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P HISTORY/Elite Magazine

핫썸머 불쾌지수 극복! 한여름 쾌적한 컴퓨팅을 위해 준비된 노트북 HP Probook 5330m

시원찮은 에어컨과 닿지 않는 선풍기 바람, 그리고 뜨거워진 노트북. 이런 상상만으로도 손바닥이 끈적해지고 등이 축축해지는 무더위가 찾아왔습니다. 특히 학업과 업무를 위해 노트북 사용 빈도가 높은 학생과 직장인에게 한여름의 불볕더위는 악몽과도 같습니다. 그렇다면 모바일 컴퓨팅을 하는데 있어 최악의 계절인 요즘,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쾌적하게 노트북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조건들이 필요한지 살펴볼까요.

차가운 도시의 노트북!
메탈 그레이 디자인


아무래도 플라스틱보다는 메탈 소재의 디자인이 보다 경쾌하고 시원한 느낌을 주는 것이 사실입니다. HP Probook 5330m은 HP의 프리미엄 비즈니스 노트북인 Elitebook의 위엄이 느껴지는 정밀한 형태의 듀얼톤 알루미늄과 강하면서도 가벼운 마그네슘 소재로 만들어져 지문이 잘 묻지 않고 끈적임이 적습니다. 손가락이 직접 닿는 버튼들과 키보드도 매끄럽고 부드럽게 동작하기 때문에 쾌적한 컴퓨팅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문서작업 스트레스를 줄이자!
말 잘 듣는 터치패드 & 오타율을 줄여주는 키보드


보기만해도 시원시원한 정방형의 치클릿 키를 탑재한 HP Probook 5330m의 키보드는 부드럽고 정확한 타이핑이 가능케해 오타율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어 문서작업의 스트레스를 줄이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넉넉한 너비의 팜 레스트가 손목의 부담을 줄여주기 때문에 장시간의 컴퓨팅에도 신체의 부담이 적습니다. 터치패드를 통한 멀티터치의 반응도 부드럽고 강력해서 마우스를 따로 챙기지 않아도 되므로 조금이라도 더 가벼운 휴대가 가능하겠죠?


눈과 귀를 시원하게!
HD 디스플레이 & Beats 오디오


선명한 색감과 뚜렷한 이미지를 구현하는 13.3인치(1366 x 768) 눈부심 방지 HD 디스플레이는 좌우 45도까지 시야각을 확보할 수 있어 쾌적한 모니터링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2.5GHz 코어 i5-2520M과 인텔 HD 그래픽스 3000 GPU의 조합은 아주 깨끗하고 정밀한 풀HD 영상을 감상하는데 충분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720p 화질의 스트리밍 영상이나 1080p 화질의 퀵타임 영상도 부드럽고 깨끗하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Beats 오디오 기술은 고품질의 음원 청취를 제공합니다. 밴드, 클래식, 재즈 등 다양한 음원에서 과하지 않으면서도 아주 정밀하고 깨끗한 사운드를 들을 수 있습니다. Beats 오디오 컨트롤 패널을 제공하므로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이퀄라이저 설정을 할 수도 있습니다.


발열, 소음과의 이별!
SSD(Solid State Drive)


여름철 신경쓰이는 노트북의 발열을 관리하기 위한 가장 좋은 선택은 HDD를 SSD로 교체해주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SSD는 HDD와 달리 움직이는 부속품이 전혀 없기 때문에 노트북 내부의 온도 관리에 보다 효과적입니다. HP Probook 5330m은 내장 스토리지로 128GB의 SSD를 탑재한 모델도 있기 때문에 빠른 성능 확보는 물론 발열 및 소음에서도 자유로워질 수 있다는 사실!

식은땀 흘릴 시간도 없다!
긴급한 순간의 HP 퀵웹


OS가 부팅되고 웹 브라우저가 실행될 때까지 기다릴 여유 없이 온라인으로 무언가를 해야할 급한 상황에 HP Probook 5330m은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노트북 전원이 꺼져 있는 상태에서 키보드의 pause 키 상단의 둥근 버튼을 누르기만하면, 퀵웹이 즉각적으로 실행됩니다. 10초만에 부팅이 완료되는 것으로 유명한 Splashtop OS를 기반으로 구현된 퀵웹은 늦어도 15초 내에 실행되어 빠르고 손쉽게 웹 브라우저, 스카이프, 이메일, 트위터 등의 사용이 가능합니다. 타일 형태의 위젯을 시용자의 취향에 맞게 퀵웹 홈 화면에 배치시켜서 날씨, 주식, 뉴스 같은 동적인 컨텐츠들도 확인할 수 있고 간단한 메모장, 시계, 계산기 같은 애플리케이션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웹 브라우저 / 채팅 시스템 / 오디오 재생기 / 이미지 뷰어 (좌측상단부터 시계방향순)



이처럼 디자인, 입력장치, 디스플레이, 사운드 시스템, SSD, 퀵웹 등의 쾌적한 비즈니스 컴퓨팅을 위한 다양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가 탑재되어 있는 스마트한 HP Probook 5330m은 1.8kg의 가벼운 무게와 소형 가방에도 쉽게 들어갈 수 있는 크기의 이주 이상적인 모바일 비즈니스 노트북입니다. 무더위에 지쳐 학업과 업무 효율성이 떨어지기 쉬운 요즘, 불쾌지수를 0으로 수렴시키는 쿨한 노트북 HP Probook 5330m과 함께 올여름 쾌적하고 시원한 컴퓨팅 환경 마련하시는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