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P HISTORY/HP Product

스피드의 진수를 보여주마! 퀵웹(QuickWeb) -HP 프로북(Probook) 5330m 리뷰

HP PAVLO W.E 4기로서 블로그에 글을 써온지 어느덧 두 달여째.


지난 한 주간은 개인적으로 참 행복한 시간이었는데요. HP 프로북(Probook) 5330m를 사용해보는 행복을 누렸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제가 1주일간 사용해본 HP 프로북(Probook) 5330m의 두 가지 매력 포인트에 대해서 짚어보려고 합니다.




투박? No. 심플과 세련미!
이 녀석,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인터넷 이미지로만 보았을 때는 '다소 투박한 느낌의 외관인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는데, 실물을 보자마자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이라는 느낌이 들더군요. 사진발이 안 받아도 너무 안 받는달까..^^;ㅎ

고급스러운 느낌이 물씬 나는 느낌의 HP 프로북 5330m은 얼룩, 먼지, 충격에도 끄떡없는 알루미늄과 마그네슘 합금 재질의 HP 듀라피니시(DuraFinish)를 적용하였습니다. 화려하진 않지만, 심플하고 시크한 메탈의 느낌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매력적인 디자인일 것 같네요. 게다가 1.81kg이라는 무게는 이동이 잦은 비즈니스맨들에게 어필할만한 매력포인트로 보입니다.

또한, 불이 들어오는 백라이트(back-lit) 키보드를 적용한 점은 어두운 공간에서도 키보드 사용이 자유롭게 해주기 때문에 회의실이나 기내에서 노트북 사용이 많은 직장인에게도 적합합니다. 편리할 뿐만 아니라 외관상으로 상당히 멋지다는 느낌이 드는 5330m입니다! (키보드를 사용하지 않을때는, 자동으로 백라이트가 꺼집니다.)


※백라이트가 켜진 이미지는 어두운곳에서 플래시 없이 촬영한 사진이예요.




스피드의 진수를 보여주마! 퀵웹(QuickWeb)
HP Probook 5330m은 부팅 없이 바로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는 인스턴트 온 기능인 ‘HP 퀵 웹’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HP 퀵 웹’은 전원이 꺼져 있는 상태에서 퀵 웹 버튼을 눌렀을 때 10초 안에 온라인에 접속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이메일, 웹서핑, 트위터 등을 버튼 하나로 손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우측 상단에 자리한 퀵웹(QuickWeb) 버튼



퀵웹은 좌측상단에 있는 전원버튼 대신, 우측 상단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좌측상단에 있는 전원버튼을 눌러서 부팅을 하게되면 HP Probook 5330m에 설치된 윈도우7으로 정상부팅을 하게 되는데요. 5330m이 워낙 빨라서 윈도우부팅을 해도 답답함을 느끼기 어려울 정도이기는 하지만, '누구보다 빠르게 남들과는 다르게' 초고속 부팅을 하고 싶다면 퀵웹을 통해서 원하는 정보를 얻는 방법도 있다는 것이죠.

퀵웹의 버튼을 누르게 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뜨게 됩니다. 시시때때로 변하는 날씨, 주식 정보에 주목하시는 분들이나, 24시간 SNS에서 눈을 떼지 못하는 분들에게는 꼭 필요한 기능이겠네요. 번거롭게 윈도우를 켜지 않아도 작업을 할 수 있다는 점은 큰 장점입니다.


퀵웹을 실행한 화면



얼마나 빠르기에 이름을 '퀵 웹(QuickWeb)'이라 붙여놨는지 직접 동영상으로 살펴볼까요?

제가 직접 HP Probook 5330m의 퀵웹 부팅속도를 측정해보았습니다. 테스팅용으로 여러 사람들에게 사용되어온 기기이기 때문에, 새 제품에 비해서 오히려 느린 결과가 나왔을 수도 있음을 감안해주세요.




측정결과, 8초에 가까운 7초 후반대의 부팅시간대가 나오더군요. 역시 '퀵웹'이라 이름붙일만 합니다. 오늘은 프로북 5330m의 매력포인트라 할 수 있는 심플한 외관과 퀵웹기능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다음은 HP Probook 5330m의 탄탄한 스펙입니다.



HP Probook 5330m 제품사양

제품명

HP Probook 5330m

프로세서

차세대 인텔 코어 i5 i3 듀얼 코어

운영체제

정품 윈도우 7 홈 프리미엄

칩셋

Mobile Intel QM67 Express Chipset

그래픽

Intel® HD Graphics 3000

디스플레이

13.3인치 눈부심방지 LED 백라이트(Blck-lit) HD (1366x768)

메모리

DDR3 SDRAM 1333 MHz, 2 SODIMM slot

저장공간

SSD 탑재시 128 GB
HDD 탑재시 250/320/500 GB 7200rpm SATA

오디오

비츠오디오 기본 탑재

 내장 소프트웨어

HP Recovery Manager, HP Support Assistant, HP ProtectTools Security Manager, HP QuickWeb, HP Power Assiatant, HP Connection Manager, HP DayStater

출력장치

USB 2.0/3.0 포트, VGA출력, HDMI 출력

배터리

4 기본 배터리

무게

1.81k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