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P HISTORY/Elite Magazine

샤라포바가 배드민턴을? 크로스오버는 이미 시작되었다! HP Probook 5330m

샤라포바가 배드민턴을? 크로스오버는 이미 시작되었다!

모든 관중들이 숨 죽인 가운데 샤라포바 선수가 코트에 등장 합니다.

긴장감 속 몸을 풀기 위해 그녀가 가방에서 꺼내든 것은 바로...

셔틀콕?!

세계적인 여자 테니스 선수 마리아 샤라포바가 가장 좋아하는 운동이기도 한 이것은 독일에서 개발되어 많은 이들이 즐기는 스포츠로 자리잡은 '스피드민턴'. 스피드민턴은 테니스, 배드민턴, 스쿼시 등 라켓 스포츠의 장점만을 모아 즐거움을 배가시킨 신개념 스포츠라고 하네요. 샤라포바 선수가 괴성을 지르며 셔틀콕을 강타하는 모습, 상상만해도 신선하지 않나요?




이처럼 어떤 스타일이나 활동이 두 가지 이상의 분야에 걸친 것을 '크로스오버'라고 일컫습니다. 그리고 우리 주변에는 다양한 크로스오버들이 스포츠, 음악, 자동차, 무용, 의류 등 많은 분야에 존재합니다. 이러한 크로스오버가 이제는 노트북에도 영향을 끼쳤다고 하는데 궁금하지 않으세요?



크로스오버는 이미 시작되었다! HP Probook 5330m

2011년 6월, 한국 HP에서는 컨슈머 스타일을 가미한 크로스오버 비즈니스 노트북 HP Probook 5330m을 소개하는 기자 간담회를 주최하였습니다.




노트북은 크게 게임, 영화, 음악 등의 엔터테인먼트를 위한 '컨슈머 노트북'과 강력한 보안과 탁월한 성능이 강조되는 '비즈니스 노트북'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HP Probook 5330m은 기존에 없었던 컨슈머 노트북의 특징들이 많이 녹아든 비즈니스 노트북이기 때문에 크로스오버라는 수식어가 잘 어울리는 제품입니다.



컨슈머-비즈니스 크로스오버
컨슈머 노트북 같은 비즈니스 노트북 HP Probook 5330m

세계 최대 규모의 노트북 제조사인 HP는 자사의 새로운 비즈니스급 노트북인 HP 프로북 5330m에 다수의 컨슈머적 특징들을 적용시켜 선보였습니다. 이러한 컨슈머적 특징들은 스타일리쉬하고 슬림한 디자인, Beats 오디오, 그리고 아일랜드 스타일의 백클릿 키보드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 살펴볼까요!

1. Light & Slim

HP Probook 5330m은 듀얼톤 컬러의 정밀하고 세련된 알루미늄 마감처리로 기존의 Probook보다 더욱 슬림하고 스타일리쉬한 외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1.82kg의 상당히 가벼워진 무게와 소형 가방에도 쉽게 들어갈 수 있는 크기로 인해 모바일 비즈니스 환경에 아주 이상적인 제품입니다.


▲ 가볍고 슬림한 디자인



2. Beats 오디오

HP Probook 5330m이 지닌 가장 멋진 변화는 비즈니스 노트북 최초로 Beats 오디오 시스템을 탑재했다는 것입니다. 그동안 Beats 오디오는 HP 컨슈머 노트북인 Pavilion과 Envy에서만 접할 수 있었습니다. Beats 오디오를 탑재함으로써 HP 프로북 5330m의 오디오 포트와 스피커를 통해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최고의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


▲ Beats 오디오



3. 백클릿 키보드

HP Probook 5330m에는 어두운 조명 아래에서 보다 자유롭고 안정적인 노트북 사용을 가능케하는 백클릿 키보드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제 조명 없이 장시간 이동하는 상황에서 노트북의 적극적인 사용이 가능하겠죠? 거기에다 키들이 서로 독립적으로 배치되어 있는 치클릿 스타일의 키보드이므로, 생산성을 보다 향상시킬 수 있다는 사실! Probook의 상위 모델인 Elitebook에서조차 백클릿 키보드가 채택된 모델은 아직 없었을 정도로 백클릿 키보드는 비즈니스 노트북에서 보기 드문 특징이였기 때문에 HP Probook 5330m이 얼마나 특별한지를 알 수 있겠죠.


▲ 백클릿 키보드




Probook-Elitebook 크로스오버
형님격인 Elitebook을 닮아가는 HP Probook 5330m

HP의 비즈니스 노트북인 Probook은 신제품이 발표될 때마다 점차 하이엔드 모델인 Elitebook을 닮아가고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이번에 한국 시장에 출시한 HP Probook 5330m 제품을 살펴보면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 HP Probook 5530m은 최근 출시한 Elitebook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에 적용된 비즈니스 노트북의 디자인 아이덴티티인 FORGE(Form/구조, Optimized/최적화, Richness/풍부함, Green/친환경, Enduring/내구성)를 기반으로 설계되었습니다. 듀얼톤의 알루미늄 합금 재질의 외관에서는 마치 Elitebook의 시크한 모습이 느껴지는 것 같고, 동시에 백클릿 키보드와 고성능 Beats 오디오, 인텔 샌디 브릿지 프로세서 등 고급스러움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즉, HP Probook 5330m은 여지껏 평범했던 비즈니스 노트북이 아니란 말이죠.


▲ Elitebook과 닮아가고 있는 Probook



이 밖의 특징들

스타일리쉬한 외관과 강력한 기능들을 가진 HP Probook 5330m은 최신 인텔 2세대(샌디 브릿지) i3와 i5 듀얼코어 프로세서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또한 이전까지의 Probook에서는 볼 수 없었던 TPM과 인텔의 vPro 기술 같은 보안 기능도 지원합니다. 3개의 USB 단자, HDMI, VGA, 웹캠, 미디어 카드 슬롯 등 일반적인 노트북의 기능들도 물론 지원하고 있으며, 옵션으로 SSD를 장착할 수 있어 빠른 부팅/재부팅 속도를 보장하고 드라이버의 내구성(SSD는 회전하는 부품이 없으므로)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선택권을 주고 있습니다. 전원은 4셀 배터리가 탑재되어 있어 다소 부족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전력소비를 완벽하게 관리하여 배터리 사용시간을 늘려주는 HP 파워 어시스턴트 덕분에 충분히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HDD 장착 제품 5.5시간, SSD 장착 제품 6.5시간)

HP Probook 5330m은 3가지 세부 모델로 판매되며 사양에 따라 최소 99만원부터 시작되는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되었습니다.


비즈니스 노트북으로 일만 하는 시대는 굿바이~

탁월한 성능과 스타일이 만나서 탄생한 크로스오버 비즈니스 노트북 HP Probook 5330m! 기존의 비즈니스 노트북이 수행하던 단조로운 역할에서 벗어난, 개성과 업무 효율성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고자하는 직장인에게 적합한 비즈니스 노트북이 아닐 수 없겠네요. 아직 대학생인 저로서도 상당히 탐이나는 제품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