트북 가방은 일반적으로 크로스백 형식으로 매고다니는 가방이 많지만, 백팩형식의 가방도 있어요. DSLR 카메라와 함께 휴대하는 사용자를 위해서 맞춤형 가방으로 출시되기도 합니다.



2. 복잡한 선들이 귀찮다면… 무선마우스
최근에는 컴퓨터 주변기기들을 무선으로 연결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특히 마우스는 무선마우스를 활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미관상으로도 좋고 쓰기도 편하기 때문입니다. 무선마우스의 단점이라면 배터리를 소모한다는 점과 유선마우스에 비해 고가라는 점이 있겠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저가형 무선마우스들도 찾아볼 수 있어요.




3. 노트북 휴대가 잦다면 꼭 갖춰야한다! 잠금장치
노트북 휴대가 잦아서 외부에 노트북을 두고 쓰는 경우가 많으신 분들이라면, 잠금장치 하나쯤 구입해서 쓰시는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노트북이 여타 가전제품에 비해서 고가이다보니 항상 눈에 잘 띄고, 표적(?)이 되기 쉽기 때문이죠. 소중한 노트북을 허무하게 분실하고 싶지 않다면 예쁜 잠금장치로 노트북을 보호해주는건 어떨까요?




4. 소중한 내 데이터를 위하여~ 외장하드
예전에는 컴퓨터를 전문적으로 사용하는 분들이나 별도로 외장하드를 사용했던것 같은데, 최근에는 외장하드가 매우 보편적인 장치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웹하드 서비스를 이용하는 분들도 있지만, 네트워크 연결상태에 상관없이 바로바로 자료를 활용할 수 있는 면에서는 외장하드가 훨씬 편리하고 안정적이죠. 최근에는 작고 가벼운 외장하드들도 많이 출시되고 있어서 휴대도 매우 편리합니다.



대표적인 노트북 악세사리로 노트북 가방(크로스백, 파우치, 백팩), 무선마우스, 잠금장치, 외장하드를 살펴봤는데요. 이외에도 노트북 액정을 보호해주는 액정필름, 청결한 키보드를 유지해주는 키스킨, 노트북 청소를 도와주는 클리닝세트 등이 있습니다. 개개인의 필요에 따라 구입을 결정하면 됩니다.

적절한 노트북 악세사리 활용으로 쾌적하고 안정적인 노트북 사용환경을 구축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