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P HISTORY/Item

남자의 진정한 가치, SUIT


상위 1% 남자들에겐 그들 사이에서만 통하는 드레스 코드가 있습니다.

바로 명품 수트입니다.





남자들의 진정한 가치이며 영원한 로망인 수트

절대적 패션이며 자신의 가치와 철학을 드러내 주는 수트는 남자들의 자존심이라고도 합니다.


수트는 일반적으로 크게 영국, 미국, 이탈리아의 3대 스타일로 나뉩니다.

하지만 이 중에서도 이탈리아 스타일의 명품 수트는 단연 세계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클래식함과 트렌드를 적절하게 섞은 이탈리아 수트는 최고의 명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완벽하게 균형 잡힌 재단과 고급스러운 소재로 부드러운 곡선을 살린 이탈리아 수트는
여러 수트 스타일을 골고루 갖추고 있습니다.



소규모 장인을 중심으로 발달한 이탈리아 수트는 고객 개인의 체형과 개성에 따라 제작됩니다.

, 몸의 곡선을 입체적으로 살리고 자연스러움을 강조해 어깨 패드를 사용하지 않고 둥글게 흘러내리도록 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이번 기사에서 소개하고자 하는 수트는 바로 이탈리아 수트입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전통적이고 고급스러운 두 개의 브랜드 브리오니(Brioni)와 키톤(Kiton)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최고라는 자부심, 브리오니







브리오니는 1945년 이탈리아 로마에서 런칭한 최고의 명품 수트 브랜드로 하루에 300벌만 생산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제임스 본스의 수트로도 널리 알려진 브리오니는 클래식 남성 수트, 그 중에서도 이탈리아 로만 스타일 수트의 자존심이라 불리는 브랜드입니다. 2차 세계대전 직후에 로마 한복판에서 매장을 오픈한 이후 6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최고의 수트로 명성을 쌓아왔습니다.





지중해 연안의
호화로운 여행지로 손꼽히는 크로아티아령의 브리오니군도에서 이름을 따온 이 브랜드는 클라크 케이블, 헨리 폰다, 존 레인, 게리 쿠퍼와 같은 헐리우드 최고의 남자배우들을 비롯해 당대에 가장 저명했던 정, 재계 인사들이 선택한 브랜로 성장해왔습니다.






1960년대 산업화의 흐름 속에서도 기계로 만들어진 수트를 거부하면서 펜네 지방에 자리를 잡고 클래식 로만 수트 생산 라인을 확장하는 한편, 그 지역 전통의 자수 방식을 도입해 완벽한 재단기술을 더 공고히 유지해 나갔습니다. 이처럼 브리오니는 가족기업으로 장인정신에 기댄 브랜드의 철학을 지켜나가고 있습니다.





진정한 명품, 키튼(Kiton)






로마에 뿌리를 두고 있는 브리오니와는 달리 키톤의 근간은 나폴리에 있습니다. 450명의 장인이 수작업로 완성하는 키톤은 100년 전통의 기술을 응용해 만든나폴리탄 클래식 수트를 표방합니다.


그리스도인이 올림푸스산에서 기도드릴 때 입던 의식용 튜닉인키토네(chitone)’에서 이름을 딴 키톤은 1968년에 론칭하면서부터 지금까지 고대 나폴리의 재단 방식을 고수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1세기 전부터 사용된 나폴리의 전통적인 재단 장비를 그대로 응용해 일일이 손으로 완성한 덕분에 키톤은 40여년이란 비교적 짧은 브랜드 역사에도 불구하고 깊이 있는 이탈리아의 클래식 수트를 그대로 재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키톤에서 수트를 생산할 때 항상 적용되는 한 가지 규칙이 있습니다. 바로, 제작은 반드시 이탈리아, 나폴리에서 하되, 원단은 최고 품질만 보장된다면 세계 어디서든 구입한다는 것입니다. 이 때문에 키톤 본사는 전세계에서 발굴한 고급 섬유를 완벽하게 직조하기 위한 기술력에 누구보다 많은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개발된 소재는 키톤이 독점으로 사용하며 소재의 질감을
가장 잘 살릴 수 있는 재단을 거쳐 수트로 완성됩니다.





키톤의 재단은 인체 고유의 선을 과장 없이 살려내는 것으로 유명한데 인위적으로 볼륨을 살리는 보조물을 넣지 않고 실루엣을 잡아나가는 나폴리의 방식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소재와 품질에 대한 엄격함과 고집스러움, 그리고 나폴리탄 재단 방식을 그대로 구현해 내는 전통이 바로 기톤의 가치와 정신을 구현합니다.





노트북계의 최고의 사운드를 구현하는 명품 노트북

ENVY Beats Edition





1. 비츠 오디오로 듣는 최고의 사운드


- 세계적인 음향기기 브랜드 몬스터 사가 HP ENVY만을 위해 설계한 비츠 오디오 시스템을 탑재

- 좌우로 정확히 분리되는 채널과 미세한 변화까지 잡아내는 디테일

- 중, 저음을 위한 우퍼 스퍼커를 내장해 웅장한 사운드를 제공

- 국내외 유명 뮤지션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비츠 바이 닥터 드레 헤드폰을 기본으로 제공


2. 감각적이고 스페셜한 디자인


- 소프트한 터치의 정교한 블랙 알루미늄 외관으로 세련된 디자인

- 붉은색의 비츠 로고가 삽입된 스페셜 에디션만의 감각적인 디자인

- 붉은색 백라이트가 점등되는 아일랜드 스타일의 인상적인 키보드와 3종의 비츠 테마 바탕화면 제공


3. 생동감 넘치는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환경


- 인텔 코어 i7 CPU를 탑재하고, ATI 모빌리티 라데온 HD 5650 그래픽 카드 지원

- 14.5인치의 HD 브라이트뷰 인피니티 LED 디스플레이를 장착해 선명한 컬ㄹ와 정교함으로 비츠 오디오와 함께 
  생동감 넘치는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환경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