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P HISTORY

Must Have Apps! 이런게 진짜 스마트다! 스마트폰을 위한 강력 추천 애플리케이션들

먼저 이 포스트에 소개된 애플리케이션들은 안드로이드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무수한 애플리케이션들로 넘쳐나는 안드로이드 마켓
그 가운데 최고의 애플리케이션들!



만일 여러분이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의 열정적인 유저라면,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풍부한 애플리케이션들을 발견할 수 있다는 사실에 대해 의심의 여지가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모든 애플리케이션이 훌륭한 것은 아닙니다. 그래서 아마도 여러분은 정말로 유용한 것들을 찾길 바라면서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했다가 금세 지우기를 수없이 반복하는 자신을 발견했을 것입니다.

이러한 애플리케이션 검색 및 이용에 도움을 주기 위해, 필수적인 애플리케이션을 7가지 정도로 선별해 보았습니다. 동일한 이름의 다른 버전들이 있을 수도 있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검색했을 때 중복된 결과를 얻을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 Dolphin (무료)

[Dolphin]은 최고의 모바일 웹 브라우저 중의 하나입니다. 빠르고 신뢰성 있으며 탭 동작, 제스쳐 동작, 멀티터치 동작을 지원합니다. 물론 안드로이드 기본 브라우저도 괜찮지만, 기능적 측면에서는 [Dolphin]과 단순 비교하기가 어렵습니다. [Dolphin]은 가장 빠른 안드로이드 웹 브라우저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ChompSMS (무료)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위한 최고의 SMS 애플리케이션은 [ChompSMS]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기본 SMS 애플리케이션보다 훨씬 더 좋은 [ChompSMS]가 있는데도 여러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기본 SMS 애플리케이션을 개선하지 않는 사실은 놀라울 따름입니다. 기본 SMS 애플리케이션보다 훨씬 더 좋은 점 가운데 한가지는 바로 배터리 소모량입니다. 특히 안드로이드 2.0 버전에서 기본 SMS 애플리케이션이 동작하지 않는 상태에서도 배터리를 계속 소모하고 있다는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ChompSMS]를 사용함으로써 배터리를 절약할 수 있을 것입니다.


 

3. 프로 MyBackup ($4.99)

[프로 MyBackup]은 전혀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애플리케이션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 유저의 애플리케이션, 주소록, 통화 기록, SMS 기록, 설정, 바로가기 등 필요한 것들을 SD 카드나 온라인 사이트에 백업 할 수 있습니다. [프로 MyBackup]의 또 다른 멋진 기능은 백업을 예약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일정한 시간 간격으로 휴대폰 데이터들의 백업 일정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4. FeedR News Reader ($1.00)

[FeedR News Reader]는 애플리케이션과 위젯으로 작동하는 RSS 리더입니다. 완벽한 RSS 위젯을 찾는 과정에서, 아직까지는 단연 최고의 애플리케이션인 것 같습니다. [FeedR News Reader]에서는 사전에 설정된 피드를 추가하거나 유저가 즐겨찾는 피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완벽한 자동 업데이트 기능으로 다른 RSS 리더들과의 비교에서 우위에 있습니다. 특히 위젯 형태를 지원하는 대부분의 피드 리더들은 유저의 수동 업데이트를 통해 작동합니다. 반면에 [FeedR News Reader]는 모든 업데이트를 백그라운드에서 처리하므로 유저의 개입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5. Advanced Task Killer ($4.99)

[Advanced Task Killer]는 반드시 사용하지 않아도 되지만, 때때로 정말 쓸만한 애플리케이션 입니다. 스마트폰에서 현재 실행 중인 애플리케이션을 확인해보면, 백그라운드에서 불필요하게 실행되고 있는 몇몇 애플리케이션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것은 배터리 수명을 단축시키고 다른 애플리케이션의 실행과 사용 속도를 저하시키는 주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Advanced Task Killer]는 한 번의 클릭으로 이러한 애플리케이션들을 종료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목록을 설정하여 특정 애플리케이션의 종료를 방지할 수도 있습니다. [Advanced Task Killer]는 위젯 형태를 지원하고 메뉴 버튼을 길게 눌러 실행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6. Tape Machine Recorder ($5.81)

개인적으로 [Tape Machine Recorder]를 보이스 레코더 애플리케이션 중의 '갑'이라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그만큼 우수한 퀄리티의 결과를 보장하기 때문에 세미나, 인터뷰, 강연 등의 녹음에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유저들의 요구에 빠르게 대응하여 업데이트가 자주 이뤄지고 있다는 점도 추천의 이유 가운데 하나입니다.


 

7. Evernote (무료)

[Evernote]는 더 이상 아이폰만을 위한 애플리케이션이 아닙니다. 이 편리한 애플리케이션은 다양한 방법으로 거의 모든 기록을 남길 수 있게 합니다. 유저는 메모, 사진, 녹음 등을 통해 기록을 남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Evernote] 계정으로 PC나 온라인 동기화를 통해 모든 기록을 백업시킬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이 사용하시고 계신 애플리케이션으로 일상이 풍요로워지셨나요? 스마트폰은 하나의 작은 컴퓨터와 같습니다. 유저가 스마트하게 활용하고 관리하지 않으면, 스마트폰의 성능과 혜택을 100% 얻을수는 없겠죠. 스마트폰의 성능을 끌어올리고, 유저의 일상에 든든한 서포터가 되어주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의 활용으로 200%, 300%의 편리함을 누리시길 바랍니다.